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는 KTX, 청춘열차 ITX 입석시 예매 방법 입석시 예매 방법
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기차

내가 아는 KTX, 청춘열차 ITX 입석시 예매 방법 입석시 예매 방법

by 해바니아 2020. 1.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바니아 입니다. 🖐🖐🖐

 

항상 갑자기 기차표 예매하기는 힘들어요. 아시죠? 😂 자리가 없거든요.
특히 KTX 주말이나 춘천으로 오는 청춘열차 ITX 경우에는 표가 더욱더 없어요.

근데 저는 저만에 노하우 방법이 있어요.

일단 코레일톡 앱 아시죠?😁😁😁 그 어풀을 이용해야되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부분은 예약을 할때 포기하시면 예매를 할 수가 없어요.

 

 

 

728x90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코레일톡을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예약을 할 수 있는데 춘천 오는 ITX를 예약 하고 싶은데 자리가 없을 겨우를 말씀 드리는거예요.

예를 들어서 "자리가 매진이예요. ㅠㅠ" 이러면 입석을 사야되나? 고민하시죠? 😂

 

근데 좌절 하실 필요없어요!!!!

 

이미 입석만 판매중이여도 상관이 없어요. 코레일톡에 들어가서 구간을 설정하시고 조회를 했다가 매진으로 뜨면 다시 뒤로 갔다가 다시 조회를 해야되요.

(새로고침인거죠!)

 

 

 

반응형

 

 

 

이렇게 한번에 바로 생길수도 있고 수십번 수백번 하다가 보면 자리가 생겨요.

(팁, 손이 빨라야하고 인터넷이 끈기면 절대 안됨 !!)

 

특히 열차 출발 20분전에 더 생길 가능성이 높아요.

왜냐면 열차 20분전에 회원은 결제를 걸어 놓고 결제를 안하면 자동 취소가 되기 때문에 좌석이 생기는 경우가 발생을 해요. 이때가 타이밍이 될 수 있죠.

 

아시다시피 입석은 최후에 수단이기에 이 방법도 실패 했을때 하셔도 충분히 입석을 구입 가능해요.

 

그리고 ITX는 거의다 출퇴근을 하거나 평내호평에서 많이들 내리기 때문에 입석을 구입한다고 해도 평내호평까지 구입하고 평내호평부터 춘천이나 남춘천 구간을 구입하면 자리가 생겨서 편하게 갈 수 있어요.

 

 

 

 

 

 

 

 

 

 

 

KTX는 환승 되는 구간만 잘 이용해도 좋은 방법이 되요.

특히  경부선은 올라올땐 동대구 내려갈땐 대전이나 천안아산 등 (경부선은 서울역 출발) 전라 목포선은올라올땐 익산내려갈땐 역시 대전이나 천안아산 등 (전라선은 용산역 출발) 목적지까지 가는 KTX 없을때 환승 방법으로 무궁화나를 타고 기차가 많이 서는곳에서 환승 하면 자리가 생겨서 그래도 입석보다는 자리에 앉자 갈 수 있는 방법이 생겨요. ^^ 😁😁😁

 

버스는 차가 막혀서 늦을수도 있지만 기차는 사고만 없으면 연착으로 조금 늦을 수 있지만 최고에 교통수단이 아닐까 싶네요. 잘만 이용하면 정말 편한 교통 수단이예요.

 

 

 

마지막으로 입석시 절대 포기 하시마시고 코레일 홈페이지나 코레일톡 어풀 이용해서 좌석으로 예매하세요. 조금 힘들긴 하지만 새로고침만 잘하면 좌석을 구할 수 있어요. 

또 기차 구간을 나눠서 결제하면 서울에서 부산을 갈때 중간에 좌석이 생길 수 있으니깐 참고해주시고 레고랜드가 생겨서 춘천가는 ITX 청춘열차는 예매하기가 더 어렵네요. 

그럼 내가 아는 KTX, 청춘열차 ITX 입석시 예매 방법 입석시 예매 방법은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2022.04.07 - [여행정보/여행정보] - 춘천 레고랜드 연간 회원권 별 혜택 및 입장 제한일 그리고 주요 확인사항 차이점 [레고랜드코리아 호텔 리조트]

2022.04.19 - [여행정보/여행정보] - 춘천 세계주류마켓 두번째 방문 후기 [위스키 행사 하는 곳, 오픈런 있는 곳, 맥캘란, 발베니, 글렌피딕, 히비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