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물생활

알비노모스크블루 고정구피 알모블 구피 입양 후기

해바니아 2021. 1. 30. 19:20
반응형


벌써 물생활을 하고 있는지 1년하고도 3개월이 된거 같아요.

얼떨결에 받은 블랙하프구피 4마리로 시작해서 지금은 거의 50마리 정도에 구피를 키우고 있는데 1년이 지나니깐 이유없이 1마리 1마리 죽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구피도 좀 키우고 싶어서 계속 찾아 보고 있다고 알풀을 1마리 얻었는데 블랙구피랑 교배를 했는데 눈이 빨간 알비노로 절대 나오지 않더라구요. 

알비노 구피 숫컷이 필요해서 계속 찾고 보고 있는데 갑자기 나눔을 하시는다는 분이 있더라구요.

조금은 망설였지만 바로 연락을 해서 알모블이라는 고정 구피를 나눔을 받았어요.

 

집에 오자마자 물맞댐을 하고 어항에 들어갈 준비를 했어요. 크기는 생각보다 작은 사이즈? 아직 준성어인가? 잘은 모르겠는데 1마리가 꼬리가 진짜 이쁜 숫컷이 있더라구요.

근데 1마리는 꼬리가 다 상하고 상태가 안좋은 녀석도 있었어요. 꼬리 끝이 다녹아서 마음이 아프더라구요.

 

 

 

 

물맞댐을 한 30분 이상 하고 난뒤에 기존 어항에 있던 물이랑 받아온 물이랑 합쳐서 적응 시간을 좀 주고 10분 뒤에 물을 또 합쳐 주고 또 10분뒤에 물을 더 넣고 물을 섞어 주고 마지막으로 한번더 물을 넣고 섞어 줬어요.

그리고 반응을 지켜 봤는데 아주 활발하게 잘 움직이더라구요 ^^

감사하는 마음. 

적응 못하면 어쩌나 걱정을 했는데 적응을 잘하더라구요.

 

 

 

 

키우는 어항으로 합사를 했는데 활발하게 잘 다니더라구요. 

근데 너무 이쁘죠???

이런게 구정 구피에 매력일까요?????

이름도 너무 생소하고 알비노모스크블루 라고 하는데 교배를 해서 새끼를 보고 알모블 구피가 바글 바글해서 어항에서 움직이면 너무 이쁠거 같더라구요.

지금 어항에 있던 알풀 암컷이랑 교배를 하면 잡종이 나올까 고민스럽네요. 안그러면 알풀 혼자 다른 어항으로 가야되는데 그건 좀 또 마음 아프고 일단은 같이 두는걸로 해서 넣어 놔야겠어요.

 

 

 

 

배우 이상이님이 물멍을 한다고 했을때 너무 동감이 되는게 코로나 이후로 밖에 나가는 시간이 줄어들면서 어떻게 보면 자기 만족하는 물생활이 하시는분들이 더 많아 진거 같아요.

 

 

 

 

오른쪽 밑에 알풀 암컷이 보이네요. 기존에 있던 안주인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온 알비노모스크블루 구피들이랑 싸우고 날리도 아니더라구요.

물생활도 정말 방심하면 죽고 신경안쓰면 죽고 물고기도 살아있는 생명체라고 엄청 신경쓰이네요.

 

 

 

진짜 고정구피 발색이랑 진짜 너무 신기 한거 같아요. 

입양 받은날 합사하고 1시간동안은 물멍 했는데 너무 이쁘네요.

감사히 잘키우겠습니다.

 

2020/11/20 - [생활정보/물생활] - 알비노 풀레드 구피 암컷과 블랙 구피 옐로우 구피 숫컷이 교배하면 새끼는 알비노가 나올까?

 

알비노 풀레드 구피 암컷과 블랙 구피 옐로우 구피 숫컷이 교배하면 새끼는 알비노가 나올까?

우연히 알비노 구피를 나눔 받고 나서 키우게 됐는데 2마리 암컷중에 1마리는 이미 수명이 다 했는지 한달도 안되서 죽고 알비노 풀레드 구피 암컷 1마리만 남았어요. 저희집에는 이미 블랙구피

uda100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