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음식점

양평 고바우 설렁탕 단일 본점 방문 후기 [현지 오래된 맛집, 노포 식당, 1991 광탄, 아침식사 가능한 식당]

해바니아 2023. 1. 10. 10:53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양평에 용문쪽에 가시면 드셔볼만한 고바우설렁탕 식당에 방문 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용문에 여러곳에 맛집이나 식당이 있지만 저는 항상 용문 하면 고바우 설렁탕이 생각이 나더라구요. 정확한 이름은 1991 광탄 고바우설렁탕이고 단일본점으로 운영 되는 곳이예요. 체인점이 없다는거죠.

 

 

여기는 홍천 대명리조트에서 30분정도만 오면 방문 할 수 있어서 저도 홍천 비발디파크 갔다가 저녁 되기전에 방문을 했어요. 

 

 

 

주차장에 고바우설렁탕 30여년 지켜온 분점없는 단일본점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고 명칭만 본딴 유사업소와는 전혀 무관하다고 표시 되어 있더라구요. 검색해보니깐 고바우설렁탕이라고 해서 주변에 또 있었어요. 

 

 

반응형

 

 

1991 광탄 고바우설렁탕 로고를 떡 하니 해놓고 로봇카페도 생겼네요.

 

728x90

 

 

입구 주차장부터 원산지 표시가 당당하게 되어 있어요. 

전부 국내산  👍👍👍

 

 

 

대기석도 이렇게 준비되어 있는데 저는 저녁전에 방문이라서 바로 들어 갔어요.

 

 

 

한 8년만에 방문인가? 떨리네요.

 

 

 

양평군에서 장수음식점 선정도 됐네요.

 

 

 

 

영업시간은 아침 7시부터 운영이라서 아침식사도 가능하고 마감은 저녁 8시 30분까지인데 주방 마감이 있어서 주문 시간이 정해져 있어요. 또 일요일은 오후 7시 주방마감이고 영업시간도 7시 30분에 종료 되니깐 방문하기전에 문의 해보시고 방문하는걸 추천드려요. 

 

 

 

 

식당은 가정집 구조로 가운데 마당처럼 공간에 테이블이 있고 양쪽 곳곳에 방처럼 테이블과 바닥 자리가 준비 되어 있어요.빈자리에 가서 앉으시면 되요. 

 

 

 

 

 

타이밍이 좋게 와서 자리는 많더라구요.

 

 

 

저희는 여기 안쪽 자리에 자리 잡았어요.

 

 

메뉴판

 

메뉴는 심플해요. 설렁탕 또는 수육 이렇게 있고 어린이 설렁탕은 7세 이하만 주문이 가능하다고 적혀 있어요. 

 

 

 

주문은 이렇게 테이블마다 테블릿이 있어서 이걸로 주문 하면 되요. 

편리하면서도 좀 불편한 시스템이죠. 

 

저는 설렁탕 특으로 주문하고 수육이 너무 먹고 싶었지만 양이 많아서 안시켰네요ㅜㅜ

 

 

 

물은 이렇게 풀무원 생수로 주고 가위랑 집게도 김치랑 깍두기 셀프로 이용하라고 주시더라구요.

 

 

 

 

아예 테이블안에 이렇게 깍두기랑 김치통이 내장 되어 있어요. 

 

 

 

김치랑 깍두기가 이렇게 같이 들어 있더라구요. 

 

 

 

비쥬얼 어마어마하죠? 국밥에 딱 먹기 좋고 곰탕, 설렁탕에 먹기 좋은 비쥬얼이더라구요.

 

 

 

소금, 후추, 간장, 와사비도 준비 되어 있어요

 

 

 

대패도 이렇게 자유롭게 넣을 수 있구요.

 

 

 

설렁탕에 들어 있는 고기를 찍어 먹게 간장와사비도 준비 했어요.

 

 

 

설렁탕 특

 

드디어 나왔네요 😍😍😍

일반 설렁탕이랑 용기가 다르고 양이 좀 더 많아요.

 

 

 

안에 고기가 많이 들어 있어요. 오랜만에 방문이라서 더 맛있겠더라구요. 얼마전에 서울에 있는 이문설농탕이랑도 조금 비교가 되긴 하는데 여기가 살짝 기름이 좀 더 많네요.

 

 

 

안엔 설렁탕에 들어 있는 소면 사리도 들어 있어요.

 

 

 

파 넣고, 후추 넣고, 소금 넣고 간을 맞추니깐 역시 맛있네요. 👍👍👍

 

 

 

고기먼저 먹고 공깃밥도 먹을 준비 했어요.

 

 

 

쫄깃쫄깃한 부위도 있고 맛있네요. 정말 배고파서 흡입도 했지만 추운데 따뜻한 국물 먹으니깐 너무 좋네요. 

 

 

 

국물 하나 안남기고 다 먹었네요. 

순대국, 해장국, 설렁탕, 곰탕 국밥 매니아에겐 이정도는 거뜬하죠머 😅

오랜만에 방문인데 역시나 맛있었고 수육을 못먹은게 너무 아쉽긴 했어요. 포장도 하긴 했는데 바로 먹을 수가 없으니깐 포장을 못했네요. 다음엔 설렁탕이랑 수육도 먹고 반주도 한번 해보고 싶네요. 어쨌든 맛있게 잘 먹었고 양평 용문 쪽에 오셔서 식사 할 곳 찾으신다면 한번쯤 추천드리고 싶네요.

그럼 양평 고바우 설렁탕 단일 본점 방문 이야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내돈내먹)

[생활정보/약국] - 양평군 공적마스크 약국 전체 리스트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음식정보/음식점] - 서울 종각 이문설농탕 방문 후기 [백년가게, 100년 된 노포 식당, 방있는 식당, 서울미래유산]

[여행정보/여행정보] - 홍천 비발디파크 소노문 앤트월드 실내놀이터 대형 키즈카페 방문 후기 [아이와 가볼만한 곳, 미끄럼틀 놀이터]

[음식정보/카페] - 홍천 스테이지코치(역마차) 카페 방문 후기 [가리산 휴양림, 가람리조트 근처 카페, stagecoach cafe, 아이들 놀기 좋은 놀이터, 키즈 카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