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스포츠

고척 스카이돔 근처 민영 주차장 위치 및 가격 / 야구장 반입가능불가 물품은? / 캔맥주, 캠핑테이블

해바니아 2024. 4. 2. 11:11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오늘은 고척스카이돔 야구장 근처에 있는 민영주차장에 대해서 살펴볼려고 해요. 

류현진 선수가 KBO 리그에 돌아오고 한화에 연승이 진행되면서 야구에 흥행 몰이가 시작 됐어요. 우리나라에 유일하게 돔 구장인 고척스카이돔도 MLB 개막전을 비록하여 잔디도 변경하고 조명도 변경 했다고 해서 많은 변화가 생겼다고 해요.

야구장을 방문하면 제일 문제가 바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자가를 이용해서 가냐 고민에 빠지게 되는데 고척스카이돔 근처에는 어떤 민영주차장이 있는지 살펴 볼려고 해요.

 

 

✅ 고척스카이돔 근처 민영주차장 위치 및 가격 

 

◾ 고척산업용품종합상가: 800m 도보 10분 / 이용요금 30분당 1,000원 / 약 1,000면 / 인천방면에서 오시는분 

(서울시 구로구 중앙로3길 50)

 

◾ 중앙유통단지: 700m 도보 10분 / 30분 1,000원 카드 결제불가 / 약 4,000면 / 서울방면에서 오시는분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 구로기계공구상가: 1,300m 보도 15분 / 30분 1,000원 / 약 4,000면 / 서울방면에서 오시는분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 동양미래대학교: 50m 도보 3분 / 평일주차불가 / 08:00-23:00 / 1시간 3,600원 / 약 320면 / 서울방면에서 오시는분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445)

 

◾ 아이파크몰 고척점: 1,000m 도보 13분 / 10분 1,000원 / 약 380면 / 서울방면에서 오시는분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43길 49)

 

※ 야구장 인근에 불법주차 시 과태료 부과 및 견인 조치 

 

 

반응형

고척돔 야구장 근처 주차장은 가격이 거의 다 비슷해요. 그래도 방문하기 편한 곳은 아이파크몰 고척점 주차장이 좋지 않나 싶어요. 여기에 코스트코도 있고 음식이나 쇼핑을 하면 할인 쿠폰도 받으니깐 그럼 더 저렴하게 주차를 하지 않을까 싶어요. 요즘 야구는 피치클락 시범 운영을 하고 있어서 왠만하면 4시간정도 경기가 끝나자나요. 고척돔 야구장 이용하실 때 참고해주세요.

 

 

 


 

 

✅ 고척스카이돔 야구장 반입가능 불가 물품은?

 

야구장 내 보안 규정은?

◾ 선수와 관람객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모든 유리병, 총량 1L 초과 PET 및 알루미늄 캔 용기에 담긴 음료(미개봉 상태의 음료에 한해 1인당 PET 1개, 캔 2개까지 허용), 얼린 생수의 경기장 내 반입이 제한됩니다.

◾ 과도한 물품의 반입으로 인해 관람객의 이동과 통행을 방해하고 경기장 내 시설물(좌석∙컵홀더 등)을 활용하여 거치하는 등 타인의 경기장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유사시 원활한 대피를 어렵게 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반입 가능한 소지품의 품목, 크기와 개수가 제한됩니다.

◾ 관람객 1인당 가방 1개(가로 45cm x 세로 45cm x 폭 20cm)와 쇼핑백류 1개(가로 30cm x 손잡이 포함 세로 50cm x 폭 12cm)까지 지참이 가능하며, 그 외의 가방, 상자 • 아이스박스를 비롯한 돗자리, 휴대용 의자, 휴대용 간이테이블과 같은 물품들은 반입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 이와 같은 조치들은 최소한의 경기장 안전수칙으로서, 보다 더 안전하고 쾌적한 야구 관람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관람 문화 정착을 위하여 야구팬 여러분의 동참과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야구장 내 주류 반입 가능 여부는?

주류를 포함한 모든 캔 · 병 · 1L 초과 PET(1L 이하 미개봉 비 알코올성 PET 음료에 한해 1인당 1개 허용) 음료 및 얼린 생수는 경기장 내 반입이 제한됩니다. 이에 따라 해당 제품은 경기장 내 매점에서도 판매가 제한될 예정이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판매될 시에는 종이 ∙ 플라스틱컵에 담아서 구매자에게 전달이 이루어지게 되고, 특히 경기장 내 주류 판매의 경우 안전사고의 주 원인인 과음을 방지하기 위해 한 경기당 구매할 수 있는 주류의 양이 1인당 최대 2리터 이하로 제한되며 8회 말 종료 이후 판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단, 저도 주류(6도 이하)의 경기장 내 반입은 경기장에서 제공하는 종이 ∙ 플라스틱컵에 담길 경우에 한하여 제한된 양으로 일부 허용될 수 있습니다.)

 

 

 

❌ 야구장 내 소지품의 품목, 크기와 개수를 제한하는 이유는?

 

KBO가 지속적인 보안검색 규정 강화를 통해 반입 가능한 소지품의 품목, 크기와 개수를 제한하고 확대하는 이유는 역시 야구팬 여러분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안전한 경기 관람 환경에 직접적인 위협이 되는 위험 물품(칼, 가위 등 뾰족하거나 날카로운 물품, 취사도구 등)을 포함, 경기 진행을 적극 저해할 수 있는 물품(소음이 심한 응원 도구, 투척 가능성이 있는 물품, 레이저 포인터, 반려동물 등)의 반입을 전면 제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소지품을 가지고 경기장에 입장하게 되면 결국 해당 물품들을 통행로나 타인의 객석에 둘 수 밖에 없으며, 이는 관람객들의 이동과 통행에 지장을 주어 관람 환경을 저해하고 비상시에는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로도 작용할 수 있습니다. 

 

 

 

❌ 야구장 내  음식물의 반입도 제한되나요?

 

반입금지 품목에 해당하지 않는 음식물이라면 반입을 특별히 제한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소지품의 크기와 개수 허용범위 내에서의 음식물 반입은 가능합니다. 그러나 타인의 안전과 쾌적한 관람환경을 저해할 수 있는 음식물(뜨거운 국물류나 냄새가 심한 음식물류)이라고 판단될 경우에는 반입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인 가방 1개, 쇼핑백 1개, 미개봉 상태의 음료에 한해 1인당 PET 1개, 캔 2개까지 허용, 아기 의자, 텀블러 가능

 

이렇게 야구장에 반입할 수 있는 부분과 반입 불가 물품에 대해서 살펴봤어요. 현재는 KBO 기준으로 운영되고 있고 구단에 따라서 돗자리, 컵홀더, 캠핑테이블, 스타벅스 헬리녹스 테이블 등 다양한 물품도 허용 되고 있으니깐 참고해주세요. 너무 심하게 검사를 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없으면 허용이 된다고 보시면 되고 2명 방문시에는 마트나 편의점에서 4캔 맥주 사시는게 제일 저렴한거 같고 음식은 왠만한 건 다 되니깐 야구장 근처 맛집에서 포장도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으면하고 야구장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생활정보/스포츠] - 프로야구 네이버 스포츠 MY팀에서 팬들은 어떤 구단을 많이 응원할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