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음식점

대방어 회 해산물 등 배달 어풀로 주문시 원산지 확인 하시나요? 원산지 꼭 확인 하세요.

해바니아 2020. 12. 31. 17:30
반응형

 

 

 

겨울철 하면 최고에 음식 바로 대방어 회라고 말할 수 있죠.

기름 좔좔 흐르는 기름기에 고추냉이 살짝 올리고 간장에 딱 찍어서 먹으면 입안에서 녹는맛이 난다고 하는 그 겨울철 방어예요.

근데 요즘 문제는 방어, 대방어가 일본에서 수입이 되고 있는데 기형적인 대방어가 들어온다는 뉴스가 나온적이 있어요.

그래서 방어를 주문하실 때는 특히 원산지에 대한 확인을 잘 하셔야 되는데 제가 확인해보니깐 방어에 원산지가 제대로 표시되어 있지 않았어요.

 

 

 

 

 

 

대한민국에 대표적인 배달 어풀은 2가지 있어요.

바로 요기요랑 배달의민족 어풀이죠.

 

 

 

 

 

 

여기에 들어가보면 음식들이 엄청 다양하게 많이 있어요. 정말 한식부터 양식 중식 족발 보쌈 스시 회 등 다양한 음식이 있는데 그 중에 회를 주문할 경우 특히 원산지 표시를 잘 확인하셔야할 거 같아요.

보통은 배달음식 주문할때 한식은 만들어져서 오기 때문에 원산지에 크게 신경을 안쓰는 경우가 많지만 회나 해산물 종류 같은 경우에는 날걸로 먹기 때문에 원산지에 따라서 맛도 틀리고 양도 틀리고 매우 민감한 문제로 적용을 하는거죠.

 

 

 

 

 

보시면 광어 우럭 국내산 이렇게 표시가 되어 있지만 참돔 같은 경우 국내산 일본산 이렇게 2가지로 표시가 되어 있어요. 그럼 참돔을 주문할 경우 일본산인지 국내산인지 모르고 드시는경우가 생길 수도 있는거죠. 또 대방어 같은 경우 국내산 표시가 없거나 아예 없는 경우는 의심이 조금 해봐도 되는 상황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메뉴에는 대방어가 있는데 원산지가 없다. 그러면 찝찝하지 않을까요?

 

 

 

 

 

 

 

평소에는 대방어라는 메뉴가 없지만 겨울철만 되면 이렇게 대방어라는 메뉴가 생겨요. 그러면 거기에 맞는 원산지 표시가 되야 되는데 그 표시를 누락하는 경우가 정말 많은거 같아요. 그러면 당연히 피해는 이걸 주문하는 소비자가 되거든요.

 

 

 

 

 

 

메뉴에 방어가 있으면 최소한에 그 메뉴에 대한 원산지 표시는 의무니깐 배달을 주문 하실 때 꼭 확인 해주세요.

특히 대방어 같은 경우에는 일본산 기형 대방어가 유입되면서 정말 잘 먹어야 되는 음식중에 하나예요.

 

 

 

 

 

 

몇군데 가게들을 확인 해보면 정말 잘 표시해주는 가게가 있는 반면 아예 표시가 적고 파는 해산물이나 생선은 많은데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적은 가게들도 엄청 많아요. 이 부분은 확실히 주문시에 문제가 되기 때문에 확인을 해야되는건 기본인거죠.

 

 

 

 

 

방어가 메뉴에 있지만 방어에 관련된 표시가 없는 가게가 정말 많았어요. 왜 표시가 없는걸까요?

의문스럽네요.

 

 

 

 

 

그 중 어떤곳은 방어 표시를 정확하게 국일 이렇게 국내산과 일본산을 같이 표시해놓은곳도 많이 있더라구요. 근데 문제는 여기서 끝나는게 아니라 아까 말씀드렸던거처럼 방어회가 배달이 왔을때 이 방어가 국내산인지 일본산인지 반반인지 알수가 없다는거죠.

막 썪여서 오기 때문에 원산지를 알수가 없다고 생각 할 수 밖에 없는거예요. 이렇게 되면 소비자는 알지도 못하고 먹게 되는거죠...........

 

 

 

 

 

사진 출처- 배달의민족, 요기요 어풀

 

지금 많은 사람들이 힘들고 힘든 와중에 배달 음식을 정말 많이 먹는데 해산물이나 횟감에 대한 원산지는 좀 잘 표현을 해줬으면 좋겠어요.

알고 먹어야지 맛있고 떳떳하게 먹을 수 있지만 모르고 먹고 나중에 알면 그 배신감은 엄청 크거든요.

 

" 대방어회, 방어회 "배달 어풀로 주문 하실때 "원산지 표시"  확인하시고 꼭 주문하세요.

가격이 싸면 그 이유는 분명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