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금융

포인트연계할부서비스 란? (구, KB국민 굿세이브)

해바니아 2021. 3. 10. 11:15
반응형

국민카드를 사용하시는분들이라면 한번씩 들어봤던 서비스가 바로 포인트연계할부서비스이다.

간단하게 말하면 대상 제품을 구매할때 포인트를 땡겨서 받고 갚는 시스템??

😂😂😂😂😂

근데 이 제도는 국민카드뿐만 아니라 모든 카드에서 하고 있는 방법에 이름만 살짝 살짝 다르다고 보시면 된다.

신한카드는 하이세이브서비스

삼성카드는 선포인트, 세이브서비스

현대카드는 세이브오토, 현대카드세이브, 포인트결제전환

롯데카드는 롯데세이브서비스

하나카드는 SMARTSAVE서비스

우리카드는 모아포인트세이브서비스 

이런식으로 각 카드사마다 불리는 호칭이 다르고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부가서비스라고 생각하면 쉽다.

 

 

포인트연계할부서비 란?
KB국민카드의 제휴사 제품 또는 서비스 (대상 제품) 구매 시, 구매대금 일부에 대해 포인트연계할부 결제 후 상환기간 동안 이용금액과 소정의 수수료를 매월 분할하여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리 또는 현금(포인트리 부족 시)으로 카드대금 결제일에 상환하는 서비스입니다.

 

물건을 구입 하는데 생각했던 금액보다 클 경우에 최대 50만원 (이용금액의 30% 이내)까지 할부로 구입 해서 갑자기 낼 큰 돈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방법이라고 보시면 된다.

 

 

 

 

 

 

 

 

쉽게 설명을 하면 대표적으로 제일 많이 했던 포인트 제도로 이용을 한번쯤 해봤던 부분이 가전제품 구입 많이들 이용하고 있다. 가전제품을 구입할때 일정금액에 선포인트를 지급 하고 그 금액은 카드를 얼마 이상 사용하면 그 금액을 제외 한다는 조건으로 결제 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30만원을 포인트로 할인 해주는데 삼성카드를 30만원이상 2년을 사용하셔야된다. "

이런식으로 조건을 달고 먼저 포인트를 지급 하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쉽지 않을까 싶다.

선지급된 포인트를 갚아서 가는 방법이기 때문에 월 사용금액에 포인트적립률이 높은 신용카드를 많이 추천한다. 

 

예를 들어 국민카드에서 가온올림카드나 와이즈올림카드 등 포인트 연계되서 적립이 높은카드를 사용하시라고 추천을 많이 한다고 보시면 된다.

 

출처- 국민카드 홈페이지

 

 

와이즈 올림카드를 사용한다고 가정을 했을경우에 포인트연계할부 신청금액에 따른 수수료율 및 월 상환 예시를 보면 5만원부터 50만원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상환 개월 수도 6개월부터 최대 36개월까지 신청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월이용금액에 보면 5만원 신청금액일 경우 한달에 와이즈 올림카드를 최소 282,250원을 사용해야지 포인트가 발생을 해서 포인트에서 차감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쉽다. 그 이하 금액을 사용할 경우에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기 때문에 부족한 포인트 금액만큼 카드결제대금이 발생 된다고 보시면 된다.

금액이 클수록 수수료율이 높고 최소 이용금액이 높기 때문에 부담감 늘어난다고 보면 쉽지 않을까 싶다.

 

 

 

<포인트연계할부서비스 주요 가맹점>

 

하이마트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이마트 한샘가구 안되는곳이 없다고 보시면 되고 현대자동차 살때도 엠포인트를 사용해서 먼저 포인트를 받고 현대카드를 사용하는 방법도 많이들 쓰는방법 중에 하나죠.

냉장고 티비 에어콘 건조기 세탁기 등 가전에서도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포인트연계할부서비스 전용 상담센터가 1577-9900가 있기 때문에 여기에 문의 하시는게 제일 빠른 방법이다.

 

 

 

큰 물건을 구입할때 한번에 목돈을 내는게 부담스러울때 많이들 사용하는 방식이지만 주의 할 점이 분명히 있고 카드 사용 실적이나 연체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본인에게는 안좋은 마이너스가 된다. 특히 공과금이나 세금 이자 연회비 상품권 구입 등 일부 항목에서는 적립이 제외 되는 부분이 많아서 그런 부분도 사용하면서 꼭 확인 해야되는 부분 중 하나이고 업종별 적립률이나 한개에 카드만 이용해야 되는 아쉬운점도 분명히 발생 할 수 있다. 

좋은땐 좋고 나쁠땐 나쁘고 사용하기 나름인거 같다.

글로 설명하기도 어려운데
포인트연계할부서비스는 한마디로 먼저 받고 갚는 시스템 ^^

빌린만큼 신용카드 사용하고 적립된 포인트로 갚는다.

😁😁😁😁😁

 

사진 내용 출처- 국민카드 홈페이지

2021.03.09 - [생활정보/금융] -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서비스 란 무엇일까? 이용방법은?

2020.02.05 - [생활정보/금융] - 2020년 KB국민카드 프라임 서비스 안내 (KB국민카드 우수회원제도) 마일리지 받는 방법

2020.01.23 - [생활정보/금융] - KB국민카드 알파원 카드란 무엇일까? 알파원카드 이용방법 어풀로 오토체인지 이용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