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캠핑준비

두번째 캠핑 준비시 타프 고르는 방법 선택하는 방법 기준

해바니아 2020. 2. 5. 14:12
반응형

 

 

2020/01/22 - [캠핑/캠핑준비] - 첫번째 캠핑 준비시 텐트 고르는 방법 선정하는 방법 기준

 

 

 

 

 

텐트를 골랐으면 두번째로는 이제 텐트에 파트너 타프를 골라야 되요.

 

타프란?

간단해요~ 텐트 외 공간에 그늘을 만들어주고 비가 오면 비를 막아주고 나무나 하늘에서 떨어지는 이물질을 막아 주기도 해요.

 

근데 제일 큰 목적은 햇빛을 막고 그늘 공간 확보라고 보시면 되요.

텐트를 어떤걸 골랐는가에 따라서 좀 많이 다르긴 해요.

하지만 제일 처음 골라야 할 부분은 타프에 어느정도에 금액을 투자 할 수 있는가?

이 질문이예요.

왜냐고하면 타프 가격도 종류와 질에 따라서 정말 너무 많거든요.

텐트를 거실형으로 골랐는지 아니면 그냥 원터치텐트, 돔텐트로 골랐는지 내가 어떤 방향으로 캠핑을 자주 가는지에 대한 고민을 해보셔야 할거 같아요.

 

또한 헥사타프 렉사타프 모양과 방법도 다르니깐 이 부분도 찾아보시고 어울리는 방향에 타프를 고르고 나면 타프를 찾으시면되요.

 

 

 

 

 

 

-코베아 헥사타프

저는 일단 처음엔 멋도 모르고 그냥 제일 싼? 타프?를 샀어요.

그 타프가 10년전 가격으로 약 10만원정도 했던거 같은데 폴대가 포함되어 있었어요.

근데 폴대가 철? 이라서 엄청 무거운 폴대? 여서 이걸 차에 싣고 다니면 텐트 만큼 무거웠던거 같아요 ㅠ 시행착오를 가지면서 타프를 점점 알아보게 되고 어떤 종류가 있는지 살피게 됐어요.

 

그 중에 알아본게 블랙코팅이 된 타프와 일반 타프 그리고 미니멀타프 3종류로 크게 나눠서 고를 수 있더라구요.

처음엔 블랙코팅타프를 살까도 했지만 타프에 무게가 만만치 않고 제가 생각 하는 크기랑은 달라서 일단 미니멀실타프를 샀어요.

 

 

 

 

 

 

-지프 미니실타프 (렉사타프)

근데 처음에는 미니멀실타프로 잘 활용을 하고 다녔지만 한 여름에 캠핑을 갔을 경우 7월 8월엔 진짜 타프가 아니라 그냥 종이 만큼이나 햇빛을 가리는 역활을 하지 못했어요.

그래서 타프는 1개만 있어서는 도저히 안되겟다. 라는 생각을 가졌고 어떤 위치에 캠핑을 가느냐에 따라서 다르게 사용할 수 밖에 없는걸 알았어요.

그래서 마지막으로 고민하다가 구매한게 타이벡 소재에 타프를 구매 했어요.

 

블랙코팅타프를 구매해도 됐지만 타이벡에 위력? 을 이미 알고 있기에 저는 이 부분을 고려해서 구매를 했는데 지금까지 만족 하고 잘 사용하고 잇어요.

 

타프를 고르실땐 많은 고민이 필요하지만 본인에 텐트에 맞는 브랜드와 색깔에 깔맞춤을 하시고 기능적인 부분을 보셔도되고 기능을 먼저 보고 거기에 맞춰서 색을 보시는것도 방법이예요. 근데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사진을 찍는걸 좋아하시면 빨간 타프는 추천드리지 않아요. 모든 사진이 다 빨갛게 나오거든요.

 

구매 하실 때 준비 하실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면 좋겠고 타프는 1개 이상 소지 하는게 역시 좋은거 같아요. 상황에 맞춰서 바꿔서 하면 되거든요.

 

 

 

 

-MSR 타프

그리고 거실형텐트에서 생활이 충분하다고 생각하시면 타프는 선택 사항이기 때문에 몇번에 시행착오 후 구매 하셔도 되니깐 싼 가격은 아니니깐 잘 고려해서 구매 하셔야되요.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폴대가 타프에 포함이 되는지를 잘 살펴봐야되요. 유명한 브랜드에 타프는 전부 폴대는 포함 되지 않아서 따로 구매를 하셔야되요. 폴대 이야기는 다음편에서 자세히 해볼게요.

캠핑을 하다가 보면 타프 치다가 부부싸움하거나 싸움나서 집으로 가시는분들도 많아요.

저는 한 4번 5번 봤네요.

 

 

 

 

 

 

- 트레블첵 데님 렉타 타프 (블랙코팅)

※ 사진은 제가 쓰는 타프는 아닙니다.(그냥 참고용)

 

타프에 선택은 본인 캠핑 스타일에 맞춰서 선택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