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란 무엇인가요? 요금은? 무료 이용 방법은? / What is Netflix? How much is it? How can I use it for free?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아이폰 IT

넷플릭스란 무엇인가요? 요금은? 무료 이용 방법은? / What is Netflix? How much is it? How can I use it for free?

by 해바니아 2020. 3. 5.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이름만 들으면 아주 생소해요.

 

DMB? 옥수수? KBS SBS MBC 다시보기? 이런 서비스에서 언제부턴가

그 방송에서 어풀이 나오고 그 어풀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했고

옥수수나 WAVVE 웨이브 처럼 한번에 여러개 보는걸로 점점 넘어갔었어요.

 

넘어 가는 과정중에 망하는 회사도 있었고 살아 남는 회사도 있었는데.

그 중 하나가 넷플릭스 같아요.

 

넷플릭스에 성공 요인은? 전세계에 제공되는 언어가 아닐까 싶어요.

우리나라에서만 이용하는게 아니라 전세계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잠재되는 고객들이 어마어마 늘어나는거 같아요.

 

 

 

 

또한 사회는 점점 개인주의 문화와 혼자 하는 생활에 익숙해 지면 혼자 할 걸

찾는 사람들에 심리에 딱 맞는 조건으로 다가가고 있는거 같아요.

저렴한 월 요금으로 일체의 광고가 일단 없고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무궁무진한 콘텐츠가 있으므로 본인이 좋아 하는

부분만 찾아서 볼 수 있다는 엄청난 매력이 있어요.

 

그리고 매주 새로운 TV 프로그램과 영화가 계속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지루함이 없어요.

 

 

그렇다고 해서 요금이 비쌀까요?

 

넷플릭스 요금제는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3가지로 있어요.

 

먼저 베이식은 한달에 9500원 HD보다 떨어지는 화질로 감상이 가능하고

동시에 여러 명이 접속할 수 없이 혼자서 사용하는 분들에 맞는 요금이예요.

화질을 중요시 하는분은 생각을 좀 해보셔야 할 부분이죠.

 

스탠다드 등급은 월 12000원으로 HD 화질을 지원 해요. 대부분은 이 요금제를 사용 한다고 알고 있는데 동시에 2명까지 접속이 가능해서 가족끼리 하나의 계정으로 둘이 사용 하고 하면 6000원에 2명이 즐거움을 받을 수 있는거죠.

화질 자체가 HD 화질이기 때문에 좋은 영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괜찮은 정액제 같아요.

 

안그러면 친구랑 2명이서 나눠서 한 아이디로 같이 이용을 해도 되고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정액제 같아요.

 

프리미엄 요금제는 월 14500원이예요. 가장 비싼 만큰 최고에 화질인 UHD 화질을 지원 해요. 동시에 4명까지도 접속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4인 구성 성인 가족이 4명이서 이용을 하면 1명당 3625원 밖에 안낸다는 장점으로 언제 어디서든 다 자유롭게 이용을 할 수 있어서 엄청 매력적인 부분이죠.

간단히 말하면 친구 4명이 모여도 충분히 가치가 있다는 정액제가 되는거죠.

 

 

 

 

넷플릭스를 로그인 해서 들어가면 프로필을 만들어서 관리 할 수 있어요.

즉 하나에 계정에 최대 4개까지 프로필 생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4인 구성원이 이용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는거죠.

모여서 쓸수록 좋은 화질에 저렴한 요금에 이용할 수 있으니 분명 메리트가 있어요.

 

 

가입을 하고 이용을 하다가 보면 당연히 불편함과 불만이 생길 수도 있죠?

그럴 때 알아보는게 해지죠.

넷플릭스는 부담없이 해지가 가능해요. 약정이 있는것도 계약이 있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클릭 두번만 하면 해지 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계정 해지가 가능해요.

 

친구랑 같이 쓰다가 혹시 싸울경우에도 고민 하실 필요가 없어요.

나 화났다 나 삐졌다. 해지할거다 클릭 두번이면 따로 따로 쓰게 되는거죠.

 

넷플릭스는 다 볼 수 있다고 보시면 되요.

장편 영화 다큐멘터리 TV프로그램 예능 애니메이션 각종 상을 수상한 어마어마한 콘텐츠를 볼 수 있게 해놧어요. 그래서 더욱더 유명해지고 많이들 이용한거 같아요.

 

가수 아이유가 해외에서 영화 추천을 해달라고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남겼는데 그 날 네이버 실검에 넷플릭스 1위로 올라올만큼 사람들이 많이 이용을 한다고 볼 수 있는거죠.

 

 

넷플리스도 마케팅을 해야겠죠?

미끼를 던져요. 낚시를 하면 미끼에 고기가 물어서 잡히는거 처럼 소비자에게

30일정도 이용을 해보고 너가 결정을 해라.

이렇게 홍보를 하는데 사실 요즘 거의 다 음악어풀도 이런식으로 유혹을 하고

플루 같은 음악 어풀도 100원으로 몇달 이용을 하게 하고 그 다음에 더 이용을 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어요.

대신 먼저 결제를 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있다고 볼수도 있는데 무료라는 메리트를 이길 수가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 발을 담궜다가 계속 하게 되는 상황이 벌어지게 되는거죠.

 

사회 구성원이 작아지고 개인 생활이 많아 질수록 넷플릭스는 점점 더 커질수 밖에 없을거 같아요.

 

돈을 투자해서 볼만한 가치는 분명히 있는 거 같아요.

출처-넥플릭스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