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음식점

충주 이정동묵밥 전문점 방문 후기 [짬뽕묵밥, 줄서서 먹는 식당, 방송 출현 식당, 현지인 추천 식당, 이정동 구이김]

해바니아 2022. 10. 25. 17:53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오늘은 충주 현지에서 아주 유명한 이정동묵밥 방문 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저는 지역마다 방문하면 항상 중요한게 음식점 선택인데 충주 하면 유명한 음식이나 특이한 음식이 없나 검색을 막 했어요. 여러가지 식당이 나오긴 했는데 그 중에서 이 지역만 있는 식당이 있더라구요. 그게 바로 이정동묵밥이였어요.

 

거기에다가 제가 좋아하는 메뉴도 있어서 맛이 너무 궁금해서 바로 방문했어요.

 

 

 

주차장은 잘 모르고 그냥 길거리에 주차 되어 있어서 저도 길에 주차를 했어요.

 

 

 

 

입구에 보니깐 충청북도 향토음식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 하셨더라구요? 와 대단하네요. 

 

 

반응형

 

 

 

또 간판이 하나 더 있었는데 바로 이정동 구이 김이라고 김이 유명한가봐요.

 

 

728x90

 

 

 

평소엔 대기가 있는데 저는 타이밍 맞게 방문해서 대기는 없었어요. 

대기를 하는 경우에는 전화번호 끝 네자리를 적고 총 인원수를 적고 메뉴를 적으시면 되요. 

 

 

 

 

원산지 표시도 입구에 잘 되어 있어요.

쌀, 오징어, 김치, 돼지고기 편육 국내산, 돼지고기 보쌈 독일산, 소고기 미국 호주산, 콩 두부 수입산 등등 이렇게 적혀 있어요. 

 

 

 

 

자리는 약 10자리 정도 있고 회전은 생각보다 빠르게 되진 않더라구요.

 

 

 

메뉴판

보니깐 메뉴판에 사장님 캐릭터도 있는데 귀여우시더라구요.

 

KBS 생생정보통, KBS 지금충북은, MBC 전국시대, MBC 파워매거진, MBC 아침N, CJB 충북오늘은 2회 이렇게 다수에 방송출현 내용도 적혀 있는데 대단하시더라구요. 

메뉴를 보고 어떤걸 먹을까 하다가 여기 능이짬뽕묵밥이 정말 유명하다고 해서 선택하고 임자탕이라고 해서 쫀득하고 구수한 도토리 들깨 수제비가 있더라구요. 이렇게 2개로 주문 했어요.

 

사실 전통묵밥이랑 도토리바지락전도 먹고 싶었지만 많을거 같아서 2개만 주문 했어요.

 

 

 

 

 

 

더 좋은건 묵도 밥도 더 드린다고 부족하시면 말씀해달라고 적혀 있는데 사장님 마음이 좋네요.

 

 

 

반찬은 총 4가지로 나와요. 

콩나물무침, 깍두기, 쌈무, 이정동 구이김 👈 (요물 ^^)

 

 

 

부족한 반찬은 여기서 더 가지고 오시면 되요.

 

 

 

공기밥도 밥을 일부러 적당히 주시는거 같고 모자르면 더 달라고 하시면 주니깐 좋더라구요.

남기는거보다 부족하면 시키는게 좋죠.

 

 

능이짬뽕묵밥

옆에 남자분 4명이 계셨는데 해장하러 오셨는지 전부 능이짬뽕묵밥을 드시고 계시더라구요. 묵에 짬뽕이라는게 상상이 안됐지만 비쥬얼 보자마자 너무 맛있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역시나 자극적이지 않고 육개장 같으면서도 짬뽕 같으면서 참 희안하게 땡기는 맛이예요. 정말 말 그대로 해장 하기 좋은 맛이라고 할까요? 묵을 안좋아하시는분도 충분히 맛있게 즐길수 있는 맛이더라구요.

 

왜 인기가 많은지 알겠더라구요.

 

 

임자탕

임자탕도 나왔어요.

비쥬얼부터 다르죠? 😍

월래 수제비를 너무 좋아하는데 어떤맛일지 궁금하더라구요.

 

평소에 먹던 들깨수제비 비쥬얼이 아니라서 놀라긴 했는데 맛이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수제비는 진짜 순삭 했어요. 쫄깃쫄깃 너무 맛있더라구요. 한 10개만 더 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만큼 금방 다 먹었어요. 또 보통 들깨 수제비는 걸쭉하자나요? 근데 여기는 그렇게 걸쭉하지 않아요. 좀 더 부드럽다고 할까요?

여튼 제가 요 몇년간 먹은 들깨수제비 중엔 최고 맛있었어요.

 

블로그에 후기를 적으면서 또 먹고 싶네요.👍

 

 

 

 

 

여기 묵밥 맛집이지만 정말 이정동구이 김 맛집이예요. 김 리필을 3번이나 해서 먹었는데 진짜 별미에 맛있더라구요. 시장에서 바로 구운김에 느낌이라고 할까요? 진짜 맛있더라구요. 왜 김 맛집이라고 하는지 먹어보고 알았네요, ㅠㅠ

 

입구에 이렇게 김을 따로 파는데 가게에서 먹어보고 사는건 진짜 거의 없는데 이번엔 실속형으로 결제하면서 바로 구입했네요. 😅

 

 

 

왜 충주를 대표하고 유명한지 나오면서 다시 돌아보고 사진을 찍었네요.

가게를 리뉴얼 해서 이전 오픈 했다고 하는데 진짜 충주에 오면 한번쯤 가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남녀 구분하고 어른들이 진짜 좋아하고 아이들도 먹기 좋은거 같아요. 충주하면 많은 사람들이 여기를 추천한다고 할 만큼 맛이 괜찮은거 같아요.

혹시나 충주시청 근처에서 어떤걸 먹어야 되나 고민하시면 참고해주세요.

그럼 충주 이정동묵밥 전문점 방문 이야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내돈내먹 🧡)

[여행정보/여행정보] - 별마당 키즈 도서관 안성스타필드점 방문 후기 [아이들 놀만 한 곳, 아이들 체험 할 수 있는 곳]

[생활정보/약국] - 충주시 공적마스크 판매처 약국 전체 리스트 영업시간 전화번호

[생활정보/제품] - 게국지 안원당 충청도식 1~2인분 구매 후기 [마켓컬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