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니아 이야기

처절한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 유입 추락 회복이 될까? [카카오 데이터 화재, 구글 애드센스]

해바니아 2022. 10. 18. 10:43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바니아 입니다. 🖐

갑자기 카카오 데이터 화재로 주말에 폭탄을 맞았어요. ㅠㅠ

저는 소식을 듣자마자 "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어떻게 하지? " 라는 걱정부터 들더라구요 ㅠㅠ

바로 블로그에 들어갔는데 역시나 마찬가지로 앱 자체가 아예 접속이 안되더라구요. 언제까지 안되나 계속 해봤는데 주말내내 앱 접속은 안됐고 10월 17일 오전부터 접속이 됐어요. 이미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은 초토화 되어 있더라구요.

 

이렇게 카카오 세상에서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카카오 마비는 너무 처절하고 가혹한 시간이였네요 ㅠㅠ

제 티스토리 블로그도 얼마나 처절 한지 같이 살펴보실래요? 😓😓😓

 

 

 

 

2022년 10월 15일 토요일 🚩 (문제 시작 😓)

이 날 오전까지는 괜찮았어요.

근데 문제는 점심 이후부터 발생 됐죠.유입이 안되고 접속이 안되기 시작 했고 그 뒤로는 아예 얼마나 유입이 됐는지 확인 조차 안됐지만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멈춘걸로 접속이 안되는구나를 예측만 하고 있었네요.

제 블로그 유입은 보통 네이버 검색 유입 의존도가 70%로 정도 되요. 위에 보이는거처럼 구글 검색보단 네이버 검색이 항상 많고 다음 검색은 10%로 정도도 안되는 수준으로 돌아가고 있는걸 보실 수 있어요.

 

 

 

반응형

 

 

 

 

2022년 10월 16일 일요일 🚩 (복구 미정 포기 상황 😓)

위에 유입 보이시죠? 그냥 망했어요 ㅠㅠ

티스토리 블로그 생성하고 3년만에 3,000명 ~ 4,000명 사이로 방문한 블로그인데 일간 방문수가 500명으로 바닥을 쳤어요. 여기서 방문이 문제가 아니라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안떠서 수익이 아예 발생이 안되는 최악에 상황이 나타나게 된거죠. 

그냥 이때부터 마음을 내려 놓고 포기 한거 같아요. 😓

 

 

 

728x90

 

 

 

 

2022년 10월 17일 월요일 🚩 (유입 증가 복구 중 😓)

위에 보이는거처럼 이제 조금씩 복구가 되어 있고 검색 유입이 다시 늘어나고 있어요.

 

 

 

🔴 사이트 최적화
💢 네이버 검색로봇이 사이트 진단을 할 수 없습니다.

✔ 처음 소유 확인한 사이트의 경우 사이트 진단 및 리포트 생성을 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 네이버 검색로봇이 사이트의 방화벽을 통과할 수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사이트 서버가 불안정한 상태이거나 장애가 발생했는지 확인해주세요.
✔ 사이트 최적화 가이드를 참고하여 검색 로봇의 접근을 제한하는 요소가 없는지 점검해주세요.

 

여러가지 문제점을 찾아보니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가보니깐 네이버 로봇 검색에서 제대로 검색이되지 않아서 유입은 정상으로 못돌아 오고 있더라구요 ㅠㅠ 그래도 희망은 조금씩 유입이 늘어나고 있고 문제가 해결이 되고 있긴 한거 같아요. 정말 망연자실 했는데 이렇게 라도 복구가 되니깐 다행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ㅠㅠ

 

평소 대비 절반정도 회복 됐으니깐 편하게 있을려구요. 😓

 

 

 

 

2022년 10월 18일 화요일 🚩 (오늘은 좀 괜찮을까? 오전 9시 상황 😓)

오늘 아침에도 일어나자마자 상황을 봤는데 별로 달라진게 없어서 이제 마음을 내려놓고 복구가 빨리 되길 기다릴뿐이네요. 주말 내내 어제 하루 종일 검색을 해보고 방법이 없나 찾아봤는데 없더라구요. ㅠㅠ

 

"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돌리면 된다. "

" 네이버 블로그가 최고다. "

" 포기 한다. 접자. 접자. 갈아타자. " 

" 방법이 없다. 기다리자. " 

 

엄청나게 많이 댓글과 글들이 있는데 저도 마찬가지로 그냥 기다리는 방법 밖에 없더라구요.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에 제일 큰 문제는 바로 이거예요. 👆👆👆

위에 보이는거처럼 검색 유입이 늘어나고 있지만 티스토리 방문 접속이 모바일버전으로 자동으로 되요.

아시다시피 모바일 버전으로 접속이 되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거의 발생하지 않거든요.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뒤에 /m 자동으로 붙어버리니깐 아직 정상화가 전혀 안됐다는거죠. 임시방편으로 유입은 되나 광고가 제대로 나가지 못해서 수익이 거의 없는 상황으로 4일동안 지속 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 글도 발행 해도 제대로 노출이 안되기 때문에 지금 쓰는 글들은 의미가 없는거 같아요.

만약 지금 써야 되는 글이 있다면 예약을 걸어두시고 나중에 발행을 하는걸 추천드리고 싶고 이렇게 저처럼 하소연 글은 노출에 관계 없이 쓰는 부분이라서 답답한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서 저도 썼네요. 

 

마지막으로

 

" 복구는 언제쯤 될까요? "

" 되긴 할까요? "

" 다시 블로그는 살아날까요? "

"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다시 될까요? "

 

답은 없는거 같아요. 그냥 카카오를 믿고 기다릴수 밖에 없네요. 😓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분들 우리 모두 힘내요. 화이팅 💚

뒤죽박죽 해바니아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하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글 발행 넣기는 아직도 안되요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