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음식점

양양 하조대순대국 전문점 방문 이야기 / 현지 로컬 식당, 아침식사가능, 네이버 평점 높음

해바니아 2023. 6. 20. 07:35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오늘은 하조대에서 아침먹을곳을 찾다가 방문한 하조대순대국 전문점 방문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하조대 근처에는 아침 먹을 수 있는 식당이 몇군데 있는데 그 중에서 저는 오랜만에 순대국이 먹고 싶어서 여기로 골랐어요. 방문하기전에 후기를 보니깐 네이버 평점이 엄청 높았어요. 
 

 
하조대 읍내 안에 정말 작은 시골길 중간에 이렇게 식당이 있어요. 주차는 골목에 하시거나 큰길에 하시고 걸어 들어오셔야 되고 하조대 해수욕장 끝 쪽에서 걸어 올 수도 있어요. 
 
 

 
영업시간은 아침 9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적혀 있고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렇게 적혀 있어요. 매주 화요일 휴무가 표시 되어 있네요. 재료소진시 마감 될 수도 있으니깐 방문전 전화 문의 해보시는게 안전해요. 
여기 하조대 순대국은 매일 직접 삶은 머리고기와 육수로 만든 순대국이고 겉절이와 깍두기도 직접 담근다고 적혀 있어요.
 
 

반응형

 

 
국내산 돼지고기, 쌀, 야채만을 사용하고 순대는 직접 정성을 다하여 만드는 순제순대 전문점인게 너무 마음에 드네요.
 
 
 
 

메뉴판

메뉴는 일반으로, 순대로만, 고기로만 이렇게 순대국 종류가 있고 순대, 머리고기, 순대와고기 이렇게 안주류로 구성되어 있고 전골, 술국도 있네요. 
저는 일반으로 순대국으로 주문했어요. 특이 있으면 특으로 주문하고 싶었는데 특은 없어요. 
 
 

 

 

 
테이블은 10개 정도 있는데 제가 9시 30분쯤 방문 했는데 한자리 빼고 만석이였어요. 
 
 

 
양파, 고추, 마늘, 깍두기, 김치, 막장, 새우젓, 다데기 전부 국내산이라고 적혀 있어요.
 

 
추가반찬은 이렇게 안쪽 셀프로 이용하시면 되요. 
 

 
공깃밥부터 등장했는데 밥량이 좀 아쉽네요 ㅠㅠ 국밥엔 밥인데....ㅠㅠ
 
 

 
잠시뒤 순대국이 등장했어요. 
 
 

 
들깨순대국 스타일로 나오네요. 
 
 

 

 

 

양념은 고추기름, 후추, 들깨가루 이렇게 준비 되어 있어서 취향에 맞춰서 만들어서 먹으면 되요. 


 

 

순대는 직접 만드신 순대로 순대안에 콩나물이 들어 있네요.

 

 

 

양이 생각보다 작을줄 알았는데 안에 고기가 많았어요.

 

 

 

먼저 간을 보고 새우젓을 간을 하고 먹었는데 살짝 밍밍해서 새우젓을 더 넣고 먹었는데 맛있네요.

잡내 없이 깔끔하고 들깨가루 향이 많은 순대국 스타일 너무 좋네요.

 

 

 

 

 

 

직접만드신 순대에는 당근도 들어 있고 여러가지 야채가 많이 들어있어요. 고소하고 맛있어요. 👍

 

 

먹다가 먼가 아쉬워서 고추기름을 한바퀴반정도 넣었더니 완전 감칠맛이 나면서 최고네요. 고추기름 강추!! 👍

 

 

고추기름 중독으로 먹다가 더 넣고 싶으면 조금 더 넣었더니 국물 색깔이 변했어요.

 

 

 

다데기도 넣을까 했는데 다데기는 매운맛 다데기라서 그냥 안넣고 이렇게 먹었네요. 하조대에서 먹어서 그런지 너무 맛있네요. 

 

 

 

결국 순식간에 다 먹어버렸어요. 밥이 아쉽긴 했지만 더 시킬려다가 그냥 먹었는데 딱 맞았어요. 

안에 순대랑 고기가 많아서 양이 충분했네요. 월래는 브런치를 먹을까 했는데 이렇게 하조대순대국에서 순대국을 먹은게 너무 만족스럽네요. 혹시나 실패하면 어쩌지 했는데 하조대 근처에서 아침으로 해장국을 찾는다면 추천하고 싶네요.

순대국 매니아분들에게는 한번쯤 추천드리고 싶어요. 

그럼 양양 하조대순대국 전문점 방문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돈내먹 👍)

포장 가능 ⭕

 

[음식정보/카페] - 강원도 양양 벙커38.1 이색 관람 체험 카페 방문 후기 [동물 먹이 체험, 승마 체험, 피자 체험]

[음식정보/음식점] - 양양 천선식당 뚜거리탕 전문점 방문 후기 [토요일은 밥이 좋아 출현 식당, 강원도 향토 음식점, 아침 식사 가능한 곳]

[음식정보/카페] - 강원도 양양 하조대커피 카페 방문 후기 [잠봉뵈르 맛집, 루프탑 카페, 마당 있는 카페]

[음식정보/카페] - 강원도 양양 예쁘다하조대 카페 방문 후기 [하조대 해수욕장, 바다가 살짝 보이는 카페]

[음식정보/음식점] - 양양 하조대 반점 탕수육 짜장면 해물짬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