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건강

대마씨 햄프씨드(Hemp seed) 효능과 좋은 점과 섭취 방법

해바니아 2020. 9. 11. 18:05
반응형

 

 

 

대마씨?

 

햄프씨드?

 

햄프시드?

 

무슨말이죠?

 

단어 자체가 너무나도 낮설었어요.

 

 

근데 찾아보니깐 햄프씨드가 대마씨 였던거죠.

 

 

 

 

 

 

 

 

 

 

 

건강보조식품으로 이미 많이들 먹고 있는 제품이더라구요.

 

 

 

 

 

그러면 도대체 대마씨는 무엇일까요?

 

삼, 마(麻)라고도 불리는 대마(大麻)의 씨앗이자 향신료이다. 중앙아시아가 원산지로 대마의 잎과 꽃에서 얻어지는 대마초에 비해 마취 성분인 테트라히드로카나비놀(THC) 함량이 2% 미만으로 낮은 편이며 최근 산업용으로 개발된 대마 중에서는 THC 함량이 0.5% 미만의 낮은 종도 존재한다.  그러나 이러한 산업용 대마의 씨앗에도 소량의 THC가 함유되어 있으므로 대마씨는 겉껍질을 제거한 알맹이의 상태로 유통된다. 한방에서는 마인(麻仁), 마자인(麻子仁)이라 하여 역시 껍질이 제거된 상태에서 약으로 처방된다. 타원형에 길이는 약 5mm 정도로 겉껍질은 갈색인데 이를 제거하면 크림색이나 녹색 혹은 초록빛이 도는 크림색을 띤다.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그 맛이 잣과 유사하다.


산지 및 활용


대마씨의 주요 생산지는 캐나다, 프랑스, 중국이며, 씨앗째로 활용하거나 가루로 분쇄하여 식용으로 먹을 수 있다. 쌀과 섞어 잡곡밥으로 먹어도 좋으며 죽, 샐러드, 아이스크림, 요거트, 파스타에 곁들여 먹거나 케이크, 베이글, 쿠키 등을 만들 때 속재료나 토핑으로 올리거나 시리얼로 먹어도 좋다. 또한 대마씨는 두유와 같은 우유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스무디에 넣을 수도 있다. 씨앗의 30%가 기름이기 때문에 오일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오일은 샐러드드레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취급 및 유통


대마는 한국에서 대마관리법(1976.4.7 제정. 법률 제2895호)에 의해 재배 및 취급이 규제되고 있는 품종이며, 일반식품으로서의 대마씨는 THC 함량이 낮은 산업용 대마에서 채취하여 겉껍질을 벗긴 것이다. 식약처에서는 2015년 2월 이래 대마씨와 대마씨 오일에 대한 THC 허용 기준을 1kg 당 5mg 이하, 1kg 당 10mg으로 규제하고 있다. 겉껍질을 벗긴 산업용 대마의 씨앗은 국내에서 식품, 화장품의 용도로 활용되며 주로 캐나다에서 수입되는데 파종, 수확, 한국 통관에 이르기까지 최소 3번에 이르는 환각성분(THC) 검사를 거쳐 안정성이 확인된 후에 유통되고 있다.


영양


대마씨에 함유된 오일은 불포화지방산으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므로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며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에 좋고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양질의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면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특히 도움을 준다.

내용참조- [네이버 지식백과] 대마씨 [Hemp seed] (두산백과)

 

 

위에 내용처럼 오일로 해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는 역활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역활로 건강보조식품으로 정말 많이 이미들 먹고 있는분들도 많이 있으시더라구요.

 

특히 다이어트 부분에서 효과가 있다는 말도 있어서 이미 유명하더라구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대마씨 햄프씨드 효능에 어떻게 될까요?

 

 

개인적으로 제가 찾아보고 알고 있는 사항들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찾아보니깐 너무 내용은 많이 있더라구요. 

그중에 몇가지 요약 해 봤어요.

 

 

◆ 라그난 성분이 혈당을 조절하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당뇨를 개선.

 

◆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포만감이 생겨 체중감량에 및 다이어트에 도움.

 

◆ 불포화지방산이 피부에 영양분을 주어 건조해진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

 

◆ 철분 성분이 들어있어 결핍성 빈혈이 있는 경우에도 좋음.

 

 

 

 

 

 

◆ 비타민B6 성분 있어 우울증을 완화해주는 세로토닌을 생성해 줘서 건강에 도움을 줌.

 

◆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줘서 대변할동을 도와줄 뿐더러 변비 예방 효과.

 

◆ 오메가 3,6,9 등으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며 혈압을 낮추고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는데 도움.

◆ 아르기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근육 형성과 기력보충에 좋아서 뼈 건강에도 좋음.

 

말로 적어 놓으니깐 일단 엄청 좋아 보이네요.

근데 몸에 맞지 않을수도 있고 부작용 부분도 분명히 있기 때문에 혹시나 섭취를 하다가 이상하다 싶으면 섭취 안하는걸 권장드려요.

 

왜냐면 중독성도 있고 아무리 다이어트나 좋은 식품도 내몸에 맞지 않으면 나중에 큰일 나거든요.

 

 

 

그러면 대마씨 햄프씨드를 간단하게 먹는법으로는 쌀과 같이 첨가해서 밥을 지어서 먹을 수 있고, 우유,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에 함께 섞어 먹거나 각종 샐러드에 드레싱처럼 뿌려 먹어도 고소하게 먹을 수 있어요.

 

요즘은 정말 샐러드에 뿌려서도 정말 많이 먹고 매일 요거트랑 함께 드시는분들도 정말 많더라구요.

 

특히 아토피에 좋다는 이야기 있고 다 좋다는 이야기만 가득해요 ^^

 

건강식품은 몸을 생각해서 먹는거기 때문에 본인한테 맞는 건강식품이 제일 좋은거 같아요.

 

 

트루영국산 영국산 트루 유기농 햄프씨드 오일 오메가 3 (1000mg 90 캡슐), 1000mg, 90캡슐 착한습관 햄프씨드, 200g, 3개입 햄프씨드 2020년 햇 캐나다산 1kg(500gx2팩), 2팩, 500g

 

 

 

 

 

 

2020/09/10 - [음식정보/식품 회수판매중지] - (주)한국생활건강 햄프씨드 오일 유통기한 2022년 4월 5일인 제품 회수 및 판매 중단

2020/09/05 - [음식정보/식품 회수판매중지] - 대운식품 황태해장국 유통기한 2021년 8월 17일까지인 제품 회수 및 판매 중지

2020/09/04 - [음식정보/식품 회수판매중지] - 단비식품 노니열매환 유통기한 2023년 5월 4일까지인 제품 엉겅퀴환 민들레 유통기한 2023년 6월 15일까지인 제품 회수 판매 중지

2020/09/04 - [음식정보/식품 회수판매중지] - 성연식품 하루채소과일 국산채소쥬스 유통기한 2020년 11월 19일까지인 제품 회수 및 판매 중지

2020/09/03 - [음식정보/식품 회수판매중지] - 범아식품 삼표 순후추 100% 유통기한 2023년 3월 23일인 제품 회수 및 판매 중지

2020/09/03 - [음식정보/식품 회수판매중지] - 조방 식품 추추 추어탕 유통기한 2021년 8월 12일까지 제품 회수 판매 중단

2020/09/09 - [음식정보/식품 회수판매중지] - 남양주시 보강식품 육개장 즉석식품 제조일자 2020.8.26이고, 유통기한 2021.8.25.까지인 제품 회수 대상 및 판매 중지

2020/05/08 - [생활정보] - 직장 동료 친구 부모님 지인 조문 위로 문자 보내는 법

2020/08/04 - [캠핑/캠핑 이야기] - 노마드 인디오 베이비 암체어 캠핑의자 피크닉매트 일부 유해물질 검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