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사회

기생충 때문에 전세계로 뻗어가는 짜파구리 람동 / Chapaguri lampdong spreads around the world because of parasites / 람동 / ramdon-ramen+udon

해바니아 2020. 2. 12. 18:24
반응형

기생충 때문에 전세계로 뻗어가는 짜파구리 람동 이예요.

영어 자막으로 이렇게 ramdon-ramen+udon 나갔다고 하네요.

 

람동은 기생충에서 나온 영어 자막에 명칭이예요. 미국 등 다른나라에선 짜파게티와 너구를 잘 모르다 보니 라면과 우동을 합친것으로 표현을 한다고 하네요.

농심에 유튜브에는 무려 11개의 언어로 조리법을 소개까지 해놨다고 하니깐 기생충의 광고 효과로 농심은 대박이 나는 상황이 발생을 했네요.

짜파게티 + 너구리 = 짜파구리 = 람동 = ramdon-ramen+udon

 

 

기생충에서 나오는 짜파구리 재료예요.

한우 채끝살

너구리 1개

짜파게티 1개

마늘 3개

올리브오일

소금

이렇게 만든 요리? 라면이예요.

 

 

기생충에서 나오는 조리법은 채끝을 도툼하게 자른 후 소금으로 간을 해요.

마늘 3개를 으깨요.

물이 끓으면 면과 건더기 스프를 넣고 3분간 끓이시고 면이 약 50%~60% 정도 익으면 일단 건져 놓으시거나 채끝을 뜨거운 팬에 올리브 오일을 넣고 고기를 익혀요.

채끝이 미디엄 정도 굽기가 되었을때 마늘을 넣고 또 볶아요.

꺼내 놓은 면을 채끝과 함께 짜파게티 분말스프 1개를 전부 넣고 너구리 분말스프는 약 2/3 취향껏 넣어주시면 되요.

앗, 여기서 중요한거 면을 끓인 면수는 버리면 절대 안되요.

한컵에서 한컵반 정도 넣고 자글 자글 익혀 주시면 맛있는 채끝 짜파구리가 완성되요.

(취향에 따라 국물이 더 필요하면 육수를 더넣으셔됨)

혹시나 끓일 수 없는 상황이면 두개를 적당히 익히고 합치셔도 짜파구리가 가능하니깐 조합 잘 하시면 신기한 맛이 날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