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캠핑장정보

강릉 연곡솔향기캠핑장 변경된 사이트 소개 및 간단한 정보 장점 단점 좋은 자리?

해바니아 2020. 2. 3. 13:52
반응형

 

 

오늘 소개 해드릴 캠핑장은 강릉에 위치한 연곡솔향기캠핑장이예요.

시에서 아마 운영하고 있는 캠핑장이고 바다앞에 있어서 인기가 진짜 많아요.

근데 작년에 바퀴벌레 사건으로 좀 많이 시끌 시끌 했던곳이기도 하구요.

 

엄청난 소나무로 넓은 공간이 존재하고 데크로가 있어서 산책하기도 좋고 바다가 보고 싶으면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는 장점이 많은 캠핑장 중에 하나예요.

 

근데 단점은 짐이 많으신분들은 좀 힘들 수도 있어요. 자리까지는 거의 대부분 수레를 통해서 짐을 옮겨야 되는데 그렇게 힘들지는 않지만 짐이 많을 경우 여러번 옮겨야된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리고 뒤에 축사가 있어서 가끔 똥냄새가 나요.

이 부분 꼭 참고 해주세요.

 

 

 

 

 

 

변경 된 A사이트 배치도예요.

잘 보시면 연곡을 한번 정도 와 보셨던분들은 아실거예요.

 

앞쪽 라인에 데크 공사를 해서 데크가 추가 됐고 월래 C존에 있던 자리들이 데크가 생기고 그 자리도 이제 A 사이트로 변경이 됐어요.

 

기존 C에 제일 구석 자리가 이제 A에 150번이 된거예요. 차돌리곳앞에 철조망 앞 쪽 그쪽이 되는거지요. 

 

근데 바다 너무 앞은 파도 소리가 너무 심해서...............

잠을 제대로 잘 수가 없다는건 꼭 알고 있으셔야 할 거예요...ㅠ

 

 

 

144번 143번 141번 142번 147번 148번 149번 150번 오션뷰

 

 

 

 

 

 

 

 

B사이트는 기존과 동일하고 변동 사항은 따로 없어요.

B사이틑 잘고르면 로또 못고르면 다다다 그리고 개수대랑 화장실이 너무 멀면 엄청 걸어서 이동해야된다는 점을 꼭 참고 하고 자리를 고르시면 좋아요.

 

똥마려워서 가다가 생각보다 멀어요.

 

 

 

 

 

 

 

 

 

여긴 C존 C사이트에요.

기존과 달라진점은 보시다시피 바다앞쪽에 월래 자리가 있었는데 그 자리가 전부 A존 데크존으로 변경이 되고 C 자리는 전부 뒤쪽으로 배치 되는걸로 변경이 됐어요.

어떻게 보면 좋을수도 있고 조용히 노지에서 캠핑을 즐기고 싶은분은 C사이트도 나쁘지 않은거 같아요.

단, 화장실과 샤워장 개수대가 너무 멀다는거 ㅠㅠㅠㅠㅠㅠ

 

 

 

 

 

 

 

 

 

바로 바로 2019년에 탈도 많고 말도 많은 그 유명한 바다앞 데크 자리 월래는 D자리 예요. 지금은 카라반 공사로 인해서 그 전에 데크 자리는 없어졌지만 정말 이 자리는 바다 바로 앞이라서 좋긴 했지만 9시에 조명을 끄면 바퀴벌레가 데크 위로 어마어마 하게 많이 올라왔어요.

 

제가 그날 잡은거만 해도 거의 한 40마리 이상???

저도 연곡솔향기캠핑장을 1년에 많게는 5번이상 갔지만 진짜 여직 본거 중에 제일 많았었어요.

 

그래도 카라반으로 바뀌니깐 저기에 살던 바퀴벌레는 다 없어지지 않았을까 싶네요. 방역도 주기적으로 한다고 하니깐 믿고 장점이 더 많은 곳이라서 방문 해볼만 한 곳이예요.

 

카라반이 오픈하면 저도 한번 도전해서 예약 해보고 싶네요.

 

 

 

 

 

 

 

 

 

 

기존과 동일한 E 사이트예요. 개인 카라반을 가지고 오시는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대리석? 돌맹이로 되어 있어서 텐트 치기는 쉽지 않아요.

 

 

근데 예전에 저는 친구랑 한번 511에서 거실형 텐트를 치고 캠핑을 한적도 있었고 꼭 카라반만 캠핑을 할 수 있는 곳은 아니예요.

 

카라반을 하고도 옆에 텐트를 쳐 놓으신분들도 많이 있어요. 아기가 있는집이면 넘어지면 무릎이 다칠 수도 있는 곳이니깐 조심해야되요.

 

 

 

 

 

 

F 사이트는 기존과 동일해서 컨테이너 복층 구조에 방이라고 보시면 되고 화장실은 이나 개수대는 따로 없어요. 이런 부분은 공동 된 공간에서 사용을 해야되는데 제일 좋은 장점은 역시 여름에 에어콘이 있다는 장점이예요.

 

 

그리고 어르신들이랑 같이 올 경우에도 한팀은 컨테이너 F사이트를 잡고 다른팀은 텐트를 치고 놀아도 되는 구조로 해도 되고 활용도에서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F사이트예요.

 

총평

바다앞 캠핑장으로 장점이 너무 많은데 숨겨진 단점도 많은 캠핑장이예요.

저렴한 가격에 오션뷰를 누릴수가 있고

근처에 주문진항에서 신선한 횟감과 게 종류를 먹을 수 있고 소나무 숲 사이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이예요.

 

또 바로 앞에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있어서 아이스박스가 따로 필요없는 곳이예요.

 

반면 개수랑 화장실 위치가 생각보다 엄청 중요한곳이고 파도 소리에 예민해서 잠을 못자는 분은 안오시는게 좋아요.

 

궁금한 사항은 댓글 달아주세요.

 

2020/04/08 - [캠핑/캠핑장정보] - 강릉 연곡솔향기캠핑장 추가된 A존 데크 자리마다 질이 다르다

2020/01/22 - [캠핑/캠핑준비] - 첫번째 캠핑 준비시 텐트 고르는 방법 선정하는 방법 기준

2020/01/29 - [캠핑/장비후기] - 헬리녹스 체어원 미니 / Helinox Chair One Mini

2020/01/30 - [캠핑/장비후기] - 코베아 캠프1 플러스 가스 스토브 KGB-1608 / kovea camp 1 plus gas stove kgb-16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