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제품

무선 인터넷이 너무 느려서 유무선 공유기 교체 아이피타임 IPTIme A604G-MU 선택

해바니아 2020. 4. 11. 00:07
반응형

 

집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에 연결된 공유기는 핸드폰 2대 테블릿 1대 노트북 1대 TV 1대 이렇게 연결을 해서 사용을 했어요.

 

근데 어느날 진짜 인터넷 활성화나 동영상 재생이 너무 버퍼링이 느려서 답답해서 그냥 LTE 쓰는게 훨씬 빨랐어요.

 

그래서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해서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공유기를 찾아 보기 시작 했어요.

 

인터넷 속도가 느리면 아무리 핸드폰이 빨라도 활성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전혀 무용 지물이예요.

 

그래서 오래된 공유가 얼마나 속도를 지원하는지 그 부분도 체크 해야되는거 같아요.

 

 

 

 

 

 

 

 

 

 

 

기존에 쓰던 공유기는 ipTime N704bcm 모델이였어요.

이 공유기 같은 경유에는 3개 기둥??

 

기둥? 그게 많을 수록 멀리가고 많이 사용해도 된다고 하죠??

 

근데 문제는 또 있었어요.

 

쓰다가 갑자기 보안을 해놨던 공유기가 초기화되어 아무나 쓸 수 있는 공유기로 변신을 해버렸어요.

 

그래서 아이피타임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더니 수리를 할 수 있으나 택배비랑 수리비랑 하면 지금 출시하고 있는 새 모델 가격이랑 비슷하다 말해주세요.

 

그래서 고민 없이 그냥 새로운걸 사기로 했어요.

 

 

 

 

 

 

 

 

도저히 얼마나 느린지 답답해서 미치는 줄 알았어요.

집에서 와이파이면 자유롭게 유튜브도 보고 쇼핑도 하고 해야되는데 활성화가 느리니깐 이건 머 답답해서 와이파이를 안켰어요.

 

NIA SPEED 어풀을 받아서 도대체 얼마나 느린지 체크를 해볼려고 받았어요.

 

근데 " 충격 "

 

대한민국 다운로드 평균 속도가 104.07 Mbps 였는데

저는 5.44Mbps ................................................

 

무슨? 천리안인가요?

 

업로드 속도 또한 별반 다르지 않았어요.

대한민국 Wi-Fi 평균 속도가 101 Mbps 였는데

저는 38.42 Mbps ...............................................

 

말이 안나오네요.

이런 인터넷을 집에서 쓰고 있었다니....

 

 

 

 

 

 

 

 

 

 

 

 

네이버 들어가는 속도는 6.08초 다음 들어가는 속도는 3.39초

3G보다 느린거죠?

너무 속도가 느려서 충격 먹었어요.

 

 

 

 

 

 

 

 

여러가지를 고민 했는데

가격부담도 덜 하고 속도랑 무선인터넷 속도가 제일 중요해서

그 속도와 5G 지원까지 되는 제품으로 골랐어요.

 

 

제가 선택한 제품은 IP TIME A604G-MU 유무선공유기 예요.

 

주요 사항으로 보면 아래와 같아요.

 

기가바트 WAN이 1Gbps

AC1200 무선랜

WiFi 최대 1200Mbps 지원

5GHz 2개

2.4GHz 2개

MU-MIMO

DDR2 64MB

절제된 외부 노출 컬러 컨넥터

간결한 LED 라이트닝

저전압 저발열 설계

등등등

 

너무 좋은점이 많았어요.

 

 

 

 

 

 

 

 

 

 

10년만에 공유기를 교체 하니깐 너무 좋네요.

그냥 아직 설치를 안했는데도 이미 빨라진 느낌이라고 해야할까?

왜 이걸 안사고 안낀다고 안샀을까요??

 

 

 

 

 

 

 

 

포장은 이렇게 포장박스안에 들어 있어요.

 

 

 

 

 

 

 

 

 

구성은 아답터 설명서 본체구성 케이블선 4개로 되어 있었어요.

 

설치는 엄청 쉬웠구요.

설명서 보고 천천히 따라했는데 한 10분정도 안걸린거 같아요.

 

설치 하니깐 와이파이가 일반 와이파이 1개 5G 와이파이 1개 2개가 생겼네요.

 

 

일단 설치 후 속도 측정을 했어요.

 

또 한번 충격을 받았어요.

 

 

 

 

 

 

 

 

제 측정 결과

대한민국 다운로드 평균 속도가 104.08Mbps 였는데

저는 86.77Mbps ..........

와 미쳤다.......

 

 

 

업로드 속도는

대한민국 Wi-Fi 평균 속도가 100.97 Mbps 였는데

저는 78.37 Mbps ...............................................

 

이제 정상이 된거 겠죠?

 

세상을 너무 답답하게 살았네요.

 

 

 

 

 

 

 

 

네이버 접속 시간도 1초가 안걸려요.

다음은 2.12 정도가 걸렸는데 그 전보다 훨씬 빨라 졌네요.

 

 

 

 

 

설명서는 총 3종류가 들어 있었구요.

보증서 뒷면에 제조년도가 있고 구입일로 2년동안 AS 무상으로 받을 수 있네요.

 

 

 

마지막으로 집에 인터넷이 느리거나 공유기 구입을 고민하는분이 계시면

고민 없이 공유기를 바꾸세요.

 

진짜 그냥 딴세상이 옵니다.

 

공유기는 아끼면 절대 안되는 전자제품인거 같아요.

 

단돈 1만원 2만원 아낄려다가 이런 불편한 세상에서 살고 있었네요.

 

진짜 조금만 투자 하면 삶에 인터넷 질이 매우 높아져요.

 

ipTIME 유무선공유기 N704BCM ipTIME 유무선공유기 A604R (아이피타임) iptime A2004MU 유무선공유기, 단일 상품 ipTIME 유무선공유기 A604G-MU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