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캠핑장정보

강원도 고성 백도오토캠핑장 B구역 C구역 사이트 정보 및 명당은?

해바니아 2021. 6. 9. 13:14
반응형


강원도 고성엔 해안가를 따라서 백도오토캠핑장, 봉수대오토캠핑장, 송지호오토캠핑장 이렇게 연속으로 3개가 해안가를 따라서 있어요. 그 중에 2곳은 작년에 방문을 했고 올해도 방문 계획을 하고 있어요.

근데 예약이 무슨 하늘에 별따기더라구요.

일단 이번엔 백도오토캠핑장을 방문 했는데 어제 A구역을 살펴봤고 오늘은 B구역 하고 C구역을 살펴볼려고 해요.

일단 B구역하고 C구역은 자동차를 옆에 주차하는 자동차 오토 캠핑 방식이예요. 차이점은 데크에 크기??

이정도로 보시면 될 거 같네요.

체크인은 백도번영회 사무실을 방문하시면 되요.

여기에 계시는 주민분이 체크인을 해주시고 별도에 쓰레기 봉투나 그런걸 주시진 않고 문자 한통 보내주세요.

거기에 설명이랑 샤워장 비밀번호 매너타임 시간등이 나와있어요.

 

 

 

 

여름에는 이렇게 문암1리 마을상점도 하는거 같아요.

근데 지금은 하지 않았어요. 

여름엔 백도해수욕장은 유료로 이용도 따로 할 수 있긴해요.

 

백도해수욕장 주차장 안으로 쭈욱 들어오면 이렇게 백도해수욕장 오토캠핑장 안내도가 나와 있어요.

 

 

배전함은 이렇게 2자리에 1개씩 배치가 되어 있고 양쪽에서 사용하는 구조로 15미터 릴선만 있어도 충분히 사용 할 수 있어요. 옆에 든든한 소화기도 있구요.

 

 

 

A구역 B구역 C구역엔 이렇게 기본적으로 나무테이블이 있어서 테이블이나 의자가 없어서 이용을 할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특히 여름엔 해수욕을 하고 캠핑의자에 못앉을때 여기를 이용하면 딱 좋을거 같더라구요 ㅋㅋㅋ

 

 

B구역 18번 데크 사이트

천천히 자리에 대해서 살펴 볼게요.

보시다시피 옆에 차를 주차 할 수 있어서 엄청 편하게 되어 있어요. 봉수대오토캠핑장도 비슷한 구조죠.

 

화장실, 샤워장, 분리수거장

이 건물에 다 있어요.

샤워장, 화장실, 분리수거장 그리고 발씼는곳까지 다 있어요.

 

 

B구역 16번 데크 사이트

 

B구역 26번 데크 사이트

B구역 사이트 크기 : 4.0m x 7.0m

B구역은 사이트 크기가 커요. 왠만한 거실형 텐트가 다 올라가고 사람도 6인까지 가능한 자리죠.

 

B구역 27번 데크 사이트

B구역 중에서 B22 B23 B24 B25 B26 B27 B28 자리가 백도오토캠핑장 명당이 아닐까 싶어요.

앞쪽에 소나무가 있고 그늘을 은근히 만들어 주거든요. 거기에 바다가 바로 보이는 오션뷰.

일출을 텐트안에서 누워서 볼 수 있더라구요.

 

 

B구역 16번 데크 사이트

 

 

B구역 28번 데크 사이트

이 자리는 완전 독립 된 끝자리 공간으로 꾀 좋은거 같은데 입구 자리라서 입실 할때 차량 통행이 계속 되는 자리 중에 하나예요.

 

 

B구역 15번 데크 사이트

15번부터 21번자리까지 해송이 뒤쪽에 있고 12시 이후에 해가 떨어질때는 그늘이 생겨서 좋아요. 여기도 B 15번자리는 개수대가 바로 옆에 있어서 좋은 부분도 있더라구요.

 

 

개수대

개수대 옆에 음쓰 통이 있어요 ㅋㅋㅋ

 

청소는 마을 주민분들이 하시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냥 기대는 하지마세요.

 

시설이용안내도 ㅋㅋㅋ

여름엔 캠핑장 아닌사람도 들어와서 화장실도 이용하고 개수대도 이용하고 하겠죠??

 

 

B구역 4번 데크 사이트

저는 이 자리가 정말 안좋은거 같아요.

화장실 앞에 분리수거랑 쓰레기통도 바로 옆에 있고 다 막아서 안보이게 텐트를 치거나 스크린월을 이용 해서 막아버리지 않는 이상은 사람들 이동이 정말 많고 왔다갔다 하는 자리 중에 하나더라구요.

이 자리는 그래서 추천 하지 않아요.

 

보이시죠?

화장실 가는길에 이렇게 쓰레기 버리는곳이 있어요.

 

B구역 15번 데크 사이트

 

B구역 5번 데크 사이트

B구역 1번부터 7번 자리도 뒤쪽에 나무가 있어서 12시 이후에는 좋아요.

 

B구역 6번 데크 사이트

 

B구역 7번 데크 사이트

 

B구역 7번자리는 데크 방향이 좀 달라요. 앞쪽으로 방향이 아니라 옆으로 넓게 되어 있는 구조라고할까?

브이하우스나 거실형텐트중에 옆으로 열리는 텐트한테 딱 맞는 자리더라구요.

돔텐트 2개될거 같고 ㅋㅋㅋ 은근히 옆으로 된 데크가 좋더라구요.

 

 

C구역 8번 데크 사이트 C구역 9번 데크 사이트

 

 

C구역 3번 데크 사이트

C구역도 B구역이랑 방향이랑 구조는 똑같고 데크 크기만 작아요.

C구역 사이트 크기 : 3.6m x 4.5m 

 

 

C구역 9번 데크 사이트

 

C구역 10번 데크 사이트

c구역 10번 사이트도 옆에 개수가 있어요.

 

 

 

C구역 4번 데크 사이트

 

 

C구역 6번 데크 사이트

C구역에서는 이 자리가 완전 독립된 끝자리 공간에 나무도 많고 좋더라구요.

 

 

B구역 21번 데크 사이트

 

이렇게 앞줄은 바다가 정면으로 다 보여요.

근데 단점은 해가 앞으로 뜨고 오후엔 뒤에서 오기 때문에 해를 가려줄 나무는 없어서 엄청 뜨겁기 때문에 블랙코팅타프 셋팅을 뒤를 막게 해야지 뜨거움을 좀 막을 수 있더라구요.

 

 

 

 

이 통이 개수대 옆에 있는 음식물 쓰레기 통이에요.

고양이가 자꾸 덤비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구역 19번 데크 사이트

 

B구역 18번 데크 사이트

 

왼쪽부터 B구역 28번 27번 26번 데크 사이트

오징어 데크팩도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있으면 편하게 셋팅 할 수 있어요. 

 

 

B구역 25번 데크 사이트

전체적으로 제가 느끼기엔 백도오토캠핑장이 송지호오토캠핑장, 봉수대오토캠핑장 보단 괜찮았던거 같아요. 

대신 이번엔 이웃을 잘못 만나서 매너타임이 문자로는 10시 30분이라고 왔는데 새벽 1시까지 사생활, 경제이야기, 나이, 등등 많은 이야기들을 같이 들었네요. 이야기만 하면 다행인데 깔깔깔 웃고 여기 넓은 곳에서 한팀만 이렇게 시끄러웠는데 이 부분이 좀 많이 아쉬웠어요. 

매너 타임 관리는 당연히 안되요 ㅋㅋㅋ 관리 하는 사람이 퇴근했거든요.

여튼 자리 마다 좋은점이 있고 좋은곳 인건 확실한거 같아요. 

그럼 다시 주제로 돌아 결론을 내려 볼게요.

 

내가 생각하는 백도오토캠핑장 B구역 C구역 명당은?


앞에 전망을 원한다면

B구역 22번 23번 24번 25번 26번 27번 28번

C구역 16번 15번 14번 13번 11번 12번 

독립된 공간을 원한다면

C구역 6번 11번 12번

B구역 22번 28번

이렇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백도오토캠핑장 관련 참고사항>

A캠핑장 “30개”,
B캠핑장 “28개”,
C캠핑장 "16개"의 사이트

A구역 사이트 크기 : 3.6m x 4.5m
C구역 사이트 크기 : 3.6m x 4.5m
B구역 사이트 크기 : 4.0m x 7.0m

오토캠핑장내에는 사이트 하나에 차량한대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예약시 차량번호를 남겨주세요.(사이트당 1대만 주차료 무료)
추가차량은 백도해수욕장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무료로 전기사용가능합니다.
(단, 10m 이상 전기릴선은 개별로 준비하셔야합니다.)

샤워장은 백도해수욕장내의 샤워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샤워장이용요금은 별도입니다

2021.06.08 - [캠핑/캠핑장정보] - 강원도 고성 백도오토캠핑장 A구역 사이트별 정보 및 명당은?

2020.08.18 - [캠핑/캠핑장정보] - 강원도 고성 봉수대야영장 사이트별 데크 정보 및 샤워장 수영장 개수대 정보

2020.05.26 - [캠핑/캠핑장정보] - 고성 송지호오토캠핑장 새로 생긴 2층데크 장점 단점 간단한 정보

2020.05.27 - [캠핑/캠핑장정보] - 강원도 고성 송지호오토캠핑장 데크 사이 간격에 대한 문제점

2021.03.18 - [음식정보/속초] - 속초 바다정원 고성 바다정원 바다 앞에 있는 카페 후기 (키즈존, 레스토랑, 빵집, 건어물가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