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음식정보/속초15

속초 바다정원 고성 바다정원 바다 앞에 있는 카페 후기 (키즈존, 레스토랑, 빵집, 건어물가게) 속초 카페 하면 유명한 바다정원을 다녀 왔어요. 근데 주소상으로는 강원도 고성?이라고 나오는데 속초인지 고성인지 ㅋㅋㅋ 속초 바다정원? 고성 바다정원? 머 상관있나요 ㅋㅋㅋ 도착 하자마자 느낀건? 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무슨 미술관? 공장 같았어요. 주차장도 엄청 넓고 최소 1000명은 거뜬하게 수용이 가능한 주차장이 있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 하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기존에 월래 있던 건물이 있었는데 추가로 새로운은 건물을 더 만든곳이라고 할까? 건물 디자인도 엄청 특이하고 이쁘더라구요. 입구에 들어가면 신관 구관 건어물 가게 바닷가 이렇게 표시판이 있고 신관에는 카페 레스토랑 키즈존 루프탑 이렇게 있더라구요. 한마디로 말해서 바다앞앞에 있는 멀티플랙스 같은 공간이라고 할까요??ㅋㅋㅋㅋ.. 2021. 3. 18.
속초 영랑호 먹거리마을 매자식당 (쌀국수 전문점) 속초 영랑호에서 놀다가 점심 먹을곳을 찾기 시작했어요. 근데 찾아보니깐 영랑호 먹기리마을이라고 해서 먹거리촌이 구성되어 있는곳이 있더라구요. 속초를 그렇게 많이 왔는데도 처음 안사실?ㅋㅋㅋ 영랑호 먹거리마을에 장칼국수부터 여러가지 메뉴가 많이 있었는데 저희는 평소에 좋아하는 수육국밥을 먹기로 했는데 이사 문제로 문을 닫았더라구요. 또 속초는 일요일날 휴무가 많아사 가게 찾는것도 쉽지 않았어요. 근데 근처에 지도가 있어서 보니깐 매자식당? 이라는 곳이 있는데 여기가 쌀국수를 팔아서 여기로 가기로 결정. 😜😜😜😜 가자마자 웨이팅을 했어요. 바로 먹을줄 알았는데 ㅠㅠ 대기팀이 한 4팀정도 있었고 여자 사장님이 전화번호를 알려달라고 하면 주변에 있으면 전화 주신다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속초 면사무소 가게 앞에 .. 2021. 3. 5.
속초 동명항 동명활어센타 28호 연안채낚기 붉은대게(홍게) 바다송어회 구입 후기 속초에 가면 항상 가는곳이 속초중앙시장이였던거 같다. 근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항상 구입을 할때 최소 1시간은 걸리고 해서 이번엔 다른곳에 방문을 해서 붉은대게랑 횟감을 구입 해봤다. 위치는 바로 속초 돔명항에 있는 동명활어센타라는 곳이다. 여직 속초를 수십번 수백번 다녔지만 여기서 횟감과 홍게를 사본적은 없다. 그냥 와서 구경만 했던 곳? 여기 방문전에 좀 무서웠다. 왜냐면 사장님들이 나와서 저기서부터 걸어 올때부터 이미 이쪽으로 오라고 계속 유혹을 하고 하신다. 어휴 부담 10000000배 😒😒😒😒😒 주문진 시장과 같은 구조로 되어 있었다. 앞에서 횟감이나 붉은대게를 팔았고 뒤에서는 회를 떠주는 시스템도 모르고 갔다. 여러곳이 있었고 가는곳마다 뭐가 필요하냐? 2만원 3만원? 금액에 따라서 추천을 했.. 2021. 3. 4.
속초 동명항 오징어순대맛집 직접 만든 수제 오징어순대 파는 곳 포장 후기 속초에 가시면 오징어 순대 많이들 사먹으시죠? 오징어 순대라고 하면 오징어 안에 내용물을 넣어서 순대처럼 만드는 부침을 말하죠. 예전에 주문진시장에서 오징어 순대 파는곳에서 아주머니에게 이거 수제 오징어순대예요? 라고 물었는데 개욕을 먹은적이 있었다. 수제로 만드는 오징어순대가 어디있냐고 다 시제품 받아서 다시 구워서 파는거라면서 나한테 화를 낸적이 있었다. 근데 여기 동명항에 유미네튀김 옆집에 있는 오징어순대맛집은 직접하시는 수제 오징어순대 판매점이다. 지난번에는 문을 닫아서 유미네튀김에서만 사먹었는데 이번에 가니깐 사장님이 계셔서 너무 반가웠다. 😜😜😜 사이즈는 2개에 6개짜리 1개 8개짜리 1개 이렇게 구성 되어 있다. 작은사이즈 1만원, 큰사이즈 1만5천원. 저는 고민도 없이 큰사이즈로 주문을 했.. 2021. 3. 2.
속초 아바이마을 신다신 본관 아바이 순대국 포장 방문 후기 저번에 아바이마을에서 신다신을 방문해서 순대국이랑 기리국밥을 먹어보고 괜찮다고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는 방문 포장을 할려고 방문 했어요. 그때도 여기를 방문 했던 이유가 다른곳을 검색 하고 갔는데 지나가다가 깔끔한 시설과 호객행위를 하지 않는다는 부분에 마음에 들어서 방문을 했었던거였거든요. 지난번엔 그래도 사람이 좀 있었는데 이번엔 아바이마을 자체에 관광객이랑 손님이 거의 없더라구요. 월래는 전화로 포장 주문을 했는데 현장에 와서 주문 하라고 전화 주문은 거절하더라구요. 조금이라도 빨리 찾을려고 전화 주문한건데 좀 기분이 안좋더라구요. 가게가 작아보이는데 길쭉한 구조라서 안에 생각보다 테이블이 많이 있어요. 이 가게는 호객행위를 안해요. 손님이 오든 안오든 관심이 없어요. 오로지 음식질로 승부 하는가게?.. 2020. 12. 10.
속초 동명항 유미네튀김 오징어튀김 새우튀김 방문 포장 후기 속초하면 또 튀김이죠. 이번엔 튀김을 포장하러 동명항에 갔어요. 속초중앙시장에 방문을 안하고 포장을 할려고 하니깐 여러군데를 가야 하더라구요. 속초 튀김은 동명항, 대포항, 중앙시장 이렇게 3군데에서 많이들 파는데 동선이 맞는 동명항을 방문 했어요. 동명항은 속초항 옆에 있어서 접근성이 좀 좋아요. 근데 차량이 몰리는 주말에는 영금정이랑 대게타운이 같이 있고 회센터도 있어서 주차 전쟁이 따로 없죠. 제가 방문한날도 주차는 여전히 어려웠어요. 대신 날씨가 좋아서 감수가 되더라구요 ^^ 동명항에 주차를 하고 진입하면 회센터 가기전에 튀김집, 홍게집, 오징어순대집 이렇게 3가지 종류에 가게가 있어요. 월래는 여기서 오징어순대도 포장을 할려고 했는데 제가 방문한날은 사정이 있는지 문을 닫으셨더라구요. 오징어순대.. 2020. 12. 9.
속초 봉포 머구리집 본점 물회 오징어순대 방문 포장 후기 속초에 물회 너무나도 유명하죠. 근데 코로나 때문에 직접 가서 먹는건 좀 부담스럽고 포장이 가능한곳을 찾아봤어요. 너무나도 유명한 봉포머구리집에서 포장이 가능하더라구요. 바로 방문 했어요. 너무 신기 했던건 주차장에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 차량으로 주차할 곳이 없던 봉포머구리집이 아주 널널 하더라구요. 차가 앞에만 몇대 있는정도? 너무나 이상하다고 해야할까? 속초 오면서 차가 이렇게 없던적은 거의 처음이였던거 같아요. 물회, 오징어순대를 주문하고 좀 기다리면 나와서 받아서 왔어요. 물회는 차가우니깐 봉다리 2개에 하나씩 따로 담아줬어요. 1개는 물회, 1개는 오징어순대 물회 구성은 간단해요. 국수사리 2덩어리, 물회육수1팩, 물회내용물1팩 이렇게 깔끔하게 포장을 해주더라구요. 제일 중요한 미니 칼도 챙겨주.. 2020. 12. 8.
속초 서림참치 참치회 포장 방문 후기 속초에서 참치가 먹고 싶어서 검색을 했어요. 현지 참치 가게가 생각보다 많이 나오진 않더라구요. 미참치? 거기가 나오고 네이버 스마트 주문에 또 들어가서 보니깐 서림참치라서 도배 소매 택배 거래를 하는 가게가 있더라구요. 찾아보니깐 바로 먹을 수 있는 포장도 가능해서 일단 여기로 하기로 하고 전화로 포장 주문을 했어요. 대략 참치 해동 시간이 있어야된다고 30분에서 40분정도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회를 먹을려다가 회는 맨날먹는거니깐 39000원짜리 육만 얼마짜리 칠만 얼마짜리 있는데 39000원짜리로 주문했어요. 봉포머구리집 가는방향에 큰길? 나름 큰길 길거리에 위치해 있더라구요. 지붕 색깔이 특이하고 현수막이 많아서 바로 보였어요. 주택 앞엔 현수막이 있는데 찾아보니깐 경기도 광주에서 월래 참치집을 운.. 2020. 12. 7.
강원도 속초 마늘바게트가 맛있는집 봉브레드 빵집 방문 후기 속초에 유명한게 있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이 봉브레드 마늘빵이예요. 아마도 만석닭강정 만큼 유명하지 않을까 싶네요. 위치도 딱 리조트 들어가는길에 위치하고 있어서 지나가는 차들이 잠깐 서서 사고 가는 경우가 엄청 많은 곳이기도 하죠. 여기는 지나가는 위치는 너무나 좋은데 문제는 바로 주차예요. 가게 바로 앞에 주차는 한 5대 정도 주차할 수 있고 가로 주차로 2대 정도 주차 할 수 있어요. 나머지는 아예 공간이 안나와서 빨리 내려주고 주차 요원이 유턴해서 다시 오라고 안내를 하더라구요. 근데 이날은 그나마 사람이 별로 없어서 빵 사는 줄이 짧았어요. 그래서 바로 바로 차가 빠지고 들어가고 해서 꼬이진 않았는데 사람 많을땐 주차 전쟁이 따로 없어서 아예 반대편 골목에 주차하고 걸어 오시는분들도 많거든요... 2020. 10. 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