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제품

다이슨 V8 청소기 분해 세척 후기

해바니아 2020. 7. 8. 15:53
반응형

 

 

 

다이슨 V8 청소기를 아주 잘 쓰고 있었는데..

요즘들어 청소기 돌릴때 쿰쿰한 냄새가 폴폴나고 먼지통에 먼지도 제거할 겸 분해하여 세척을 하기로 했어요.

 

 

 

사용한지 좀 됐는데 먼지통만 비우고 대충 먼지 닦기만 하고 제대로 세척을 안해봤네요.

 

 

 

 

 

 

 

먼저 청소할 본체와 자주 쓰는 두가지 툴을 준비했어요.

 

 

 

 

 

 

 

첫번째로 사이클론 윗부분에 기다란 필터를 당겨서 분리했어요.

 

 

 

 

 

 

 

망사같은 부분이 한번더 분리가 되요.. 처음에 몰랐는데 분리해서 보니 그 안에도 머리카락이 있더라구요..

 

 

분리한 후에 물에 조물조물해서 건조했어요.

 

 

 

 

 

 

다음은 뒷부분에 동그란 필터를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 분리 했어요.

 

 

부드러운 솔로 먼지 털어내고 찬물로 세척하고 말렸어요.

 

 

 

 

 

 

이번엔 본체에서 먼지통과 사이클론을 분리해 보았는데

 

 

먼지통 비울때 처럼 사이클론을 올린 상태에서 뒷부분에 빨간 버튼을 누르고 분리하면 되요.

 

 

 

 

 

 

분리된 모습이에요. 먼지랑 머리카락 들이 보이네요..더러움 주의에요...

 

 

 

 

 

 

이번엔 먼지통을 분리할 차례에요.

 

 

뒤집어서 먼지통 바닥부분과 베터리부분 사이에 빨간부분을 사진처럼 누르고 분리하시면 되요.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사이클론 쪽 부분은 물은 절대 닿으면 안되구요..먼지 털고 물티슈와 긴 막대 등으로 안쪽의 먼지와 고무패킹 주변 먼지들까지 꼼꼼히 닦아주었어요.

 

 

안쪽에서 먼지가 계속 떨어져 나오더라구요.. 오랫동안 쌓여 있었나봐요ㅜㅜ

 

 

 

투명한 먼지통은 고무패킨에 낀 먼지와  통 안쪽에 들러 붙은 먼지때문에 물세척을 했는데 나중에 찾아보니 물세척하면 안되는 부분이라고 하네요.

 

 

일단 저는 먼지통 윗쪽 빨간 부분에 금속으로 된 단자 같은 부분에는 물이 안들어 가도록 했고 투명한 부분만 물로 세척한다는 느낌으로 닦아서 이틀 정도 베란다에 충분히 말려주었어요.

 

 

물세척하면 안된다고 하니 물티슈로 자주 닦아 줘야 겠어요.

 

 

 

 

 

 

다음은 제가 주로 사용하는 툴인데요.. 이물질도 묻고 먼지도 쌓이고 이걸로 청소해왔었다니..윽

 

 

 

 

 

 

 

밑부분인데 뒤집어서 자세히 보니 너무 더럽네요ㅜㅜ

 

 

 

 

 

 

사진처럼 동그란 부분의 길쭉한 홈에 동전을 끼워 돌려주니 옆부분이 분리 되고

브러쉬 바를 빼면 되더라구요..

 

 

 

 

 

 

브러쉬 바를 분리하면 이런모습이네오.. 가장 자리 부분에 머리카락이 돌돌 감겨서 떼지지도 않아서 가위로 잘라가며 머리카락을 떼어냈어요.

 

 

브러쉬 바 부분은 물로 세척했더니 꽤나 더러웠더라구요.. 물로 세척해서 베란다에서 먼지통과 필터들과 함께 건조 했어요.

 

 

 

 

 

 

 

마지막 툴은 침구류 청소할 때 주로 썼던 건데.. 머리카락과 이불에서 나온 실들이 엉켜 있네요..

 

 

 

 

 

 

 

옆의 동그란 회색부분의 홈에 동전을 끼워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니 쏙 빠지더라구요.

 

 

 

 

그리고 나서 브러쉬 바 부분을 분리해 빼냈어요.

 

 

브러쉬 바 부분의 머리카락과 실을 풀어서 떼어내고 간단히 물세척한 후에 건조 시켰어요.

 

 

 

분리하는 사진만 찍고 세척하고 건조하는 사진은 안찍었더라구오ㅜㅜ

 

 

필터2개, 먼지통, 브러쉬 바 2개 만 물세척을 했는데 저는 모르고 먼지통도 물세척했는데 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분해 세척할 때 물세척 가능한 부분을 잘 알아보고 해야할 것 같아요.

 

 

물세척한 것들은 이틀정도 베란다에서 바짝말려서 분해했던 순서 역순으로 조립했어요.

 

 

 

먼지통을 모르고 물세척해버려서 걱정했는데 조립하고 작동해보니 잘되서 다행이에요!

 

 

 

세척하는 방법도 다이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고객지원-진공청소기-무선-해당 모델 선택

 

 

 

 

 

위 화면에서 내기기 관리하기 들어가면

 

 

 

 

 

배터리 충전하기, 먼지통 비우기, 필터 세척하기, 먼지통 및 사이클론 청소하기, 툴 청소하기 가 있어요.

동영상 또는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20/01/10 - [생활정보/제품] - 다이슨 V6 V8 셀프 밧데리 지마켓 구입 후 셀프 교환 후기 / Dyson V6 V8 Self-Battery Gmark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