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캠핑장정보

국립자연휴양림 수도권 소재 운영중단 성수기 기간 예약취소 안내

해바니아 2020. 7. 10. 11:30
반응형

 

 

 

또 오늘 안좋은 소식이 전해지네요.

 

자연휴양림을 좋아하고 자주 다니는 입장으로 안타깝네요.

 

또 코로나 인원이 늘어나면서 결국 수도권에 있는 국립자연휴양림 운영중단을 성수기 기간에 예약한 부분도 취소가 됐네요.

 

 

 

 

 

 

아래에 내용은 국립자연휴양림 공지 내용이예요.

 

참고 해주세요.

 

 

 

 

 

 

 

 

 

 

 

○ 수도권 지역 코로나19 집단 감염 확산과 관련하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6.12일자로 수도권에 대한 강화된 방역조치를 무기한 연장하였습니다.

이에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정부의 별도 완화조치가 있을 때 까지 경기도 지역에 소재한 휴양림의 운영중단 기간을 연장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수도권 소재 공공 다중이용시설 운영중단이 장기화 되면서, 성수기기간(7.15~8.24)에 대한 예약사항이 아래와 같이 순차적으로 취소됨을 알려드리오니 고객 여러분들의 넓은 양해부탁드립니다.

 

 

- 해당휴양림 : 수도권 소재 국립 휴양림 5개소

 

 

유명산(경기 가평)

산음(경기 양평)

중미산(경기 양평)

운악산(경기 포천)

아세안(경기 양주)

 

 

- 운영 중단 시기 : 5.29(금)~ 별도 공지시까지

 

 

 

  ※ 운영 중단 시기는 정부의 거리두기 관련 발표 및 코로나 19상황에 따라 변동됩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 운영중단중인 휴양림은 일반 입장 및 등산로 이용도 불가합니다.

 

 


○ 예약취소방법

 

 ① (이용일 5~7일 전) 숲나들e 고객지원센터(1588-3250)에서 예약자분들께 전화를 드립니다.

 

     - 수도권 소재 국립자연휴양림 운영 중단으로 인한 이용불가 유선 안내

     - 해당기간 예약대기 내역은 별도 안내 없이 일괄 자동취소

 

 ② (이용일 1일 전까지) 방역방침이 완화되는 경우에 대비하여 '예약사항'은 유지됩니다.

 

     - 단, 고객이 원하는 경우 예약사항 즉시 취소 가능

 

 ③ (이용일 1일 전) 예약사항이 자동 취소되고, 결제하신 금액은 위약금 없이 환불됩니다.

 

    - 결제하신 금액은 예약이 취소된 날로부터 3일 이내(토요일, 공휴일 제외) 환불 예정

 

    - 전화번호가 결번인 경우, 전화 미 수신 고객 등 일괄 예약 취소

 

※ 고객님의 연락처가 결번, 타인번호, 착신정지 등으로 되어 있어 예약취소 안내를 받지 못하셨더라도 사용일기준 1일전에 예약이 자동취소되며 정부방침으로 인하여 휴양림 이용이 불가한 점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숲나들e 고객지원센터에서 순차적으로 전화연락을 드려 취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직접 취소하시면 위약금이 부과되오니 예약취소는 숲나들e 고객지원센터(1588-3250) 또는 해당 휴양림 관리사무실을 통해 해주시기 바랍니다.

 

* 유명산자연휴양림 : 031-589-5487

* 중미산자연휴양림 : 031-771-7166

* 운악산자연휴양림 : 031-534-6330

* 아세안자연휴양림 : 031-871-2795

* 산음자연휴양림 : 031-774-8133

 


★ 고객정보(핸드폰번호)를 잘못 등록해놓으신 고객님들에게 연락을 취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꼭 고객정보(핸드폰번호)를 확인해주시고 현행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국립자연휴양림을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는 고객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인해 휴양림 운영상황이 변동되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위에 내용처럼 수도권과 코로나가 갑자기 터지는곳에 대한 국립자연휴양림에 입장을 취하고 있는데 예약을 하고도 숙박이나 캠핑을 정말 못갈수 있는 상황이 계속 벌어지고 있는거 같아요. 

 

계속적으로 나라에서 하는 휴양림 야영장 캠핑장은 코로나 기준에 맞춰서 시행하고 심각해지면 중단 되고 하고 있지만 사설 개인은 그런 부분과 관계 없이 전부 풀예약을 받고 있는데 말이죠.

 

 

코로나가 터지면서 결국 해외여행을 못가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캠핑장 예약 경쟁은 벌써 어마어마하게 일어나고 있어요.

 

왠만한 캠핑장은 전부 만실이고 자리가 없어서 자리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인거죠.

 

그렇다고 해서 국립자연휴양림처럼 사설은 중단을 하냐구요?

 

하지 않습니다.

 

운영하고 있고 만실로 운영되기 때문에 이상한 부분이기도 하는거죠.

 

또 사설자연휴양림과 공립자연휴양림도 국립자연휴양림이 중단한다고 맞춰서 중단 하지 않으니깐 잘 확인 해보세요.

 

지금도 가평에 있는 청평자연휴양림은 자리가 있고 예약도 가능해요.

 

 

증가하는 캠핑 인구는 감당이 안되고 예약 시설은 부족한데 이렇게 국립자연휴양림 몇개소가 또 막히면 또 곤란한 상황은 계속적으로 발생 할수 밖에 없을거 같네요.

 

빨리 코로나가 끝났으면 하네요.

 

휴..............................

 

예약하기 캠핑장비 구입 하기 요즘 너무 힘드네요.

 

 

 

 

 

사진 및 관련 내용 출처 - 숲나들e

 

 

2020/07/06 - [캠핑/캠핑장정보] - 두타산자연휴양림 야영장 데크 간격과 편의시설 계곡 벌레들

2020/06/26 - [캠핑/캠핑장정보] - 삼척맹방비치캠핑장 컨테이너 하우스 시설

2020/06/17 - [캠핑/캠핑장정보] - 홍천 자라바위오토캠핑장 사이트별 자리 정보 및 추천 명당은?

2020/06/10 - [캠핑/캠핑장정보] - 강원도 고성 송지호오토캠핑장은 오징어데크팩이 가능할까?

2020/06/11 - [캠핑/캠핑장정보] - 강원도 홍천 팔봉산 관광지 야영장 비용 및 자리 정보 명당은?

2020/05/27 - [캠핑/캠핑장정보] - 강원도 고성 송지호오토캠핑장 데크 사이 간격에 대한 문제점

2020/06/08 - [캠핑/캠핑장정보] - 강원도 고성 봉수대오토캠핑장 사이트별 추천 자리 데크 정보 명당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