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자동차

티맵 운전점수로 자동차보험 안전운전 할인 특약 즉시 할인 받는법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삼성화재)

해바니아 2021. 3. 17. 14:00
반응형


티맵에 데이터 유료화가 된다는 공지 이후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한가지 티맵을 이용하시는분들에게 추천하는 자동차보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을 좀 알려드리고 싶네요.

티맵에 프로필을 등록하면 총 주행 정보 기록이 시작되요. 내가 티맵을 키고 운전을 하는 경우가 다 기록이 되는거죠.

이걸 바탕으로 티맵 운전점수가 나오기 시작한다고 보시면 되요.

근데 이 운전점수가 자동차보험료 할인을 해주는거 아시나요?

 

티맵에 프로필 등록 해놓으신분들이랑 메인 화면에 이렇게 최근 나의 총 주행 거리와 점수가 표시가 될 거예요. 거기 옆에 편집이라는 곳을 누르고 들어가시면 카라이프라는 항목이 나오고 그 항목에 적용 받을 수 있는 운전습관 내차관리 혜택 등 다양한 부분을 나에게 표시하고 설명을 해주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에 분명히 지난달에 69점, 71점 여기를 왔다 갔다 했는데 오랜만에 확인을 해보니깐 지난 달에 비해 13점이나 상승해서 81점이 되어 있더라구요. 상위 28%로에 해당 되는 점수??

이 점수 생각보다 엄청 신경쓰이고 만약 티맵 자동차보험 안전운전 할인특약이 들어간 상태라면 꾀 많이 신경 쓰이는 점수가 되더라구요.

 

 


정식 명칭은 T map 자동차 보험 안전운전 할인특약 이라는 명칭이고 거리와 점수에 따라서 최대 11.8%로에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죠?

해당 되는 자동차 보험은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삼성화재 이렇게 3곳에 자동차 보험 할 수 있는곳에서 특약으로 가능해요.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안전운전 할인 특약

KB손해보험 같은 경우에는 1000km 기준에 70점이상 1인/부부한정 특약 가입자 또는 개인용 자동차 보험 가입자만 해당이 되는 특약이라고 보시면 되요.

2020년엔 1000km에 65점 이상에 10%로 할인이였는데 2021년부터는 점수가 70점으로 올라가고 자동차 보험료도 11.8%로로 할인율이 올라갔더라구요. 

점수가 높아지면서 좋은것도 있는데 70점 받기 힘듭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약 내가 점수가 된다고 하면 바로 가입하기를 누르고 티맵안전운전할인특약에 가입을 하시면 되고 그럼 보험금을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큰 금액을 예를 들어 50만원에 보험료를 냈다고 하면 11.8%로니깐 59,000원 즉시 할인이 되는 구조인거죠. 

생각보다 크죠?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안전운전 할인특약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은 5%가 할인이 되요. 

기준은 3,000km에 81점이상 1인 부부한정에 대해서만 가능한 조건이고 운전점수는 기명피보험자 점수만 인정이 된다고 보시면 되요. 만약에 조건이 되면 축하합니다. 할인 기준에 충족하여 자동차 보험 할인 대상입니다. 이렇게 알려주기 때문에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고 계신분은 티맵을 이용하시는게 좋다고 꼭 추천드리는 이유 중에 하나죠.

 

 

삼성화재 같은 경우에는 에코 마일리지 특약 가입되어 있는사람은 또 안되고 보험기간 3개월 이상 가입자만 가능해요. 2021년 3월 31일 이전 책임개시계약은 점수가 좀 낮아서 71점이면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부분도 한번씩 확인 하셔서 대상이 된다고 하시면 바로 신청하세요.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안전운전 할인특약

 

DB손해보험 같은 경우에는 점수에 따라 할인율이 조금 다르게 되어 있어요. 보험 가입 시점에 티맵 목적지 설정 후 1,000km 이상 주행 기준으로 총 61점부터 70점 사이로 해서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최소 5%로 부터 최대 11%로 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보시면 되요.

 

< 할인 기준 >

61점 ~ 70점 5% 즉시 할인
71점 ~ 100점 11% 즉시 할인

 

 

티맵에 운전점수는 그냥 등록해서 내 점수를 보는 목적도 있지만 이런식으로 자동차보험료를 특약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에 KB손해보험, 삼성화재,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에 가입되어 있으신분은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깐 티맵에 프로필 등록 하시고 운전점수 확보해서 보험료 할인 꼭 받으세요.

알면 도움이 되는 정보 생활정보로 정말 유용해요.

저도 받고 싶은데 저는 현대해상자동차보험이라 못받는게 너무 아쉽더라구요 ㅠㅠ

자세한 사항은 티맵에 가면 나와 있으니깐 참고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2021.02.25 - [생활정보/자동차] - 자동차 대인 사고 부상 상해 급수별 한도 금액 확인 방법 (보상처리진행 급수 1403 ?)

2020.03.04 - [생활정보/금융] - 현대해상 자동차 보험 에코(ECO)-마일리지특약 신청방법 신청절차 환급금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