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캠핑준비

첫번째 캠핑 준비시 텐트 고르는 방법 선택하는 방법 기준

해바니아 2020. 1. 22. 09:48
반응형

 

 

캠핑을 한다고 결정 했으면 준비해야할게 생각보다 많아요. 그 중 제일 먼저 골라야 되는건 텐트 예요.

가족 구성이 어떻게 되있고 본인에 차에 공간은 얼마나 들어 갈 수 있는지 매우 중요해요.

또한 캠핑을 4계절로 다닐건지 3계절로 다닐건지 이런부분도 결정을 해야하고 설치가 쉬운 돔텐트를 할지 조금 시간이 걸리고 부피는 엄청 크지만 공간이 넓은 거실형텐트를 할지 이고민 또한 엄청난 고민 중에 하나 예요.

위에 조건을 다 선택하고 나면 이제 브랜드를 선택해야합니다.

캠핑 브랜드는 진짜 생각보다 엄청 많아요.

저는 처음엔 코베아 콜맨 버팔로 자칼 이렇게 캠핑 브랜드가 몇개 없는줄 알았어요.

근데 캠핑을 하다가 보니 엄청난 다양한 브랜드와 장비들이 가득하다는걸 늦게 알게 되었죠.

그러니 나중에 장비를 바꾸는건 힘들었어요.
그래서 처음 고를때 정말 잘 골라야해요.

제일 중요한 예산을 선택하고 그예산에서 여러 브랜드중 본인이 끌리는 브랜드와 얼마나 자주 갈껀지에 맞는 텐트를 골라야해요.

가벼울수록 비싸지만 무거울수록 싸요.

그러니깐 캠핑장비는 무조건 싸다고 좋은게 아니예요.


명품가방처럼 한번쓰고 오래써도되고 중고로 적당한 가격에 팔고 다시 사도 되니깐 텐트 선택에 좋은 결정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설치가 쉽고 부피가 작은 돔텐트를 쓰고있는데 텐트를 또 사고 싶네요.

 

 

이사진은 친구따라 다닐땐 10년 코베아 텐트 예요.
무게가 무려 30KG죠.


패킹 크기가 트렁크 반이상 차지 했어요.

두번째 타프 이야기로 찾아 오겠습니다.

궁금한거나 질문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캠핑 처음 준비할 때 도와 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