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제품

마켓컬리 배송 지연 고객센터 문의 후 답변 처리 후기 (배송 지연 민원, 불편공감적립금)

해바니아 2021. 5. 7. 17:22
반응형

 

사진출처-마켓컬리 홈페이지

마켓컬리 다들 이용하시죠?

저 또한 한달에 1번이상은 꼭 이용하고 있는데 이용 도중 배송 관련으로 당황스럽고 황당한 경험을 했네요.

그 이야기를 한번 해볼려고 해요. 

글로 적는거라서 내용이 좀 뒤죽박죽 일 수 있지만 이해 하시면서 봐주세요.

 

 

 

제가 마켓컬리에서 주문을 한 건 2021년 2월 1일 12시 27분이였어요.

총 11가지를 주문 했고 냉장 식품, 냉동 식품, 상온 식품 이렇게 물품에 따라서 3가지로 배송이 되더라구요. 

문제는 여기서 발생을 했어요.

선물세트로 구입한 그 다음날 바로 배송이 왔는데 다른 물건들은 운송장 번호만 뜨고 움직이질 않더라구요. 

마켓컬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봤더니 배송완료?

넹?

아직 다 안왔는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안오는 물건에 대해서 2021년 2월 5일 금요일날 문의를 했고 문의한 결과 1가지 물품이 준비중 파손? 이런게 되서 다시 물류센터로 들어갔다가 발송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운송장이 나왔기 때문에 배송이 지연되서 안오는줄만 알고 그냥 막연히 기다린거였더라구요. 

월래 1박2일이면 오던 물건이 안왔고 너무 오래 기다린거더라구요. 결국 마켓컬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이야기를 했고 저 위에 내용에 이유로 된거고 죄송하다고 배송지연은 3,000원 적립금을 해준다고 하더라구요. 

더 실랑이를 하고 싶지 않아서 알겠다고 했고 그러면 다음날 배송 발송이 되냐라고 또 물어봤는데 발송이 된다라고 이야기 해서 알겠다하고 통화 종료를 했어요.  

 

 

 

 

 

근데 문제는 여기서 또 끝난게 아니였죠. 금요일 마켓컬리 고객센터랑 통화 했을 당시에는 분명 금요일 발송 토요일 도착으로 온다고 했는데 토요일날 택배는 오지 않았어요. 

다시 일요일날 마켓컬리 고객센터에 또 문의를 했더니 착오가 있었다며 이래 저래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결국 화가 머리 끝까지 났어요.

주문은 일주일전에 했는데 아직도 못받은 상태인데 금요일날 고객센터 대답은 거짓말이 되어 버린거더라구요.

고객센터에서 결국 선택을 하라고 하더라구요. 해당 물건에 대해서 이미 부분 취소가 되서 다시 결제는 어렵고 해당 금액을 입금 하면 똑같은 물건을 발송해준다고 하더라구요. 

하............................. 불편하고 화나고...............

 

해외 직구 한거 만큼 늦게 오고 처리도 엉망진창에 답답해 죽는줄 알았어요.

결국 입금을 하고 현금영수증을 받고 다시 처리 해달라고 했어요.

문제는 여기서 끝나는 줄 알았는데 또 아니였어요.

 

 

 

갑자기 운송장 조회를 했더니 기존에 취소 됐다던 2월 2일 택배 물품이랑 2월 8일 택배가 같이 움직이고 같이 도착한거죠. 안에 있는 물건도 같은게 와버린거예요.

저는 또 이거중에 어떤걸 반품해야되냐고 운송장번호를 확인하기 위해 고객센터에 문의 했고 해당 물건중에 선택해서 1가지는 반품하고 1가지는 사용을 했어요. 

결국 마켓컬리에서 2월 1일날 주문하고 2월 9일날 최종 받은거였더라구요. 총 8일동안 내가 멀 한지 모르겠네요.

이번에 이런 경험을 하면서 마켓컬리 배송 안내에 대한 문제점이 있었고 1가지 물건만 이상해도 물류센터 다시 반품이 되고 다시 준비되서 발송 되는 과정에서 설명이 없는건 아직 시스템상으로 확인이 어렵고 내가 보는 마켓컬리 홈페이지에서는 냉동, 냉장, 상온 식품 중에 1가지만 배송이 되도 배송완료로 변경이 되어서 보이기 때문에 다른 물품이 안올경우 내가 직접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알아보는 방법 밖에 없는거였어요.

혹시 마켓컬리 1박2일 지나도 운송장번호 조회시 물건이 이동중에서 움직이지 않으면 바로 마켓컬리 고객센터 문의 꼭 하세요.

저도 오겠지 하고 가만히 있다가 8일이나 소요가 되고 현금입금에 현금 영수증까지 너무나도 불편했네요.

처리 과정이나 이런 부분은 좀 더 신경을 쓰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2021.04.02 - [음식정보/마켓컬리] - 마켓컬리 빕스 오리지널 바비큐 폭립 구입 후기 (Original Barbecue Pork Ribs)

2021.02.09 - [생활정보/제품] - 배우 조정석이 추천하는 GNM 건강한 간 밀크씨슬 구입 후기

2021.01.26 - [생활정보/제품] - 아이들 잼 놀이 가능한 마맘(MAMAM) 물감잼 7종 기프트 세트 구입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