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생활정보

햄버거 빵 도넛 피자 등 영양성분 및 알레르기 유발식품 의무 표시 대상 업체 리스트

해바니아 2020. 12. 4. 10:41
반응형

 

 

 

요즘 피자나 햄버거 도넛 아이스크림 빵 등 많이들 드시죠?

해당 부분에는 영양성분 및 알레르기 유발식품 의무 표시라는게 있어요.

혹시나 가지고 있는 갑각류 알레르기, 해산물 알레르기, 과일 알레르기, 계란 알레르기, 건과류 알레르기 등 다양한 알레르기 때문에 구별 해서 드셔야 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으시더라구요.

이 부분을 표시를 안해주면 음식을 먹고 혹시나 피부 두드러기나 호흡곤란 등 이상 증세가 발생하면 먹은 음식에 대한 정보는 필수로 말을 해줘야지 응급 상황에서 대처를 할 수 있어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피자 등 주로 어린이 기호식품을 조리‧판매하는 햄버거, 피자, 아이스크림류, 제과·제빵류를 등 주로 조리 판매하는 가맹점100개 이상 업체에서 온라인 누리집, 배달앱 등으로 메뉴를 주문할 때 영양성분과 알레르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 했어요.

표시 의무 대상 업체는 총 31개사이며, 온라인에서 열량, 나트륨 등 영양성분 정보와 계란, 새우 등 알레르기를 유발시킬 수 있는 식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총 31개사가 어딘지 알아볼게요.

 

 

<영양성분 칼로리 및 알레르기 유발식품 의무 표시 대상 업체>

 

햄버거(5개사)

롯데리아 롯데지알에스(주)
맘스터치 해마로푸드서비스(주)
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유)
버거킹 (주)비케이알
KFC ㈜케이에프씨코리아

 

 

사진출처- 롯데리아 홈페이지

밑에쪽에 보이시죠?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라고 해서 표시가 되어 있어요.

 

 

피자(17개사)

 

피자에땅 (주)에땅
도미노피자 청오디피케이(주)
피자스쿨 (주)피자스쿨 (주)씨에이치컴퍼니
미스터피자 (주)엠피케이그룹
피자헛 한국피자헛(유)
피자나라 치킨공주 (주)리치빔
피자마루 (주)푸드죤
59쌀피자 (주)오구본가
뽕뜨락피자 (주)웰빙을만드는사람들
피자알볼로 (주)알볼로에프앤씨
난타5000피자 (유)난타5000
청년피자 청년피자가맹본부
파파존스피자 한국파파존스(주)
반올림피자샵 (주)반올림식품
유로코피자 ㈜유로코푸드
7번가피자 (주)7번가사람들

 

 

사진출처-피자에땅 홈페이지

피자에땅 같은 경우 피자가 나오고 알러지성분이라는 항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팝업이 떠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제과·제빵(8개사)

 

뚜레쥬르 씨제이푸드빌(주)
앤티앤스 (주)재원푸드
파리바게뜨 (주)파리크라상
던킨 비알코리아(주)
자연드림 (주)쿱스토어
코코호도 (주)샤마
못난이꽈배기 ㈜못난이푸드
크리스피크림도넛 롯데지알에스(주)

 

사진출처-뚜레쥬르 홈페이지

뚜레쥬르 같은 경우 해당 케익에 들어가서 설명을 보면 밑에 영양성분 및 알레르기 정보를 잘 나타내고 있어요.

 

 

 

 

아이스크림류(1개사)

 

배스킨라빈스 비알코리아(주)

 

 

사진출처-베스킨라빈스 홈페이지

 

베스킨 같은 경우에는 아예 영양정보라는 항목이 있어서 거기서 전부 아이스크림을 비교해서 영양성분 알레르기 성분을 볼 수 있어요.

 

 

 

 

 


31개 업체별로 약간에 차이는 있지만 영양성분과 알레르기 유발 식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위치와 방식은 조금씩 차이가 있으나, 대부분은 메뉴 주변에서 확인할 수 있을 정도예요. 대표 홈페이지에서 상세 메뉴화면 또는 대표 화면의 영양성분 칼로리 및 알레르기정보란 등에서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배달 음식도 마찬가지인데요. 배달앱을 이용해서 판매를 하는경우 화면에 표시를 해야되요.

배달앱의 경우, 주문 메뉴를 선택하면 그 주변에서 또는 메뉴화면의 맨 하단에서 해당 정보를 일괄 확인할 수 있어요.

배달시에도 칼로리나 영양성분 알레르기를 보고 주문 하시는분들도 많이 있거든요. 그래서 이 표기가 중요해요.

 

 

<배달앱 7개 업체>

 

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

쿠팡이츠

위메프오

해피오더

배달365

 

배달의 민족에 들어가서 피자헛에 들어가면 피자를 선택하면 영양성분 및 알레르기성분 표시 보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자세하게 보여져요.

 

 

 

 

 

 

사진출처-배달의민족 앱

 

 

어린이들이 자주먹고 좋아하기 때문에 영양도 중요하고 알레르기 성분 칼로리도 매우 중요한거 같아요. 성인들도 숨겨진 알레르기가 많아서 음식 잘못먹어서 두드러기 났다고 하는 경우도 많은것도 이런 부분인거 같아요.

옛 어른들이 이상한거 주서서 먹어서 두드러기 낫다가 이런 부분으로 말한게 아닐까 싶네요.

본인이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으면 주문전 구입전 성분 및 정보 잘 살펴보고 구입하세요.

감사합니다.

 

 

내용 출처- 식품 안전 나라 홈페이지

 

 

2020/11/25 - [음식정보/식품 회수판매중지] - 경북 청도에 있는 네이처팜 본사 아실 말린고구마 2021년 3월 10일까지 제품 회수 및 판매 중지

2020/11/13 - [음식정보/식품 회수판매중지] - 청송군에 있는 청송애플식품 청송명품사과즙 유통기한 2021.10.28.까지인 제품 회수 및 판매 중지

2020/10/07 - [음식정보/식품 회수판매중지] - 평창군에 있는 평창보배목장 보배유가공방 무지개 찢어먹는치즈 유통기한 20년 10월 20일 제품 회수 및 판매 중지

2020/09/11 - [생활정보/건강] - 대마씨 햄프씨드(Hemp seed) 효능과 좋은 점과 섭취 방법

2020/09/14 - [음식정보/식품 회수판매중지] - 횡성 안흥 심할머니안흥찐빵에서 판매하는 심할머니 감자떡 유통기한 2020년 11월 30일 까지인 제품 회수 및 판매 중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