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생활정보

T끼리온가족할인 신청 방법 및 대상 가족 그룹 [SK텔레콤 부가서비스 결합 상품, 실제 명세서 포함]

해바니아 2022. 2. 8. 16:52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SK텔레콤 핸드폰을 오랜 기간 사용하고 계시거나 가족끼리 SKT 핸드폰을 사용하고 계시면 결합상품이라고 해서 혜택을 누릴수 있는 T끼리온가족할인에 대해서 알아 볼려고 해요. 

 

그럼 일단 온가족할인이 어떤건지 알아봐야겠죠.

 

T끼리온가족할인 이란?
가족들의 SKT 이동전화 가입 합산 기간에 따라 요금할인 지원을 받는 부가서비스를 말합니다.

 

 

 

반응형

 

한마디로 표현 하면 가족끼리 묶으면 월정액과 통화요금이 기간에 따라서 10%에서 최대 30%로까지 할인되고 가족간 통화 50% 할인이 되며 가입기간 합산기간에 따라 할인을 받을수 있는 부가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위에서 표를 보시면 이동전화 1회선 대표자가 있어야되고 나머지 1명부터 4명까지 추가를 할 수 있고 가족들의 이동전화 가입 합산기간과 인터넷 가입합산기간을 합쳐서 30년 미만시에는 이동전화 기본요금 상품의 월정액에서 10% 할인, 30년 이상이면 30%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거예요.

 

집에서 사용하시는 전화나 인터넷도 같이 사용할 땐, 결합으로 추가할인이 되요. 
"T끼리온가족할인" 에 가입된 가족분과 동일 명의로 '인터넷, 전화·인터넷 전화'를 사용하실 땐, 결합으로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에는 핸드폰 요금 말고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을 11,000원 사용을 하고 있어요.

 


 

T끼리온가족할인 가입 하는 방법은?

 

지점 또는 대리점으로 가입하기
고객센터 (114) 전화로 가입하기

 

방법은 2가지로 정해져 있어요. 

 

지점 · 대리점에서 가입하는 방법

1. 신청인 신분증 지참
2. SK텔레콤 지점 · 대리점 방문 
3. 상품 가입완료

 

필요서류

신청인 신분증, 가족관계 증빙 서류
(단,'T끼리온가족할인'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가족관계 증빙서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가족관계 증빙서류: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제적등본, 의료보험증 중 1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고객센터 (114) 전화로 가입하는 방법

1. 114로 전화 후 상담원 연결
2. T끼리온가족할인 신청 상담 
3. 등록 하는 가족들 전화번호 생년월일 전달

4. 해당 가족들 확인 전화 진행

5. 요청하는 팩스번호나 이메일로 증빙 서류 발송

6. 상품 가입완료

 

 

그리고 TB끼리 온가족무료, TB끼리 온가족프리, 한가족할인 이용 중이시면 중복 불가해요. 

단, 신청 후 추가 인원을 넣고 싶을 경우에는 지점이나 대리점 방문이 필수예요.

 

본인 + 배우자가 하고 있는데 자녀를 추가 하고 싶다고 하면 대리점이나 지점을 서류가지시고 내방해야되요.

 

 

 

 

 

 

 


 

'T끼리 온가족 할인 가족 그룹은 어디까지 될까?

 

T끼리 온가족 할인 가족 그룹은 본인, 배우자, 본인 및 배우자의 형제자매,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존비속(사위, 며느리는 포함)에 해당되요. (상황에 따라 손녀, 손자도 가능)

 

예를 들어 볼게요. 

 

본인 (대표자) 본인 (대표자) 본인 아버지 (대표자) 본인 어머니 (대표자)
배우자 아버지 아들 첫째딸
자녀1 어머니 아들 며느리 첫째딸 사위
자녀2 여동생 둘째딸
배우자의 친언니 배우자 딸 사위 둘째딸 사위
가능 가능 가능 가능

※ 최대 5개 휴대전화 회선까지만 가능

 

위에 보이는 예시처럼 여러가지 경우로 해서 가능하기 때문에 T끼리온가족할인 부가서비스가 좋다고 많이들 하는거 같아요. 

 

자세한 부분은 대리점, 지점, 고객센터 114에서 확인해주세요.

 

 

 

 

 

 

 


여기서 궁금한걸 한번 알아볼게요.

 

 

T끼리 온가족무료와 T끼리 온가족할인은 다른건가요?

 

온가족 무료와 온가족 할인은 결합상품으로 둘중 하나만 하실 수 있어요, 

온가족 무료는 혜택은 SKT 핸드폰 3대면 광랜(100메가) 인터넷 무료, SKT 핸드폰 4대면 500메가 인터넷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단 온가족 무료는 현재 없어진 서비스로 신규로는 안되며 기존 사용자들만 계속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는 부가서비스예요. 

반대로 제가 위에서 설명 드린 온가족 할인은 휴대폰 5대, 인터넷 2회선까지 결합하여 가입 연수에 따라 인터넷 요금이 할인되는 방식으로 이예요. 

 

중복으로는 불가한거죠.

 

또 이동전화 기본요금제의 월정액 할인은 가족들의 이동전화 가입 합산기간에 따라 20년 이상 10%, 30년 이상 30% 할인 2015.4월 이전 출시된 요금제는 요금약정할인과 중복가입 하실 수 없으며, 10년 미만 10%, 20년 미만 20%, 30년 미만 30%, 30년 이상 50%의 할인율이 적용되요. 
2015.4월 이전 출시된 요금제로 변경 시 본인의 온가족할인의 할인율이 변경되지만 가족의 할인율은 변동이 없고 기존 요금제와 비교 시 실납부 금액은 유사하니깐 예전 요금제 쓰고 있으면 50%로 할인을 받을 수도 있지만 요즘 요금제로 변경하면 최대 30% 밖에 할인이 안된다고 보시면 되요.

(2015.4월 이후 출시된 요금제는 이전 출시된 요금제 대비 요금약정 할인분(약 25%)만큼 월정액을 낮춘 요금제입니다.)

 

 

 

 

 

 

 

 

 

 

제가 최근에 휴대폰을 바꾸고 5GX프라임 요금제를 사용하는데 위에 사진을 보시면 월정액 80,909원에서 선택약정할인 25% 받고 밑에 보시면 온가족+B인터넷할인 -24.273원 30%로 할인을 받고 있어요. 

총 합치면 55%로 할인을 받고 있기 때문에 핸드폰 요금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든다고 보시면 되요.

 

근데 이걸 나만 받냐?? 아니예요.

5명 등록 했다고 가정 했을때 가족 전부 할인 혜택이 1년에 1,200,000만원 정도 절약을 할 수 있어요.

1명당 30만원 정도 1년에 할인을 받는거죠.

 

무조건 SKT 핸드폰 사용하시면 T끼리온가족할인 부가서비스 가입하셔서 혜택 받으세요.

저도 핸드폰 인터넷 티비까지 해서 3가지를 다 혜택 보는데 생각보다 쏠쏠하고 핸드폰비 부담도 이걸 하고 나서 많이 들어 들었어요.

 

실제 핸드폰비는 부가세빼고 3만원정도로 보시면 되요.

 

모르면 손해고 알면 도움 되는 정보니깐 꼭 참고해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사진 내용 출처- T월드 홈페이지

 

 

2021.03.16 - [생활정보/생활정보] - 티맵 SK텔레콤 데이터 무료 혜택 종료 (2021년 4월 19일 (월)부터 시행)

2020.05.09 - [생활정보/아이폰 IT] - 아이폰11 프로 후방카메라 유리 깨짐 파손 교체 가능할까?

2020.01.09 - [생활정보/제품] - 아이폰 정품 고속 충전기 장점 추천 / IPhone Fast Charger Advantages Recommended

2022.02.02 - [생활정보/자동차] - 전기차 충전구역 불법주차 충전방해행위 안전신문고 앱으로 신고 방법 [과태료 10만원, 구 생활불편신고, 아파트 전기차 구역 포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