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음식점

최자로드에 나온 동대문 광희동 대화정 진짜 해장국 방문 후기

해바니아 2020. 9. 7. 13:33
반응형

 

 

밀리오레 근처에이런 골목에 이런 음식점 있는걸 처음 알았어요.

 

유튜브 최자로드를 보다가 보니깐 진짜 해장국이라고 해서 소개를 했는데 보자마자 한번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최자님은 이걸 먹으면서 일단 진로 이즈백을 낮술을 드시는데 얼마나 부럽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골목에 음식점들이 엄청 숨어 있었어요.

 

평소에 다니던 길인데도 잘 보지 않으니깐 잘 몰랐던거죠.

 

 

 

 

 

 

 

 

 

 

 

 

일단 제일 좋은점은 어떤건줄 아세요?

 

 

바로 24시간 영업하는 해장국 집이예요.

 

이러면 마지막차에 술고래고래 먹고 해장 하고 들어가거나 아침 일찍 나오시는분들 아침 식사로 딱인곳이더라구요.

 

 

 

동대문 새벽 시장 때문에 더 좋은곳이라고 할 수 있는거 같아요.

 

 

 

 

 

 

 

 

 

 

 

삼겹살을 드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냄새가 얼마나 맛있게 느껴지는지 ㅠㅠ

 

그리고 중국 유학생인지 여행객인지 와서들 먹고 있더라구요.

 

세계적으로 이미 유명한가봐요.

 

 

 

 

 

 

 

 

 

일단 기본적으로 선지는 들어가는데 선지는 빼달라고 하면 빼준다고 해요.

 

기본 구성은 선지에 우거지 이런 구성인데 무조건 특으로 드세요.

 

왜냐면 뼈다귀가 있고 없고는 하루과 땅차이거든요.

 

 

옆에 중국 유학생인지 뼈 없는걸 시켰는데 친구가 있는걸 보고 엄청 실망을 하더라구요.

 

 

 

 

 

 

 

 

 

 

양념 7종인데 다데기는 생각보다 제가 원하는 맛은 아니였어요.

 

 

간장 소스는 뼈다귀 찍어 먹어야 되기 때문에 무조건 필수예요.

 

 

 

그리고 간이 생각보다 약해서 간을 좀 많이 해야되요.

 

 

 

 

 

 

 

 

 

 

 

 

 

해장국집에 김치랑 깍두기는 말안해도 맛은 아시쥬?

 

 

 

 

 

 

 

 

 

 

 

이 글을 쓰고 있는데 또 먹고 싶네요.

 

 

 

 

 

 

 

 

 

 

 

 

 

하나 팁을 드리자면 간장 소스에 파를 넣어서 양념을 찍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당연히 해장국에도 파를 넣어야지 더 맛있구요.

 

우거지는 월래는 리필이 된다고 했는데 지금은 장마와 태풍등으로 수급이 어렵나봐요.

 

 

 

 

 

 

 

 

 

 

 

 

뼈는 한 3조각에 선지 조각 조각 이렇게 구성되고 우거지가 있는 구성인데 양이 꾀 많아요.

 

 

 

 

 

 

 

 

흰밥에 먹으면 최고에 아침 점심 저녁 반주 야식 해장술로 최고에 음식인듯해요.

 

왜 최자님이 여기 와서 이렇게 땀을 흘리면서 드시는지 알 수 있겠더라구요.

 

 

 

 

 

 

 

 

 

 

 

뼈를 먹고 밥을 말아서 드셔도 되고 뼈에 살을 발라서 넣어서 드셔도 되고 마음껏 요령껏 드시면 되요.

 

 

 

 

 

 

 

 

 

뼈도 엄청 크고 국물도 생각보다 진하고 최자로드에서 나오는 음식점은 가 볼만 하네요.

허영만 낭만식객 음식점도 괜찮은곳도 많은데 최자로드 유튜브에서도 다음에 또 보고 참고 해야겠어요.

 

 

 

 

진짜해장국 (대화정)


주소
서울 중구 장충단로 249-20 1층지번을지로6가 18-85

영업시간
매일 00:00~24:00

가격
진짜해장국 특 11,000
진짜해장국 8,000

포장 가능.

24시 영업.

아침 식사 가능.

 

 

 

 

 

2020/05/08 - [생활정보] - 직장 동료 친구 부모님 지인 조문 위로 문자 보내는 법

2020/05/20 - [음식정보/맥주] - 호가든 로제 벨기에 캔 맥주 구입 (Hoegaarden Rosee)

2020/06/18 - [음식정보/맥주] - 호가든 청포도 캔맥주 후기(Hoegaarden green grape)

2020/08/23 - [음식정보/맥주] - 타이거 라들러 자몽 싱가포르 과일 맥주 구입 후기

2020/04/16 - [음식정보/맥주] - 타이거 라들러 레몬 맥주 ( Tiger Radler Beer) 싱가포르 맥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