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생활정보

보일러 교체시기? 선택방법? 일반형,고급형, 콘덴싱 보일러의 차이점은? [경동, 린나이, 귀뚜라미, 대성 보일러]

해바니아 2023. 1. 17. 11:36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날씨가 추워지면서 보일러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보일러에 대해서 궁금했던 부분을 알아볼려고 해요. 

일단 보일러는 영원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니라서 노후가 되면 고장이 나고 점화가 안되서 온수는 나오는데 보일러가 안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을 하더라구요. 그렇게 되면 보일러는 교체를 해야된다고 해요. 

보일러가 수명이 다해서 사망한거죠 ㅠㅠ 

 

 

거꾸로NEW콘덴싱 플러스 / 거꾸로 NEW 콘덴싱

 

 

 

✅ 그럼 보일러의 교체시기는 언제일까?

보일러의 수명은 평균8년~10년으로  보는 견해가 많아요.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다르고 환경과 기후에 따라서 다르고 기본적으로 물론 3~4년차부터 고장이 발생되는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은 5~6년정도를 고장수리의 시점으로 보며 되시고 8년이상된 제품이 처음 고장이 나면 30만원 이상 수리비가 발생 되기 때문에 수리보다는 교체하는것이 더욱 경제적이지 않을까 생각되요. 
추가적으로 8년이 되기전 2회 ~ 5회정도 수리를 받은 보일러는 이미 부속이 새것으로 교체된것이 있으니, 수리비용의 정도에 따라 10년이 넘어도 수리해서 사용할수도 있으나, 반대로 설치한지 3년 밖에 지나지 않은 보일러가 제품교체 비용의 반액이상의 수리비용이 나올경우는 무조건 교체하는 것이 나으실수도 있어요.

판단은 스스로 하시면 됩니다. 

 

 

린나이 RC60 / 린나이 콘덴싱 Wi-Pi PJC8000

 

 

 

반응형

 

 

 

✅ 보일러 회사 종류는?  

 

보일러 회사는 기본적으로 크게 4개 회사로 보고 있어요.

 

✔ 경동 나비엔 보일러 / 1588-1144

✔ 귀뚜라미 보일러 / 1544-3651

✔ 린나이 보일러 / 1588-9000

✔ 대성 쎌틱 에너시스 보일러 / 1588-8577

 

내가 선호하는 회사가 있으면 그 보일러를 선택을 하면 되지만 일단 보일러 종류마다 가격이 다르고 보일러 회사마다 또 가격이 달라요. 예를 들어 같은 콘덴싱 보일러라고 해도 기능과 종류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인거죠. 

 

가격만 놓고 보면 대성 보일러가 제일 저렴하고 경동 귀뚜라미 린나이는 브랜드 차이라서 가격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요.

 

 

 

 

 

728x90

 

 

✅ 보일러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

 

일단 보일러를 선택 할려면 아래에 내용을 꼭 살펴보셔야되요.

✔ 첫번재,

무상A/S기간을 꼭 확인 하셔야 되고 지금은 2년 무상과 3년 무상이 있고 AS 친절도나 방문 시기와 기간도 매우 중요해요. 


 두번째,

우리집 평수에 맞는 용량을 확인 하시고 우리집 평형 ÷ 2로 계산하여 상위용량을 또는 차상위용량이 적합하다고 보시면 되요. 예를 들어 30평 이상이면 경동 제품 중엔 27K 이상으로 보시면 되는거죠. 


 세번째,

우리집 보일러 사용 연료 비용이 얼마정도 나오는지 확인 하셔야되요.  가을철부터 봄까지 약 6개월의 연료비용이 1백만원 이하라면 일반형이나,고급형을 추천드리고 보일러 비용이 1백만원이상이라면 연료절감형 콘덴싱 보일러을 추천 드려요.

근데 상관이 없다고 하면 조금이라서 연료절감형이 더 좋죠. 


 네번째,

보일러를 이용하면 예약 기능이나 사용하고 싶은 필요한 기능이 있는 제품을 먼제 알아보시고 부모님이 사용하실건지 아니면 내가 사용할건지 자식이 사용할건지 임대인이 사용할건지 등 연령과 기기의 동작 숙지능력에 따라 단순기능과 응용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므로 어느회사 어느모델에 내가 사용하고 싶은 기능이 있는지를 정확히 파악하는 중요해요.


 다섯번째,

내가 쓰긴 편한 보일러, 내가 사용 했던 보일러 이런 부분에서 편하게 느껴지는 제조사를 선택 해도 좋은 방법이지 않나 싶네요.

 

보일러 자체가 워낙 종류도 많고 회사도 많기 때문에 한번에 다 비교하고 선택 하기 어렵기 때문에 주변 동네 업체나 취급점 대리점을 활용하시면 보일러 선택 하시는데 조금 더 수월 하실거예요. 모든 회사를 다 시공할 수 있고 모든 제품을 다 취급하기 때문에 비교 하기 쉬워요. 

선택은 자유 입니다. 👍

 

 

경동 콘덴싱 NCB353 / 경동 콘덴싱 NCB552

 

 

 

 

 

✅ 보일러 일반형,고급형, 콘덴싱보일러의 차이점은?

 

가스보일러의 일반적으로 일반형,고급형, 콘덴싱으로 구분되어 있어요. 

🔴 일반형 보일러: 일반형은 가장 대중성있는 보급형제품으로 각 제조사의 품질기준이 되는 제품이라고 보시면 되고 가스소비효율  83% 이상의 보일러예요. 

🔴 고급형 보일러: 일반형 보일러와 똑같은 기계적 성능에 일부 기능을 추가,개선한 보일러와 제조하는 소재의 차별화로 고급형이라 하며 가스 소비효율이 83%이상의 보일러예요.

🔴 콘덴싱 보일러: 콘덴싱 보일러는 일반형이나 고급형보일러에 비하여 연소 효율이 좋은 연료절감형 보일러를 일겉는 말로 에너지 소비효율이 91% 이상의 보일러라서 친환경적 보일러에 효율이 좋다고 보시면 되죠. 
콘덴싱보일러는 용량이 커질수록 콘덴싱효율이 많이 발생하므로 적은평형보다는 큰평형에서 적합하고 가스요금이 적게나오는 가정보다는 많이 나오는 가정에서 유리한 부분도 있어요. 하지만 정부에는 환경 부분 문제와 여러가지 이유로 일반 보일러 보단 친환경적인 콘덴싱 보일러를 설치 하도록 권장하고 있어요.

 

 

 

 

 

 

 

대성 콘덴싱 DNC / 대성 일반형 SSP N

 

 

가정용 저녹스(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의무 설치 
「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이 2020.4.3.자로 시행됨에 따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가정용 저녹스(친환경콘덴싱)보일러 설치가 의무화 됨을 알려드립니다.

끝으로 정부는 위에 내용 처럼 환경 문제로 저녹스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의무 설치를 진행하고 있고 그로인해 콘덴싱 보일러로 변경시 정부 지원금이나 지자체에 지원금도 있으니깐 이 부분을 꼭 알아보시고 선택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보일러 참 어려우면서도 선택하기 어렵네요.

마지막으로 보일러 교체시기? 선택방법? 일반형,고급형, 콘덴싱 보일러의 차이점은? 위에 내용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사진 출처= 각 경동, 린나이, 귀뚜라미, 대성 보일러 홈페이지

 

 

[생활정보/생활정보] - AK 상품권 사용처 및 구입 방법 [AK플라자, 오션월드, 캐리비안베이, 대명리조트, 에버랜드, 아웃백, 빕스]

[생활정보/생활정보] - 제로페이 결제 방법 및 모바일 상품권 바로 사용 가능한 결제 은행 어풀 간편결제 앱 종류

[생활정보/생활정보] -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 및 구입방법 [에버랜드, 빕스, CGV영화관, 캐리비안 베이, 호텔신라]

[생활정보/자동차] - 현대 블루핸즈 공기압 주입 유료화 안내 / 폐유 및 폐기물 처리 부담금 안내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생활정보/자동차] - 자동차 와이퍼는 언제 교체 해야 할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