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캠핑용품

헬리녹스 버건디 소주잔은 언제 리콜 될까? / 캠핑 소주잔, 캠핑용품 리콜 사태

해바니아 2023. 6. 16. 09:40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캠핑용품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캠핑용품은 계속 구입을 하고 있지만 요즘 시간이 잘 없어서 리뷰나 후기를 작성을 잘 못하고 있네요. ㅠㅠ

헬리녹스 버건디 소주잔이 포인트상품으로 출시된게 2월말쯤 되는데 그 쯤 저도 구입을 하게 됐어요. 

 

 

 

주문하고 몇일뒤에 바로 배송이 왔어요.

 

 

 

언제오나 애타게 기다리면서 캠핑카페를 돌아다니면서 후기가 올라왔나 블로그에 후기가 올라왔나 구경하다가 보니깐 이미 배송 포장 문제부터 엄청 이야기가 많았어요. 보이시죠? 😂 위에 보이는거처럼 큰 박스에 저렇게 소주잔 두개 덩그러니 들어 있고 이리 저리 굴러 다녀요.

최소 신문지, 완충제 1개도 없이 저렇게 온거예요......

 

 

반응형

 

 

 

 

그래도 소주잔 수집이 취미인 저로써는 이렇게 소주잔을 구해서 너무 좋았어요. 👍

파란색, 검은색 헬리녹스 소주잔을 써보고 너무 좋아서 색깔별로 다 나오면 꼭 사고 싶어서 이번에도 구입 했는데  성공 했는데 문제는 그 뒤였네요. 

 

 

 

몇일동안 좋아서 사용을 했는데 소주잔에 색이 묻어 난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문제가 생겼어요.

아래처럼 헬리녹스 공식 홈페이지 공지가 나왔어요.

 

🎈 2023.03.02 19:05:57 헬리녹스 공지사항 

안녕하세요. 헬리녹스입니다.

금번 발매한 소주잔에서 색이 묻어 나온다는 소비자분들의 문의가 있었습니다.
우선 저희 제품의 문제로 심려를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해당 제품들은 모두 식약처 기준의 식품용기 검사를 통과하였고, 현재는 당사 개발팀이 총력을 다해 그 현상과 원인 등에 대해서 다각도로 검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제품들은 식품용기이기에 원인 파악에 앞서 일단 전량 수거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당사는 다음과 같이 조치하겠습니다.

올 2월 9일과 23일에 판매하여 문제가 된 소주잔(블랙, 사이언 블루, 버건디)은 자사 부담으로 즉시 수거하겠습니다.(접수방법, 일정 등은 별도 공지)

추후 대응으로는,

1. 교환
교환을 원하시는 분은 제품 수거 완료 후 양품이 준비되는 대로 발송하도록 하겠습니다. (가능 일정 추후 안내)

2. 환불
환불을 원하시는 분은 제품 수거 완료 후 환불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환불 방법 추후 공지)

최근 활성화된 리세일이나 중고장터에서 구입하신 분, 선물 받으신 분 등 직접 구매하지 않으신 분들께는 환불 또는 교환 이외에는 당사가 추가로 대처해 드릴 방법이 없어 죄송한 마음입니다.
리세일 등의 방법으로 구매하는 경우, 당사가 판매한 가격(포인트)보다 더 비싼 가격으로 거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당사는 문제가 된 소주잔에 대해 당사가 판매한 가격으로만 환불을 진행하며 리세일 거래 등에서 발생한 추가금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아무쪼록 다시 한번 고객님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헬리녹스 올림

 

 

 

 

그리고 나서 몇일 뒤에 소주잔 회수 관련 또 공지사항이 나왔어요.

 

 


 

2023.03.13 18:37:30 소주잔 회수 공지 내용 🎈

 

헬리녹스를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앞서 안내드린 대로 올해 2월 9일과 23일에 판매된 소주잔을 아래와 같이 전량 무상교환 또는 환불 조치해 드리고자 합니다.

 

헬리녹스 소주잔 회수 안내

1. 접수기간 : 2023년 4월 16일까지

2. 회수대상 : 올해 2월 9일과 23일 판매한 소주잔(블랙, 사이언 블루, 버건디) / 2023년 이전 생산분은 해당되지 않음

3. 교환/환불 방법

3월 13일부터 아래 설문지 링크에 접속하여 설문지 제출
설문지 링크 :

*교환 : 사용 여부에 상관없이 설문지 접수순으로 3월 20일부터 순차 회수
-> 교환 처리 일정은 추후 개별 문자 공지 예정

*환불 : 사용 여부에 상관없이 설문지 접수순으로 3월 20일부터 순차 회수
-> 순차적으로 환불 조치(설문지에서 환불 수단 선택 가능)
- 포인트 환불 : 구매 시 사용된 포인트 전액 환불 조치
- 현금 환불
- 단, 구매 시 발생한 택배비는 카드 취소 예정(택배비는 현금 환불 불가)
- 단, 리세일이나 선물 등 본인이 직접 구매하지 않으신 경우, 당사에서 판매한 소비자가격으로 환불만 가능합니다. (25,000원)

4. 처리기간
*교환 : 대체품 입고 후 발송 예정(추후 개별 문자 공지 예정)
*환불
- 포인트 환불 : 회수 완료 후 2주 이내 환불 예정
- 현금 환불 : 회수 완료 후 최소 2주~최대 4주 소요


※ 운송 기간은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교환 및 환불은 2023년 4월 16일까지 위 설문을 통해 제출을 완료한 건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 기한 내에 교환이나 환불을 접수하지 않으신 경우, 이후 환불이나 교환 및 수리 등의 보증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고객님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저희 헬리녹스는 고객님께 보다 나은 품질과 서비스로 보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게 무슨 날벼락인지 ㅠㅠ 너무 속상하네요.

 

 

 

 

 

 

이렇게 3개 모았을때 엄청 좋았는데 버건디를 다시 보내고 아직도 못받았어요. 언제 오는지 궁금해서 헬리녹스 고객센터에 문의를 드렸는데 현재 입고일정이 정확히 확인이 되고 있지않아 교환이 지연되고 있다고 하네요. 빨리 오면 좋겠어요.

부산에서 출시한 헬리녹스 대선 소주잔도 가지고 싶은데 부산에 갈수도 없고 구입도 못했는데 중고 가격은 너무 비싸서 구입을 할지 말지 고민이네요. 일단 빨리 헬리녹스 버건디 소주잔이 오면 좋겠어요.

 

벌써 3월부터 진행됐는데 4월, 5월, 6월 중순 3달이 다 되어 가네요. 빨리 오면 좋겠네요.

다시 주제로 돌아와서 헬리녹스 버건디 소주잔은 언제 리콜 될까? 정확한 일정 없고 기다려야된다네요.

추후 교환 요청하신분들은 개별 문자 발송 예정이라고 해요.

감사합니다.

 

일부 내용 출처=헬리녹스 홈페이지 

 

[음식정보/주류] - 진로 1924 헤리티지 24K 금잔 황동잔 세트 이마트 구입 후기 [진로 소주잔, 한정판 소주잔]

[캠핑/캠핑용품] - 헬리녹스 DAC 제이크라(jakeLah) 라제건 대표 마스크 스탠드 신청 후기

[생활정보/제품] - 진로 페트 세트 구매시 진로 한방울잔 증정품 구입 후기

[캠핑/캠핑용품] - 헬리녹스 소주잔 블랙 포인트 굿즈 상품 구매 후기 (Helinox Soju cup bla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