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캠핑장정보

홍천 자라바위오토캠핑장 사이트별 자리 정보 및 추천 명당은?

해바니아 2020. 6. 17. 19:00
반응형

 

 

 

강원도 홍천엔 캠핑장이 좀 많아요.

 

그중에서 홍천군에서 운영하는 두번째 캠핑장을 이야기 해볼려고 해요.

 

첫번째는 홍천강오토캠핑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었어요.

 

거기도 좋지만 여기 자라바위오토캠핑장 또한 홍천군에서 운영을 하고 있어서 시설이 비슷하다고 해야할까?

 

근데 만들어놓은 방법은 좀 전혀 다른 부분도 있어요.

 

 

홍천 자라바위오토캠핑장은 홍천군에서 개발하여 직영하는 국민여가캠핑장으로 홍천 팔봉산과 수려한 홍천강변에 위치하고 있어요.

 


50여개 오토캠핑장과 일반 캠핑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면 다앙햔 편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4계절 운영하는 홍천에 대표 캠핑장이예요.

 

2019년 1월 개장하여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예약을 해서 이용을 하실 수 있어요.

 


홍천 대명 비발디파크와 팔봉산, 반곡리 유원지 등 주변에  관광시설과 근접해서 이용하기 편리한 곳 중 한 곳이죠.

 

 

 

 

 

 

 

 

 

 

 

 

 

 

 

 

일단 위에 사진을 보면 오른쪽에 메인 건물동을 기준으로 오른쪽에 놀이터가 위치 해 있어요.

 

놀이터 앞쪽으로 보이는 자리들이 오토캠핑이 가능한 오토 캠핑존이 되겠죠?

 

 

A-1 A-2 A-3 A-4 A-5 A-6 A-7 A-8 A-9 A-10 A-11 A-12 A-13 A-14 A-15 A-16 A-17 A-18 A-19 A-20 A-21

 

 

이렇게 앞쪽에 총 21자리가 있고

 

뒷쪽으로 올라서 안쪽 반대편이라고 해야겠죠?

 

B-1, B-2, B-3, B-4, B-5, B-6

 

이렇게 6자리가 있어요.

 

 

 

 

 

 

 

 

 

 

 

 

 

A자리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차량을 옆에 주차 할 수 있기 때문에 짐을 옮기는 부분에서 편하게 할 수 있고 두 가족 이상 캠핑시에도 옆에 위치 하고 있기 때문에 편하게 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요.

 

A-21 A-20 경우는 출입구 앞에 공간이 있지만 차량 이동이 있어서 그 자리는 추천드리고 싶진 않아요.

 

나머지 자리는 다 비슷하다고 해야할까?

 

놀이터 이용이 많은 어린 가족들이라서 앞쪽에 가까운 번호가 좋긴 좋아요.

 

 

 

 

 

 

 

 

 

 

놀이터는 여름엔 뜨겁고 벌레가 있어서 이용이 쉽진 않아요.

 

 

 

화장실이나 개수대 거리는 다 비슷하기 때문에 보이는 장소가 좋을 수도 있거든요.

 

 

그리고 자라바위오토캠핑장에 제일 좋은 자리는 바로 B자리예요.

 

딱 6개만 존재 하고 독립적인 공간에 따로 존재 하고 있는걸로 보시면 되요.

 

 

개수대와 화장실도 가까운곳에 한곳이 위치 하기 때문에 나쁘지는 않지만 칸은 부족해요.

 

 

 

 

 

 

 

 

 

 

이렇게 차량 옆에 주차 가능 하고 옆에 텐트 가능하고 딱 여섯팀만 가능하니깐 이웃을 잘못 만나지 않는 이상은 좋은 자리라고 할 수 있어요.

 

 

 

 

 

 

 

 

 

 

 

반대로 주차를 바로 옆에 하지 못하고 주차장에 하고 짐을 옮겨야되는 프리 캠핑 구역이 존재 해요.

 

근데 주차를 옆에는 못하지만 짐을 내릴려고 옆에까지는 차가 갈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불편하진 않아요.

 

 

 

단 꼭 알아야 되시는게 옆에 텐트와 거리가 엄청 가까워요.

 

예전에 송지호오토캠핑장 이야기를 한적이 있는데 여기도 그 정도는 아니지만 비슷하다고 생각 하시면 될 거예요.

 

옆에서 방구 끼는 소리가 다 들릴정도에 가깝다라고 해야할까?

 

 

C-1 C-2 C-3 C-4 C-5 C-6 C-7 C-8 C-9 C-10 C-11 C-12 C-13 C-14 중에서는 C13 C14가 뷰가 좋고 제일 괜찮은거 같아요.

 

 

C 자리는 이웃을 잘못 만나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답없어요.

 

 

 

 

 

 

 

 

 

 

 

 

여기가 바로 문제에 D존이예요.

 

캠핑보다는 백패킹 캠핑이 어울리거나 집단 가족 캠핑이 더 어울리는 공간이라고 해야할까?

 

위에 사진처럼 한 공간에 데크가 3개가 있어서 불편함을 좀 감수 해야한다고 해야할까?

 

 

D-1 D-2 D-3 D-4 D-5 D-6 D-7 D-8 D-9 D-10 D-11 D-12 자리는 무조건 주차장에 짐을 대놓고 오르막길을 올라가신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대신 좋은점은 독립된 공간을 확보 할 수 있어서 산에서 오지 캠핑을 할 수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만큼 산속에서 캠핑 느낌이 있어요.

 

애들이 있는 경우 오르락 내리락 하기 때문에 당연히 위험한 부분도 있구요.

 

 

D1 D2 같은 경우 주차장이랑 가깝기 때문에 그나마 해볼만한 자리라고 보시면되요.

 

나머지는 짐 들고 옮기기 부담 스러워요.

 

 

 

 

 

 

 

 

 

 

 

 

 

주차장에서 바로본 D존 모습이예요.

 

돌계단 여러개 올라가야되고 짐을 들고 나를 자신이 있으면 하시면 예약 하시면 될 거 같아요.

 

 

자라바위오토캠핑장 같은 경우에는 서울근교에 캠핑장으로 접근성이 남춘천ic나 강촌ic에서 접근이 쉬워서 서울에서 방문하기 쉬운 캠핑장 중에 하나 인데 좀 아쉬운건 공간을 좀 더 넓게 하거나 캠핑을 해본 사람이 설계를 했으면 저렇게 하지 않았을텐데 라는 모습이 좀 많아서 많이 많이 아쉬운 캠핑장이예요.

 

일부 공간은 캠핑을 할 수 있을까? 할 정도로 생각 드는 자리들과 보조화장실 위치와 칸이 부족한 거 같아요.

 

근데 좋은점도 있고 강변에 위치해 있어서 좋은점도 있고 자리만 잘 잡으면 산속 캠핑이나 오토 캠핑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예요.

 

 

 

저는 D1 B1 B2 이용 해봤는데 이쪽 자리는 확실히 너무 좋았어요 ^^

 

 

홍천 자라바위오토캠핑장

주소: 강원도 홍천군 서면 팔봉산로 857

전화번호: 033-430-2497

 

 

일부 사진 출처- 자라바위오토캠핑장 홈페이지

 

 

2020/06/10 - [캠핑/캠핑장정보] - 강원도 홍천 홍천강오토캠핑장 자리 정보 및 명당은?

2020/06/11 - [캠핑/캠핑장정보] - 강원도 홍천 팔봉산 관광지 야영장 비용 및 자리 정보 명당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