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금융

개인 일반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BTS 공모주 청약 신청 후 결과는?

해바니아 2020. 10. 8. 10:37
반응형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던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BTS 공모주 신청이 끝나 버렸네요.

처음에 신청을 할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1억을 넣어도 1주 밖에 못받을예정이라는 말을 듣고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일단 신청하기로 결정하고 7일 12시쯤에 신청을 했어요.

아시다시피 자금이 많으면 많을수록 유리한게 공모주 특성이기 때문에 일반인 개미들은 실제로 이슈가 되는 공모주에 배정을 받기 쉽지 않아요. 근데도 1주라도 혹시나 받을까 하는 마음에 시도를 해본거죠.

 

 

 

 

 

 

 

 

저는 월래 가지고 있던 한국투자증권에서 신청을 했어요. 증권사마다 배정 되어 있는게 틀리고 어쩌고 했지만 그냥 가지고 있는걸로 해보자는 마음으로 편하게 신청 한거죠.

 

 

 

 

제가 신청하는 시간에 경쟁율은 419.51:1 정도 됐는데 아마도 끝날땐 이거보다 훨씬 높았던거 같아요.

취소 할려다가 그냥 일단은 바로 환불이 되기 때문에 혹시 로또처럼 1주라도 되겠지라는 기대감에 신청을 했어요.

 

 

 

 

 

확정 발행가 135,000원 아마도 최소 따상을 하면 몇일은 30만원선까지 가지 않을까 싶어요. 그러면 청약 받은 주식이 5주만 되도 약 825,000원 수익을 하루 아침에 벌수 있는거죠. 은행 이자 1년 내내 해도 1% 수준인데 정말 돈만 있으면 어마어마한 금액을 한번에 가질 수 있는 구조예요.

 

 

 

 

 

 

 

 

저는 일단 일반인 개인이기 때문에 250주 16,875,000원에 청약증거금을 내고 신청을 했어요. 청약 수수료는 2,000원 버린다고 생각하고 도전한거죠.

 

 

 

 

 

 

 

 

신청 완료.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틀동안에 설레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드디어 결과가 나오는 오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환불 계좌에 돈을 보고 이미 알았지만 그래도 들어가봤어요.

 

 

 

 

 

 

ㅋㅋㅋ X 100 = ㅋㅋㅋ

개인 일반인 개미가 빅히트 공모주 250주 청약 신청 결과는?

ㅋㅋㅋ 당연히 배정수량 0주 배정금액 0원 이였어요.

뉴스를 보니깐 1억 넣었으면 2주 정도 받았을거라고 하더라구요. 개미가 1주 받을려면 5천만원을 넣어야되는데 여유돈으로 5천을 가지고 있을 수 없으니깐 당연히 받을 수 없었던거 같아요.

여튼 기대도 안했지만 재미있는 경험 했다고 생각하고 다음에 또 있으면 해볼려구요. 역시 소문난 잔치에는 개미가 도전해서는 로또를 맞을 수 없다는걸 다시 한번 보여주고 이번엔 빅히트 관련 공모주펀드가 더 이슈가 되고 있더라구요. 어쨋든 상장은 10월 15일날 하니깐 첫날부터 따상을 해서 오르면 한 2일은 오르지 않을까 싶네요. 여튼 아무리 해도 어려운 주식은 아직도 멀고도 멀은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