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주류

원소주 스피릿 GS25 편의점 구입 시음 후기 [박재범 소주, 증류식 소주, 대한민국 대표 소주, 편의점 입고 시간]

해바니아 2022. 7. 13. 09:58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요즘 제일 핫한 술이죠. 원소주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고 해요.

원소주 스피릿은 7월 12일 화요일부터 GS25 편의점에 들어온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너무 궁금하고 사고 싶은데 계속 재고가 없더라구요. 점심쯤 잔여수량 3개 있어서 방문 했던 편의점 2곳에서는 앱 상에선 분명히 재고가 있다고 하는데 알바생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포기 하고 나왔어요. 헛탕 친거죠.

앱을 믿어도 되나 의심 하고 있는데 포기 할까? 오늘은 못먹겠네? 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7시쯤 또 들어가보니깐 100개 편의점 중에 한 곳에서 원소주 재고 2개 이렇게 떠 있는거예요.

바로 달려갔어요. 😍😍😍

엄청 작은 편의점이였는데 반짝반짝 딱 2병이 있더라구요. 바로 구입 했어요. 😍😍😍

 

🍷 2병 25,800원

 

 

 

집에 오자마자 너무 먹어 보고 싶더라구요. 

이게 도대체 무슨 맛이길래 그렇게 깔끔하다고 할까요? 😅

 

 

 

반응형

 

 

 

 

진짜 일단은 참이슬. 진로이즈백, 처음처럼이랑 비교하면 안되지만 디자인부터 너무 달라요.

사실 가격도 다르긴 하지만 디자인만 봐도 너무 고급지고 멋지더라구요.

증류식 소주인 일품진로, 서울의밤이랑 비교해도 디자인에서 훨씬 이쁘더라구요.

 

실제로 보면 이게 소주인가 싶을정도로 디자인 진짜 최고 인거 같아요.

 

 

 

728x90

 

 

 

원소주 스피릿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 볼까요? 🍷

 

식품유형: 증류식 소주
업소명 및 소재지: 원스피리츠 주식회사 농업회사법인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월송석화로 288, 나동 1층
제조일자: 2022.07.04 제조
원재료명 및 함량: 정제수, 국내산 쌀 100%
에탄올 함량: 24%

 

기존에 출시 했던 제품은 숙성? 이런 부분 때문에 대량화가 불가능해서 다른 방식으로 해서 변경이 됐다고 하는데 알코올 도수가 기존 22%에서 24%로 올라갔더라구요. 

 

 

 

 

그럼 이제 시음을 해보러 갈까요? 😊

뚜껑도 이뻐요 ㅋㅋㅋ 

태극기 모양을 저렇게 하고 블랙으로 하니깐 정말 멋진거 같아요. 항공 부대 같기도 하고 특공대 같기도 하고 멋지더라구요.

 

 

 

 

 

어떻게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평소 먹던 하이볼 방식으로 먹어야되나 고민하다가 그냥 샷으로 먹기로 했어요. 후기를 찾아보니깐 하이볼로 먹었다는 후기는 거의 없더라구요. 증류식 소주인 일품진로는 하이볼로 먹으면 엄청 달달한데 일단은 그냥 샷으로 먼저 먹어볼려구요. 

 

원소주는 찾아보니깐 인공 감미료없이 순수 국내산 쌀로만 만들어진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내는 증류식 소주라고 하더라구요.

 

 

 

 

 

일반 증류식 소주랑 색깔은 같아요. 

이름도 왜 원소주인지 찾아 보니깐 대한민국 화폐 단위인 원과 동전을 메인 모티브로 해서 태극기의 건곤감리를 원안에 배치하여 대한민국 대표 소주가 되고자 하는 염원을 담았다고 하더라구요.

 

박재범님 생각이 너무 대단하신거 같아요.

 

 

 

 

 

 

 

저는 일단 차갑게 먹을려고 냉장고에 넣어서 꺼내서 첫잔은 차갑게 먹었어요.

먹자마자 이 깔끔함은 머야? 왜이렇게 깔끔해? 이런 느낌이 진짜 바로 나더라구요. 

신기 신기 👍👍👍

 

원소주는 2주간 옹기 숙성을 통해 더욱 부드러운 소주맛으로 만들고 감압증류 방식을 사용해서 부드럽고 깔끔하게 만들었다고 하는데 진짜 깔끔하더라구요.

 

 

 

 

 

한잔 먹고 나니깐 아 만원 소주였지 하면서 아껴먹을 수 밖에 없더라구요. 

한잔 먹고 나니깐 섞어 먹기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많이 나더라구요. 생각보다 도수는 높지만 알콜향이 많이 나진 않았어요. 차라리 정종에 느낌이 살짝 있다고 할까요? 당연히 쌀로 했으니깐 그런 느낌이 좀 더 있는거 같더라구요.

 

 

 

 

 

매콤한 음식과 잘어울린다고 하던데 저는 마라탕이랑 먹었는데 잘 어울렸어요. 

더 충격적인건 시원하게 먹으면 맛있을 줄 알았는데 먹다가 보니깐 원소주병이 미지근해지면서 미지근한 원소주를 먹었는데 더 깔끔하면서 잘먹어 가더라구요. 

 

일반 보통 소주는 시원해야지 맛이 있자나요? 근데 이 원소주는 시원할때 미지근할때 느낌이 조금 다르더라구요. 

왜 사람들이 깔끔하다 계속 먹게 된다. 한번 먹으면 또 먹고 싶다라고 말을 하는지 알겠더라구요.

 

평소에 증류식 소주는 레몬이랑 얼음이랑 토닉워터랑 해서 비율 해서 만들어 먹었는데 진짜 이 원소주는 그냥 먹어도 알콜 느낌이 별로 없고 괜찮은거 같아요. 

 

 

 

 

 

 

 

아직은 GS25 편의점에서 화 목 토 주 3회 4병씩 들어와서 포켓몬빵처럼 구하기 힘들겠지만 편의점 GS25 앱을 통해서 재고 확인 하고 방문 하시면 충분히 구하실 수 있을거 같아요. 

술 좋아하시는분들은 또 술맛 궁금한거 못참으시자나요. 한번쯤은 꼭 드셔 보시면 좋겠네요.

또 대한민국 대표 소주로 더 커지면 더 좋을거 같아요. 

 

아직은 대량 생산이 힘들고 공장도 늘려야 된다고 하는데 마트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증류식 소주가 되면 좋겠네요. 

원소주 스피릿 GS25 편의점 구입 시음 후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제가 방문한 편의점은 물어보니깐 주류는 저녁 6시에 입고 된다고 하고 저는 7시쯤 구입 했어요.)

편의점 마다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 참고 !!! 😍

 

[음식정보/주류] - 박재범 원소주 GS25 편의점 재고 조회 방법 및 입고 날짜 시간 [나만의냉장고 앱 필수, 증류식 소주]

[생활정보/생활정보] - 돌아온 포켓몬빵 2세대 신제품 5종 및 띠부실 116종 추가 출시 [포켓몬 도감]

[생활정보/금융] - KB국민카드 레고랜드카드 혜택 및 이용 방법 그리고 연회비 [레고랜드 싸게 가는 방법, 레고랜드 입장권 할인 받는 방법]

[생활정보/생활정보] - 돌아온 포켓몬빵 신제품 4종 종류 및 가격, 판매처 [띠부실 스티커, SPC 삼립]

[생활정보/생활정보] - 포켓몬빵 종류 및 판매하는 곳 띠부실 스티커 전설의 포켓몬 종류 [SPC 삼립, 포켓몬 레어 스티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