생활정보/생활정보

티맵 SK텔레콤 데이터 무료 혜택 종료 (2021년 4월 19일 (월)부터 시행)

해바니아 2021. 3. 16. 11:22
반응형

 

갑자기 핸드폰을 보고 있는데 알람이 하나 왔어요.

이건 무슨일?????????????????????????

뭥미??????

😂😂😂😂

TMAP에서 보낸건 데이터 무료 혜택이 종료 되는 내용이였어요. 자동차를 운전하시는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티맵에 제일 좋은점은 실시간으로 교통정보를 받고 그 교통정보로 1분이라도 빠른길을 알려주기 때문에 네비게이션보다 더 많이 활용을 하고 이용을 했던거 같아요.

근데 갑자기 데이터 무료 종료라니.... 받자마자 좀 충격적이였어요.

 

 

 

 

 

 

특히 장거리 배송기사님은 네비게이션 대신 티맵을 많이 이용하고 네비게이션 없는 운전자는 거의 필수로 티맵이나 카카오네비를 이용하는거 같아요. 그 만큼 우리 일상에 들어와 있지 않나 싶네요.

 

 

 

 

 

 

 

SK텔레콤에서는 티맵 무료 혜택 종료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 했어요.

 

" SK텔레콤에서 문자 내용 "








[Web발신]
[SKT] T map 데이터 통화료 무료 혜택 종료 안내

고객님, 안녕하세요.
T map의 서비스 제공 주체가 티맵모빌리티㈜로 이관됨에 따라, 그동안 SK텔레콤 고객님에게 제공되던 T map 데이터 통화료 무료 혜택이 2021년 4월 19일(월) 00시부로 종료됩니다. 4월 19일(월)부터는 T map을 이용하면 일반 데이터를 사용할 때와 동일하게 데이터가 차감됩니다.(단,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고객님은 T map 데이터도 무제한 적용됩니다.)

혜택 종료로 겪으실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종료 후 6개월 동안(2021년 4월~9월) 매달 100MB의 데이터를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 제공되는 데이터는 T map뿐 아니라, 다른 용도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유의 사항
- 2021년 4월 19일(월)부터 고객님의 요금제 종류에 따라 T map 사용 시 아래와 같이 적용됩니다.
① 데이터 기본 제공량이 없는 요금제: 데이터 이용요금 청구
② 데이터 기본 제공량이 있는 요금제: 데이터 제공량에서 차감(다 쓴 후에는 요금제에 따라 이용요금이 청구되거나 제한된 속도로 사용)
③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이용요금 청구 없이 무제한 사용할 수 있음

■ 문의: SKT 고객센터(114)
※ 코로나19 확산으로 고객센터에 문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와 전화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SKT와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간략하게 정리를 하면 티맵에 제공 주체가 티맵보밀리티 주식회사라는곳에 이관 되면서 종료 된다고 하고 대신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고객은 티맵도 데이터도 무제한으로 적용되니깐 걱정은 따로 안하셔되 될거 같아요. 대신 무제한요금제 아닌 고객은 당연히 부담이 있기 때문에 2021년 4월부터 9월까지 매달 100mb의 데이트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티맵을 이용할때 얼마나 많은 데이터가 소모되는지 자세히는 모르지만 5시간 운전을 하는데 데이트가 계속 줄어든다고 생각하니깐 무제한을 안사용하면 좀 걱정스러운 부분이 있는건 분명 한거 같아요.

 아쉽지만 어쩔수 없죠 ^^ 

그래도 티맵에 실시간 교통정보 반영은 역시 최고인거 같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