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강릉 속초 양양

속초 영랑호 먹거리마을 매자식당 (쌀국수 전문점)

해바니아 2021. 3. 5. 14:07
반응형

속초 영랑호에서 놀다가 점심 먹을곳을 찾기 시작했어요. 근데 찾아보니깐 영랑호 먹기리마을이라고 해서 먹거리촌이 구성되어 있는곳이 있더라구요. 속초를 그렇게 많이 왔는데도 처음 안사실?ㅋㅋㅋ

영랑호 먹거리마을에 장칼국수부터 여러가지 메뉴가 많이 있었는데 저희는 평소에 좋아하는 수육국밥을 먹기로 했는데 이사 문제로 문을 닫았더라구요. 또 속초는 일요일날 휴무가 많아사 가게 찾는것도 쉽지 않았어요. 근데 근처에 지도가 있어서 보니깐 매자식당? 이라는 곳이 있는데 여기가 쌀국수를 팔아서 여기로 가기로 결정.

😜😜😜😜

 

가자마자 웨이팅을 했어요. 바로 먹을줄 알았는데 ㅠㅠ 

대기팀이 한 4팀정도 있었고 여자 사장님이 전화번호를 알려달라고 하면 주변에 있으면 전화 주신다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속초 면사무소 가게 앞에 이렇게 영랑호 먹거리마을 안내도가 있어요.

<영랑호 먹거리마을 안내도>

가마솥왕갈비탕
태능숯불갈비
감자옹심이
만복생고기
동춘관
벨라쿠치나
옹가네식당
카페옥남
페리카나치킨
매자식당
비오네손칼국수
가덕국수
예원수육국밥
면사무소
설악전복뚝배기
동명항 생선숯불구이
속초고깃집
정든식당
정재환왕갈비
솔향면옥
어화둥둥

 

중국집부터 카페 고깃집 국수 국밥 없는게 없는데 쉬는곳도 있었고 안하는곳도 있었고 휴무인곳도 있었어요. 가실때 꼭 전화를 해보고 가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전용주차장이 따로 있고 골목주차도 되고 옆에 매자 카페라는곳에서 대기도 가능해요. 저는 한 30분 기다리다가 입장했어요. 

 

 

 

알바 하시는분 1명에 여사장님 1명 주방에서 일하시는분 2명 이렇게 총 4명이 하는거 같았고 테이블도 꾀 있는데 생각보다 회전이 빨리 되거나 그러진 않았던거 같아요.

 

 

매자식당
너와 나 우리 오늘도 따뜻한 한끼 
쌀국수 국물은 한우갈비와 사태로 우려냈습니다.

 

이렇게 메뉴인데 저는 한우 쌀국수 분짜 볶음밥 이렇게 주문했어요.

 

 

제가 식당 가면 제일 많이 보는 원산지표시도 봤는데 소고기는 국내산 분짜에 들어가는 삼겹살은 칠레산이더라구요.


 

 

밑반찬과 분짜 소스.

 

 

볶음밥.

✌✌✌✌

 

 

 

한우 쌀국수

😉😉😉😉

 

 

분짜 😍😍😍😍😍

 

옛날에 할머니가 국수 장사를 하셨는데 그 할머니 성함이 매자라고 해서 매자 식당이라고 적혀 있었어요. 이런 역사적인 사실?도 아니깐 재미 있긴 하더라구요. 일단 분짜는 다낭에서 워낙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고 좋아해서 분짜는 정말 무조건 시키세요. 쌀국수도 맛은 있는데 분짜에 강한 맛을 먹고 나면 쌀국수가 좀 싱거워 질수도 있어서 쌀국수를 먼저 먹고 분짜를 먹는걸 추천드려요. 볶음밥은 그냥 밍밍??? 나시고랭을 시킬껄 좀 후회 하긴 했어요. 그래도 전체적으로 괜찮았고 다른지역에서 쌀국수라는 음식을 먹으니깐 생소하긴 하더라구요.

속초는 회 대게 홍게 이런거만 생각하다가 쌀국수 진짜 특이했네요.

감사합니다.

 

 

2021/03/04 - [음식정보/속초] - 속초 동명항 동명활어센타 28호 연안채낚기 붉은대게(홍게) 바다송어회 구입 후기

2021/03/02 - [음식정보/속초] - 속초 동명항 오징어순대맛집 직접 만든 수제 오징어순대 파는 곳 포장 후기

2021/02/23 - [여행정보/기타 여행정보] - 속초 영랑호 리조트 옆 자전거 대여샾 유아자전거, 2인용 자전거, 성인 자전거 대여 가능한 곳

2021/02/22 - [여행정보/기타 여행정보] - 속초 영랑호 생태습지공원 반려견 놀이터 애견운동장 강아지 산책 (입장료 무료, 가는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