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여행정보

속초 영랑호 리조트 옆 자전거 대여샾 유아자전거, 2인용 자전거, 성인 자전거 대여 가능한 곳

해바니아 2021. 2. 23. 12:51
반응형

속초 영랑호도 강릉 경포호 처럼 자전거나 전동식 마차? 이런걸로 관광을 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속초 영랑호에서 자전거를 타보기로 했어요. 

월래는 전기 자전거를 탈거나 마차를 탈까 생각했는데 혼자 자전거를 탄다고 해서 계획을 변경해서 유아 자전거를 타기로 했어요. 
그 중에 영랑호 리조트 옆에 있는 자전거 대여샾 있고 리조트 들어오기전에 아래쪽에 영랑호 스토리 대여점이라고 해서 2군데가 있더라구요. 근데 2개 대여점에 차이점이 있어요.

 

첫번째,

신세계 영랑호리조트 주차장 위에 바로 보이는곳에 있는데 여기는 전동식 자전거나 전기 자전거는 없고 유아자전거 2인용자전거 성인자전거만 대여가 가능한곳이예요.

밑에 주소 보시면 딱 어딘지 아시겠죠?

😜😜😜😜😜

 

 

 

두번째,

영랑호 스토리 자전거 대여점은 사회적기업? 막 그런거 인데 여기는 전동식 전기 자동차랑 전기 자전거 그리고 일부 성인 자전거가 있고 유아용 자전거는 없어요. 네발 자전거가 필요해서 처음에 여기부터 갔는데 없더라구요. 그냥 초등학생이 탈 수 있는 두발 자전거는 있었어요. 근데 두발 자전거 못타는 어린이는 여기서 대여가 불가능 하더라구요.

영랑호 스토리 자전거 대여점

 

주소: 강원도 속초시 영랑호반길 140-1번지 

전기 자전거, 전기 자동차, 전기 스쿠터 대여는 여기로 가셔야되요.

결국 영랑호리조트 위에 있는 자전저대여샾에 가서 유아용 네발 자전거를 빌렸어요. 가격도 저렴해서 1시간에 4,000원이더라구요.

 

여긴 유아용 자전거가 엄청 많아요. 

사장님이 무뚝뚝한거 같으면서도 일단은 다 신경은 써주긴 해요. 그리고 카드는 안되고 현금이나 계좌 이체만 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알고 방문을 하시는게 기본 팁 !! 

 

 

영랑호 리조트 주차장 위에 바로 있어요.

 

 

 

영랑호 자전거 대여샾
전화번호: 010-2335-9414

이게 사장님 전화번호더라구요.

 

 

 

 

자전거 대여료는 1인용 1시간에 4,000원 2인용 1시간에 8,000원 1일 대여 15,000원 이렇게 구별이 되어 있고 유아용이라고 해서 따로 싸거나 그렇진 않아요. 

성인 자전거랑 다 같은 가격으로 보시면 되요.

중요한 대여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7시까지만 가능하더라구요.

 

 

 

자전거 종류도 다양하긴 한데 오래된 자전거도 있고 빨리 좋은걸 빌려 가면 남아 있는 자전거 중에 선택을 해야되요.

자전거를 보시고 마음에 안들면 원하시는 자전거로 이야기 하셔도 되고 이용 가능한 자전거로 대여하시면 되더라구요.

 

 

 

자전거를 대여 하고 나면 내리막길을 마주치게 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긴 자전거를 타고 내려갈 내리막길이 아니라서 끌고 내려가야 되고 반납할 때는 반대로 이 오르막길을 올라가야 되는데 제법 높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의 끌고 내려가고 끌고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

 

 

 

 

내리막길을 내려 오고 나면 갈림길이 생겨요.

왼쪽은 범바위 방향 길.

오른쪽은 일단 영랑호 방향 길.

선택은 자유지만 차량 다니는걸 원치 않으면 오른쪽 길로 추천 드려요. 왼쪽길은 자동차가 다닐수 있어서 좀 위험해요. 대신 강변길을 좀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는점도 있죠.

 

 

 

 

마지막으로 화장실 정보까지 일단 추가로 알려 드릴게요. 

영랑호리조트 1층에 화장실도 있고 영랑호 산책길 곳곳에 화장실도 있긴 있어요. 근데 출발 하기전에 갔다오기는게 편하시겠죠? 

속초도 강릉만큼 호수가 있어서 호수 관련된게 많은거 같아요. 개인샾에서 대여 하는 전기자전거도 있긴 있어요. 이편한세상 앞에도 있고 찾아보니깐 반대편도 있고 여러곳 있더라구요. 근데 강릉 경포호 처럼 많진 않았고 유아 자전거를 찾기는 일단 쉽지 않아서 유아 자전거를 이용하실려면 영랑호리조트 위에 있는 자전거 대여샾을 추천드려요

헬멧도 대여 해주기 때문에 아이들 자전거 탈 경우에는 헬멧은 꼭 필수로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쉽고도 어려운 영랑호 자전거 대여기였어요.

감사합니다.

 

2021/02/22 - [여행정보/기타 여행정보] - 속초 영랑호 생태습지공원 반려견 놀이터 애견운동장 강아지 산책 (입장료 무료, 가는길)

 

속초 영랑호 생태습지공원 반려견 놀이터 애견운동장 강아지 산책 (입장료 무료, 가는길)

속초 영랑호에 갔더니 영랑호공원내에 생태습지공원 쪽에 반려견 반려강아지 놀이터가 만들어져 있더라구요. 대형견은 안되고 중형견과 소형견 기준으로 목줄 없이 자유롭게 뛰어 다닐 수 있

uda100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