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금융

KB국민카드 알파원 카드란 무엇일까? 알파원카드 이용방법 어풀로 오토체인지 이용방법

해바니아 2020. 1. 23. 11:29
반응형

이번엔 KB국민카드에 있는 카드 중에 꼭 필요한 알파원 카드에 대해서 설명 드릴려고 합니다.

알파원 카드란? 도대체 무엇일까요?

→ 정말 간단하게 생각 하시면 됩니다.

알파원카드 1개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여러개의 KB국민카드를 설정해서 대신 그 혜택을 사용 하게 만들어 주는 카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도 모르시겠다?)

밑에 자세히 설명을 추가적으로 드리겠습니다.

 

 

 

 

 

 

일단 핸드폰에 보시면 KB앱카드 어풀이라는게 있습니다.

이 카드어풀을 설치 해야지 알파원카드설정이나 나머지 부분을 할 수 있습니다.

설치 하시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밑에 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알파원 카드라는 항목을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밑에 보이시는 화면이 나옵니다.

 

 

 

 

알파원 카드 관리란?

 

알파원카드는 무늬만 카드입니다.

아무 능력이 없는 카드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지금 위에 보시면 결제카드라고 설정을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보시면 제가 설정해 놓은 카드가 알파원 카드로 결제를 하면 그 카드에 할인이나 적립을 적용 되게 됩니다.

교통 카드라는 카드에 또 모양이 보이실겁니다. 내가 교통카드로 쓰고 싶은 카드를 또 설정을 해놓으면 알파원카드로 교통카드로 사용하면 그 카드 혜택으로 10% 할인이 된다던지 설정 카드 혜택에 맞춰서 진행 됩니다.

해외 카드도 동일합니다. 내가 해외가서 어떤카드를 사용할건지 결정을 하고 그 카드를 알파원카드에 설정만 해 놓으면 본래 카드가 없어도 그 카드혜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국내전용카드는 설정 되지 않음)

1장에 카드로 여러장에 카드에 들어있는 혜택을 누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편리하죠?

 

 

 

 

오토 체인지 설정이란? 무엇일까?

정말 말그대로 자동으로 오토로 체인지가 됩니다. 너무 편리 합니다.

예를 들어 보시면 외식 업종에 빕스를 간다고 하면 알파원 카드로 결제시 본인이 설정해놓은 카드로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추가적으로 CU 편의점을 갔는데 내가 설정을 따로 바꾸지 않아도 여기는 CU구나 라고 알파원카드가 알고 그 설정에 맞는 카드로 결제를 해줍니다.

그러면 CU할인이 있는 카드로 보통은 해놓으니깐 알아서 척척 할인이 되는거죠.

그래서 저는 KB국민카드를 이용하시는 고객님이면 꼭 알파원 카드를 추천 강추 드립니다.

연회비도 없습니다. 그냥 발급 해서 쓰시면 되고 1장에 카드로 모든걸 해결 할 수 있으니 요즘 세상에 딱 맞는 카드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저는 1개에 카드에 저 카드로 어떤걸 결제가 되는지 설정을 해놓고 저 부분에 이용을 하게 되면 저카드가 알아서 결제가 됩니다.

두번째 보시면 카페나 이마트를 가는경우 알아서 이마트카드로 설정이 되서 10%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단, 기업카드, 일부목적이정해진카드 등등은 설정 할 수 없습니다.)

 

 

내 소비패턴에 맞는 가장 혜택 많은 신용카드 찾기, '위매치금융'

 

 

너무 편리하죠?

말로 풀어서 설명한다고 했는데 쉬웠는지 모르겠습니다.

이해 안되시는 부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다음 카드 이야기는 굴비카드 혜택 이야기로 찾아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