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음식점

주문진 어민수산시장 신성호 자연산 줄돔(돌돔) 구입 후기 / 웅이네 회 포차 회뜨는비용 별도

해바니아 2024. 5. 20. 16:12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오랜만에 강릉에 놀러갔다가 주문진 어민 수산시장 방문했던 이야기를 좀 해볼려고 해요.

강릉 가시면 주문진은 항상 코스로 많이들 가시죠? 저도 오랜만에 와서 너무 기대가 됐어요.

 

 

 

일단 근처에 주차하고 얼마전에 입질의추억에서 봤던 바로 거기 주문진 어민 수산시장으로 바로 갔어요. 여기는 자연산 획감과 해산물, 골뱅이, 문어, 홍게, 대게 등을 구입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죠. 

 

 

 

 

월래 목표는 쥐치를 구입할려고 했는데 쥐치가 있는 곳이 많진 않았어요. 쥐치는 1kg 5만원에 팔고 있었고 보통 사이즈로 2마리 정도 되는 양으로 팔고 있었는데 돌아다니다 보니깐 자연산 줄돔이라고 표시 되어 있는게 보이더라구요. 

 

엇 ??

 

이 횟감은 입질의 추억에서 극찬했던 그 횟감 어종이라서 저도 먹어보고 싶어서 가격을 물어봤어요.

 

 

 

 

 

 

 

줄돔, 돌돔이라고 하죠. 사이즈는 손바닥보다 큰 애들도 있고 손바닥만한 애들도 있고 여러종류가 있었는데 보여 달라고 하니깐 괜찮은 사이즈 돌돔1마리 6만원 한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여러가지 자연산 광어, 우럭도 좋지만 안먹어본걸 먹어보고 싶어서 줄돔이랑 다른걸 섞어서 물어봤는데 오징어 1마리랑 멍게 2개 해서 1만원에 해준다고 하셔서 오징어가 금징어지만 그냥 해달라고 했네요. 그냥 자연산횟감 5만원 하면 엄청 많은 양이 여러가지 횟감을 먹을 수 있지만 줄돔이 먹고 싶어서 양은 포기하고 저걸로 결정했네요. 남자 사장님은 이시가리도 있다고 했지만 줄돔도 안먹어봤는데 이시가리는 먹을 수 없으니 줄돔 먼저 먹어보기로 했어요.

 

 

 

 

바로 오늘 저희 횟감들 입니다.

줄돔[돌돔] : 6만원
오징어 멍게 2마리 : 1만원


총 7만원에 구입.(카드 결제 가능)

구입한 곳에서 바로 해주시는 줄 알았는데 어떤분을 따라가라고 하시네요.

 

 

 

반응형

 

 

 

 

바로 도착한 곳은 대로 건너편에 있는 웅이네 회포차.

여기서 순서대로 회를 손질하고 있었어요. 저도 여기서 기다리라고 하네요. 

기다리면서 보니깐 상추랑 고추, 마늘, 쌈장, 초장 이런걸 구입할 수도 있어요.

 

 

 

 

 

 

 

순서에 맞게 이렇게 바구니들이 줄을 서 있어요. 

 

 

 

 

 

 

그러면 3명이서 1명을 횟감을 잡고 1명은 손질을 하고 1명은 회를 썰어서 포장이나 먹고 가시는걸 준비해주시더라구요. 

 

 

 

 

 

 

포장하는데 한 30분정도 걸린거 같아요.

 

◾ 회뜨는 비용 별도 : 1만원 

이 회뜨는 비용은 어디에 설명은 없고 얼마에 줬냐로 기준이 되는거 같은데 마리가 중요한게 아니라 가격이 중요한가봐요. 저는 비싼 애 1마리를 했는데 1만원이였고 앞에 양이 엄청 많은 5접시정도 포장한분은 3만원에 가져 가셨어요. 

 

 

 

 

 

 

숙소에 와서 드디어 먹어볼려고 열었습니다.

줄돔, 돌돔 얼마나 맛있길래 이렇게 비싼지 너무 궁금했네요. 

 

1점에 3,000원 하는 비싼 회 입니다. 😭

 

 

 

 

 

이 부분은 기계로 썰어서 주셨는데 이 부분 진짜 맛있어요. 야들야들하고 또 생각나네요. 

 

 

 

 

 

 

엄청 식감이 좋은 부분도 있고 평소에 먹었던 회 보다 단단하다고 해야할까요? 부위별로 약간씩 식감이 달랐네요.

 

 

 

 

 

쥐치만큼 달달할까 했는데 그렇게 달달하진 않고 엄청 고소하다 이런 느낌이 더 많이 있었습니다. 저는 한번 먹어본걸로 만족 할래요. 회 양이 너무 안되서 마구 마구 먹기엔 부족했네요. 

 

 

 

 

 

오징어는 금징어라서 1마리에 만원 비싸죠? 안먹을까 했지만 그래도 오징어를 좋아해서 먹었는데 생각보단 그냥 그랬어요. 

 

 

 

 

멍게도 자연산이라서 엄청 크긴 했는데 그냥 멍게맛입니다. 

 

 

 

 

 

 

술안주로는 줄돔 돌돔 너무 훌룡 했지만 양이 너무 작아서 많이 아쉬웠네요. 총 8만원에 횟감 비용을 지출 했는데 잘 산건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자연산 줄돔 돌돔을 먹었다는거 만족하고 주문진에서 줄돔 돌돔 찾으신다면 참고 해주세요.

끝으로 저는 주문진어시장은 시스템이 너무 싫어요. 횟감 따로 결제하고 회뜨는 비용 따로 받고 주차힘들고 사람많고 바가지가 흔하고 모르는 사람이 오면 이상한 어종을 추천해줄때도 많거든요. 홍게 대게도 마찬가지 3만원 5만원에 구입하지만 수율이 없거나 속는 경우도 있고 찌는 비용 별도로 발생 되기 때문에 금액도 추가 지출이 생긴다고 보시면 되요.

하지만 잘만 고르고 먹고 싶은 횟감을 알고 가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횟감을 구입할 수 있지 않나 싶네요.

그럼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저의  주문진 어민수산시장 신성호 자연산 줄돔(돌돔) 구입 후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음식정보/강릉 속초 양양] - 속초 설악항 회센터 15호 성덕호 방문 포장 후기 / 전복치, 고랑치, 삼식이, 도다리, 소방어, 전갱이 모듬회

[음식정보/강릉 속초 양양] - 속초 설악항 5호 오복호 방문 포장 후기 / 쥐치회, 쥐치간, 볼락회, 오징어회

[음식정보/강릉 속초 양양] - 속초 설악항 회센터 3호 영광호 방문 포장 후기 [ 꽃 장치회, 돌삼치회, 오징어회, 멍게, 해삼, 미혜엄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