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물생활

구피 백점병 흰반점 발생 알비노모스크블루 고정구피 다이소 백점병 약으로 치료 후기

해바니아 2021. 2. 13. 08:57
반응형


지난번에 데리고 온 알모블이 잘 지내고 있었는데 갑자기 어항을 보니깐 숫컷 꼬리에 하얀색 점들이 보이는거예요.

분명 전날은 안그랬는데???

숫컷 한마리만 그러는지 알았는데 숫컷 2마리 전부 다 그런상태더라구요. 

1년전에 구피를 키우면서 무지 했던 시절 검은색 블랙하프구피 꼬리에 하얀색 반점 어떻게 치료하는지도 몰라서 용궁에 몇마리 보내면서 백점병에 대한 경험과 공부를 해서 이제는 좀 잘 알게 된거 같아요. 

이제는 당황하지 않고 집에 이미 있는 다이소에서 구매한 백점병 약을 찾았어요.

 

 

보이시죠? 꼬리에 하얀색 점들이 어제는 분명 없던거 같은데 오늘부터깐 가득하더라구요.

 

 

 

백점병이 생기면 다른 구피들도 백점병인지 잘 살펴 보셔야되요.

 

 

 

숫컷 2마리중에 꼬리가 제일 이쁜 숫컷에 백점병이 제일 심했고 그 뒤에 있는 숫컷도 조금씩 하얀 반점이 생기고 있었어요. 

 

 

 

백점병으로 한번 구피들을 죽여본 경험이 있어서 어항만 자꾸 보게 되더라구요.

 

 

 

백점병 경험이 있어서 이미 구입 해놓은 다이소 에이크 백점병 전문제가 집에 있었어요.

Ich 백점충 흰반점 박멸 각종 수생충 개선이라고 적혀있어요.

 

 

 

품명: 에이크 백점병 전문제 (120ml)

용도: 백점병 전문제

용법: 물 40L에 7.5ml (속뚜껑 1캡) / 물 160L에 30ml 사용 

용량: 120ml

성분 T/Blue G 외

제조원: 국제프리츠약품

판매원: 주식회사 사랑나눔복지단

주소 및 전화: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산동 956-6 대덕노바체 1107호 / 1577-0522

고객센터: 02-929-4114

제조국명: 한국 (MADE IN KOREA)

유통기한: 하단별도표기 (제조일로부터 3년)

 

 

관상어 전용 담수 해수 겸용 어항내 백점병 현상이나 모든 닻벌레 물이 수생충 등을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진한 파란색은 수생충을 염색화 시키는 성분의색이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예방은 매월 1회 투여하고 발병시는 수온을 2~3도 높여 본제를 투여한 후 3일 뒤 한번 더 재투여 합니다. 

이렇게 설명이 나와 있죠.

일단 저도 환수를 40%로 정도 하고 난 뒤에 수온을 26도에 28도로 변경을 하고 약을 투여 했어요. 

이제 몇일을 지켜보고 3일뒤에 한번 더 투약을 해야되는데 빨리 나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하고 기다렸어요.

 

 

 

 

이렇게 이쁜데 죽으면 안되자나요. 약을 투여 했고 어항 물 색이 변한거 보이시죠?

백점병은 발견이 진짜 제일 중요한거 같아요. 일단 약을 투여 하고 색이 변하고 다시 돌아오기 때문에 걱정 안해도 되요.

 

 

 


백점병 발생 확인 후 약 투여 후 3일 뒤 드디어 백점병이 없어 진거 같아요.

오자마자 꼬리를 확인 했는데 백점병 흰반점이 전혀 보이지 않더라구요.

대박 신기

🤩🤩🤩🤩🤩

 

꼬리가 정말 이쁘고 색깔도 정말 이쁜 알모블 숫컷도 꼬리에 흰반점이 안보였어요. 

아 진짜 다행이다 라고 생각을 하고 일단은 하루 더 지켜보고 약을 또 투여할지를 봐야할 거 같아요.

 

보이시죠? 흰반점이 없어졌어요. 흰반점이 떨어졌다고 하는데 다 떨어졌더라구요.

 

 

보고만 있어도 엄청난 중독성을 가지고 있는 알모블 구피 🤞🤞🤞🤞🤞🤞

물멍을 제대로 알려주는 구피 종류라고 할까?

 

 

 

일단 하루 더 지켜보고 약을 한번 더 투여 하고 환수를 약간 다시 해줘야 겠어요. 그래야지 안전하게 전부 없어질거 같은느낌이라고 할까? 백점병은 생기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 물 수질 문제도 있고 환경 문제도 있고 여러 이유가 많은거 같은데 물고기 질병이라서 딱히 어떤 경우에 생긴다 라고 말하기는 좀 어려운거 같아요. 제가 처음 백점병을 경험 했을때는 물온도 때문인거 같았는데 이번엔 수질 문제가 아닐까 싶기도 하고 물고기도 생명체라고 엄청 신경이 쓰여요.

그리고 그냥 먹이만 주면 되는게 아니라 물도 관리하고 치료도 해야되고 생각보다 손이 진짜 많이 간다고 보시면 되요. 

그리고 백점병시 소금욕도 이야기가 많은데 해줘도 문제될껀 없어도 저도 백점병 약과 소금욕 약간을 같이 해줬어요. 세균박멸이 소금이 없애준다는 기분?ㅋㅋㅋㅋ

다이소 백점병약도 좋지만 전문치료제는 피마픽스 이제품도 많이 쓴다고 하네요.

백점병 발생시 당황 하지마시고 약품 꼭 사서 치료하세요. 그냥 방치하면 전부다 죽기 때문에 물생활에 꼭 알아야 되는 질병이 아닌거 싶네요. 

감사합니다. 😁😁😁

2021/01/30 - [생활정보/물생활] - 알비노모스크블루 고정구피 알모블 구피 입양 후기

2020/12/21 - [생활정보/물생활] - 다이소 어항용품 사료 스펀지여과기 종류 및 어항 구성품 리스트

2020/11/20 - [생활정보/물생활] - 알비노 풀레드 구피 암컷과 블랙 구피 옐로우 구피 숫컷이 교배하면 새끼는 알비노가 나올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