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캠핑 이야기

캠핑에서 편한 릴렉스 체어에서 헬리녹스 의자로 변경하는 이유

by 해바다해 2021. 5. 17.
728x90
반응형

요즘 글이나 사진을 보다가 보면 처음에 시작한 캠핑 장비인 편한 릴렉스체어에서 간소화 된 미니멀 장비로 변경 하신 분들을 많이 본다. 

특히 의자가 너무 편한데 왜 장비 변경을 할까?

이유는 정말 간단하다.

 

 

코베아 필드 릴렉스 롱 체어 3 (베이지)

나도 처음 시작은 코베아 릴렉스 롱체어 사용했다.

그냥 체어도 아니라 롱체어라고 해서 정말 편한 체어라고 보시면 된다. 근데 이용을 하다가 보니깐 문제가 계속 해서 발생을 했다. 

편한 의자를 나두고 내가 계속 의자 변경을 고민한 그 이유는 정말 간단했다.

바로 패킹 사이즈.

 

 

 

 

 

 

 

내가 비교 할 예시 제품 3가지)

코베아 필드 릴렉스 롱 체어 3 (베이지)
73,000원

헬리녹스 사바나체어
185,000원

헬리녹스 체어원 크림슨
99,000원

 

 

코베아 필드 릴렉스 롱 체어 3 (베이지) 같은 경우에는 수납시 크기가 120센치정도 된다. 그러면 차에 거의 반이상 들어 갈 수 있는 공간에 릴렉스체어가 들어가는데 가족이 4명이면 이만한 크기에 릴렉스체어 4개를 자동차에 가지고 다녀야한다. 그럼 다른 장비들도 있는 의자 패킹 크기가 이렇게 크면 다른 장비를 가지고 다닐 수 있을까?

나도 편한 릴렉스 체어를 포기한 이유 중에 하나다.

차가 정말 커서 트렁크 공간이 남고 여유로우면 편한 릴렉스체어를 가지고 다닐 수 있지만 많은 캠핑장비들과 함께 가지고 가야되기 때문에 이 부분 대신 다른 캠핑용품 공간 활용으로 과감히 변경 하고 포기를 해버렸다.

포기 하고 선택한 체어가 바로 비싼 헬리녹스 제품 중에 체어원 제품이다.

일단 변경하고 제일 처음 질문을 받은게 "릴렉스 체어보다 편한가요? 헬리녹스 체어원 편한가요?" 라는 질문이였다.

편할까? 편해서 바꾼걸까?

비싼돈을 주면서 장비 변경을 한 이유는 편해서 바꾼게 아니라 패킹 사이즈 때문에 변경 했다고 말했다.

그럼 헬리녹스 체어는 다 불편할까? 라는 질문을 하시는분들이 있다.

" 아니다."

 

 

 

 

 

 

 

 

지금 위에 보이는 제품이 나도 구매하고 싶은 헬리녹스 사바나체어 (185,000원) 제품 설명 내용이다.

나는 지금 체어원으로 쓰고 있는데 사바나체어로 변경을 할까 라는 엄청난 고민을 하고 있다.

왜 고민을 하냐?

롱릴렉스체어처럼 편함까지도 얻을 수 있는 의자가 바로 헬리녹스 사바나체어이다. 근데 대신 가격이 엄청 비싸다.

위에 설명한 코베아 필드 릴렉스 롱 체어 3 (베이지) 73,000원정도인데 거의 3개에 가격으로 의자 1개를 구입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렇게 비싼데도 왜이렇게 사바나체어는 인기가 많을까?

바로 이부분이 릴렉스체어랑 같은 이유지 않을까 싶다. 한번 앉자본 캠핑 매니아라면 진짜 편하다는 생각을 만들게 되는 의자라서 인기가 많고 거기에 패킹 사이즈도 위에 이야기 했던 코베아 의자보다 절반에 크기로 줄일 수 있어서 더욱더 매력적이라고 볼 수 있는 녀석이다.

나도 지금 체어원을 쓰고 있지만 너무나도 바꾸고 싶은 생각이 가득하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헬리녹스 체어원 의자.

체격이 좋거나 몸무게가 있으면 사실 편하지 않다. 밥을 먹을때도 높이가 맞지 않으면 숙이고 먹어야하기 때문에 소화가 잘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하지만 내가 체어원으로 장비 변경을 한 이유는 릴렉스 체어로 가득 찼던 공간을 줄여서 다른 캠핑 장비로 보충을 할 수 있었고 가벼움과 작음이라는것을 얻어서 너무 좋았다.

특히 무게에서는 1kG가 안되는 무게로 145KG 무게를 버틸 수 있다는건 정말 놀라울 수 밖에 없는거 같다.

또 패킹사이즈는 무려 35cm 라서 일반 릴렉스 체어보다 약 4배 정도 작다.

이런 무한한 매력 때문에 나는 릴렉스체어를 과감히 포기하고 미니멀의자로 변경 한거 같다.

헬리녹스 의자가 아니여도 패킹 사이즈 작은 의자가 편하진 않지만 합리적인 수납이 되서 너무 좋다.

릴렉스체어 포기 하면 정말 많은 캠핑용품을 추가로 가지고 갈 수 있으니깐 이 부분에서 고민 하시는분들은 이 부분을 제일 참고 해주시면 감사할거 같다.

 

다시 주제로 돌아와서 내가 캠핑에서 엄청나게 편한 릴렉스 체어에서 헬리녹스 의자로 캠핑 장비 변경 하는 이유는 바로 패킹 사이즈 라고 말하고 싶다.

특히 큰 릴렉스체어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은 경제적인 부담만 없으면 찾아보면 얼마든지 있다 라고 말하고 싶다.

처음 의자를 구입하시는분은 편함뿐만 아니라 수납시 사이즈를 꼭 생각해주시면 좋겠다. 이 부분이 진짜 중요하다.

제가 멀쩡한 캠핑 의자를 구입했다가 다시 미니멀 의자로 변경을 한 후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출처- 헬리녹스 홈페이지, 코베아 홈페이지 

 

2021.05.07 - [캠핑/캠핑용품] - 헬리녹스 컵홀더 플라스틱 구매 후기 (Helinox CUP HOLDER BLACK)

2020.10.20 - [캠핑/캠핑용품] - 헬리녹스 볼핏 빼는 방법 / 볼핏은 꼭 빼야할까? / 볼핏 세탁 방법

2020.01.29 - [캠핑/캠핑용품] - 헬리녹스 체어원 미니가 꼭 필요한 이유?

2021.04.16 - [캠핑/캠핑 이야기] - 헬리녹스 전국 공식취급점(판매점)은 어디 있을까? (지역별, 전화번호, 주소)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