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사회

배달 주문시 음식점 위생 등급 확인하세요. (배달 음식에도 위생 등급 광고 허용)

해바니아 2021. 2. 2. 18:06
반응형

 

 

요즘 배달음식에 대한 관심이 엄청 나게 많은 시점인데요. 외식을 자제하고 배달음식에 의존 하다 보니깐 1일 2식을 배달로 드시는분도 있고 외식캠페인 실적안내라고 해서 연말연시 집콕 외식생활 이벤트를 하는 카드사도 있어요.

그렇다보니 배달 음식에 위생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데 저 또한 배달 주문을 할때 항상 중요하게 보는게 세스코 가맹점 이런 부분을 자주 보곤 했어요.

근데 어떤 시점부터 식약처에서 위생 등급을 매우 우수 받았다고 표시가 되어 있더라구요. 궁금해서 찾아보니깐 식약처에서 배달 음식에도 위생 등급 광고를 전면적으로 허용을 했네요.

 

 

 

 

 

 

 

사진 출처- 배달의 민족

배달의 민족에 가서 음식에 종류를 선택 하고 들어가면 이렇게 가게마다 표시가 있는데 배달팁 밑에 보면 위생정보라는 표시가 있는 가게가 위생이 좋은 가게예요. 

 

 

 

 

위생 정보 가게에 들어가보면 세스코 멤버스 가맹점 표시도 있고 식약처 인증 표시도 이렇게 표시 하고 있어요. 최소한에 이 가게는 위생적으로는 그래도 나쁘지 않은 가게라고 생각하고 배달 주문이 가능해서 안심할 수 있는거죠.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면 정보를 눌러서 들어가서 보면 해당 가게 사장님이 위생 등급에 관한 신념이나 생각 내용들을 적어 놓으신분들이 많더라구요. 

주문 하실때 한번쯤 보고 주문하면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요.

 



특히 위에 사진처럼 위생등급 매우 우수 가게는 정말 점수가 잘 나와야지만 받을 수 있는 가게기 때문에 왠만한 가게는 매우 우수를 받기가 쉽지 않아요. 

 

 

 

 

 

 

 

 

 

 

자세히 살펴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소비자가 음식을 주문할 때 음식점 위생등급을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영업장과 포장지에 위생등급을 광고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은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 및 운영관리 규정 을 1월 28일 개정 고시했다고 해요.

그러니깐 2021년 1월 28일 이후로는 위생 정보 표시가 보이는게 생긴거죠.

 

 

 

 

음식점 위생등급제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향상시키고 식중독 예방 및 소비자 선택권 보장을 위해 음식점 위생상태를 평가한 뒤 등급을 지정해주는 제도로 등급 표시는 매우우수(★★★), 우수(★★), 좋음(★)의 세 단계가 있어요.


이번 개정은 코로나19 상황으로 배달 음식 주문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가 비대면 주문 시 음식점 위생등급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소비자의 선택권을 강화하고 영업자의 자발적 위생수준 향상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는데 너무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 

가게에 가도 주방이 안보이면 위생에 좀 문제가 있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이렇게 식약처에서 직접 검증을 하고 표시를 하고 주기적으로 확인을 하니깐 좋은거 같아요.

음식점은 해당 점수를 잘 받기 위해서라도 음식점을 깨끗하게 유지 할 수 있자나요.

한가지 항목만 가지고 등급을 정하는게 아니라 여러개 수십개에 확인 절차를 걸처서 등급을 받는거기 때문에 매우우수 우수 좋음 음식점 등급을 받은 가게들은 확실히 자부심이 생길 수 있는거 같아요.

 

앞으로 배달 음식 드실때 음식점 위생등급제 확인 해보세요.

배달을 시켜먹어도 깨끗한곳에서 시켜먹으면 더 좋자나요.

감사합니다.

 

2020/09/14 - [음식정보/식당 카페 포장 배달 기타] - 배달 음식 주문 할때 원산지 표시 보고 주문 하고 계신가요?

 

배달 음식 주문 할때 원산지 표시 보고 주문 하고 계신가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배달 음식 엄청 많이들 주문 해서 드시쥬? 근데 배달 주문전에 꼭 봐야 되는게 있어서 혹시 알고 계신가요? 리뷰?                  " 땡 " 리뷰는 당연히 봐야 되죠.

uda1004.tistory.com

2021/01/19 -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 해양수산부 수산물 원산지표시 신고 하는 방법 신고 포상금 받는 방법

 

해양수산부 수산물 원산지표시 신고 하는 방법 신고 포상금 받는 방법

요즘 원산지 표시는 의무인가 다들 알고 계시죠? 농산물과 수산물과 나눠서 원산지 표시는 관리되고 있어요. 이번에는 수산물에 원산지 표시가 이상하거나 의심스러운 경우에 위반 행위에 대한

uda1004.tistory.com

2020/07/08 - [생활정보/사회] - 배달음식에도 원산지 표시 의무 미표시시 신고 과태료 부과

 

배달음식에도 원산지 표시 의무 미표시시 신고 과태료 부과

배달 음식에 원산지 표시가 의무화 됐어요. 언제부터 됐냐구요? 바로 2020년 7월 1일부터 표시를 해야되요. 그러니깐 배달 오실때 뭔가 변화가 생긴걸 확인하셨으면 이 가게에서 월래 이런걸 표시

uda100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