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여행정보

앰버서더 호텔 앞 각 명칭 차이점은 무엇일까? [그랜드 머큐어, 노보텔, 풀만, 머큐어, 이비스, 이비스스타일]

해바니아 2022. 12. 2. 11:21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제가 호텔을 이용하다가 보니깐 호텔 앰버서더 같은 경우 각 호텔 앞에 차이점은 무엇일까? 라는 궁금한게 생겨서 이 부분에 대해서 알아 볼려고 해요. 처음에 예약할때도 이비스? 노보텔? 앞에 이름이 다르네 무슨 차이이지 라고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내용을 알지 못하니깐 가격에 차이가 있는데 왜 여긴 비싸고 저긴 저렴하지? 궁금했어요.

무슨 차이가 있는지 자세히 살펴 볼까요? 👇

 

 

앰버서더 그룹에서 대해서 먼저 알아봤어요. 

🚩 앰배서더의 첫 걸음
1955년, 한국 전쟁의 상흔이 채 가시지 않은 폐허 속에서 꽃 피운 관광 한국의 꿈,그것이 앰배서더의 첫걸음이었습니다. 순수 국내 민간인 자본에 의해 지어진민영 호텔로 출발한 앰배서더 호텔 그룹은 반세기가 지난 지금 최다 호텔네트워크를 보유한 국내 대표 호텔 전문 그룹으로 우뚝 섰습니다.

🚩 특급 호텔로 변모
1955년 19개 객실을 갖춘 '금수장'으로 문을 연 앰배서더 호텔 그룹은 당시보기 드문 선진 호텔 서비스와 시설을 선보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늘 만원을 이루었습니다. 2층 규모였던 '금수장'은 성공적인 영업에 힘입어,전국적으로 체인호텔을 운영하는 호텔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 Accor와 합자 투자 계약
1987년 세계적인 호텔 체인인 프랑스 아코르 그룹과의 합자 투자 계약 체결로 국제적인역량을 갖추게된 앰배서더 호텔 그룹은 풀만, 노보텔, 머큐어, 이비스 등의 호텔 브랜드를국내에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1993년에 개관한 노보텔 앰배서더강남의 경우 개관 후 10여년간 객실 점유율 90%대 유지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업계의 전설이 되었으며, 2003년 오픈한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 (전 이비스앰배서더 서울 강남)의 경우 국내 중저가 비즈니스 호텔업의 효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 AAK 공동 설립
2006년에는 아코르사와의 성공적인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한국형 호텔 매니지먼트사인AAK(Accor-Ambassador Korea)를 공동 설립하게 됩니다. 아코르사의 국제적인 호텔 운영노하우와 앰배서더 호텔 그룹의 국내 호텔 운영 노하우가 접목된 AAK는 국내 최초의 해외호텔 현지 법인으로, 앰배서더 호텔 그룹은 AAK의 설립으로 호텔 네트워크 확장에박차를 가하게 되었으며 그 결과 서울, 인천, 부산, 대구, 창원, 수원 등의전국 주요 도시로 영토를 확장하게 됩니다.

🚩세계를 향한 도약
이제 앰배서더 호텔 그룹의 눈은 세계로 향하고 있습니다.지난 60여년간 호텔업 외길만을 걸어오며 쌓아온 전문성과 고객 가치 창조 노하우 위에글로벌화 전략이 더해져 국내는 물론 세계 어디서나 앰배서더만의 가치있는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글로벌 호텔 경영 그룹 앰배서더를 향해새롭게 도약 할 것입니다.

내용 출처=앰버서더 그룹 홈페이지

 

 

반응형

 


그럼 호텔 앰버서더 같은 경우 각 호텔 앞에 그랜드, 노보텔, 풀만, 이비스, 이브스스타일 등 호텔 이름에 명칭이 다 다른데이 차이가 무엇일까?

위에서 본것처럼 호텔의 명칭은 프랑스계열 아코르호텔의 브랜드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각 브랜드마다 아코르호텔만의 컨셉이 있고 현재 한국에서는 앰버서더호텔 그룹과 1987년부터 제휴를 맺어 한국에 진출하게 되었어요. 

간단히 구별을 하자고 하면 호텔 앞에 이름이 다른 표시 방법은 브랜드 명칭에 차이라고 보시면 되요. 

첫번째, 그랜드 머큐어

 

'그랜드 머큐어'는 프랑스계 글로벌 호텔 체인 아코르 계열 브랜드 가운데 하나로 모두 최상급 호텔 브랜드 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1955년 금수장으로 시작해서 현재 한국 앰버서더호텔 그룹의 모태가 된 호텔이며 5성급이죠.

 

🔴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

🔴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

 

728x90

 


두번째, 노보텔 / 노보텔 스위트

 

아코르의 그룹내에서 중간 등급의 호텔이예요. 등급은 호텔마다 조금씩 다른데 4~5성급호텔로 구별 되어 있죠. 

노보텔 내에서도 일반 노보텔 호텔보다 노보텔 스위트 호텔이 더 높은 등급에 호텔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

🔴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 (모던 앤 이지 시티 호텔)

🔴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

🔴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세번째, 풀만 

 

아코르의 그룹내에서 풀만과 그랜드 머큐어는 최상급 호텔 브랜드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 풀만 앰배서더 창원이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으로 상호명을 변경

 

앰배서더 서울 풀만 슈페리어

 

 

 

 

네번째, 머큐어 

 

그랜드 머큐어는 최상급 호텔이라고 하면 머큐어는 아코르 그룹의 다른 등급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홍대

🔴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울산 최초의 전객실 오션뷰& 해외 체인호텔)

🔴 머큐어 앰배서더 제주 (제주도 바다를 마주한 인피니티 풀과 한국 내 top 10 골프 코스를 경험할 수 있음)

 

머큐어 앰배서더 제주

 




다섯번째, 이비스 / 이비스 버젯

 

아코르 그룹의 비지니스 레저 고객을 위한 이코노미 호텔의 브랜드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 (ibis Ambassador Seoul Myeongdong)

🔴 이비스 앰배서더 인사동 호텔 (Ibis Ambassador Seoul Insadong)

🔴 이비스 앰배서더 수원 호텔 (Ibis Ambassador Suwon hotel)

🔴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 시티센터 

🔴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 해운대

🔴 이비스 버젯 앰배서더 부산 해운대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 시티센터

 

 



여섯번째, 이브스 스타일

 

아코르 그룹의 이비스 브랜드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도 보시면 되요.
.

🔴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
🔴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 (Ibis Styles Ambassador Seoul Myeongdong)
🔴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 (해피무드 어반 호텔)
🔴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인천 에어포트 (2022.12.01 그랜드 오픈)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인천 에어포트

 

 

 

그 밖에 앰버서더 호텔 

 

🔴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대한민국 최첨단 국제도시 인천 송도의 현대적인 빌딩 숲 속에서 고풍스러운 전통미를 뽐내며 장관을 연출하는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특급 호텔 서비스가 접목된 5성급 한옥호텔.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한국의 첫번째 페어몬트 호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은 세계적인 건축가 리처드 로저스 경이 설계한 여의도의 랜드마크 파크원(Parc.1) 단지 내에 서울에서 가장 큰 백화점인 더 현대 서울과 함께 위치하고 있으며 백화점, 지하철역과 바로 연결되어 있는 호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한국의 첫 번째 소피텔 브랜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잠실과 강남 등 서울의 주요 비즈니스 및 쇼핑 중심지와 최적의 접근성을 자랑하며, 파리지앵 스타일 인테리어와 전면 유리창을 통해 펼쳐지는 아름다운 석촌호수의 사계절 전경의 호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 앰배서더

견줄 수 없는 서울 한강뷰 호텔.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 앰배서더

 

 

🔴 몬드리안 호텔인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제휴 호텔)

글로벌 호텔 브랜드 아코르 그룹, 그리고 문화와 커뮤니티에 뿌리를 둔 창의적인 라이프 스타일 호텔 브랜드 Ennismore의 합작으로 운영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호텔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아시아 최초의 몬드리안 호텔인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은 대담하고 매혹적인 디자인과 표현력 있고 유쾌한 마인드로 가득 찬 직원들이 함께하는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호텔.

몬드리안 호텔인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 호텔 크레센도 서울 (제휴 호텔)

유네스코가 지정한 문화유산인 선정릉을 바라 볼 수 있는 호텔.

 

 

 


여기까지 대한민국에서 앰버서버 호텔 그룹에서 운영하는 호텔들이였어요.

약간에 등급 차이과 구별이 있고 아코르 그룹 안에서 브랜드별 등급이 다르다고 생각하시면 구별하기 쉽지 않을까 싶네요. 등급에 따라서 호텔 가격 차이가 있고 시설에 차이와 식당, 조식 등 다양한 시설에 차이가 있으니깐 예약 하실때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다시 주제로 돌아와서 호텔 앰버서더 같은 경우 각 호텔 앞에 차이점은 무엇일까? 그룹별 등급과 브랜드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네요. 그럼 앰버서더 호텔 이야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사진 내용출처= 앰버서더 그룹 홈페이지 

[여행정보/여행정보] - 제주도 호텔 등급별(성급) 위치 주소 객실수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등급결정 호텔 리스트]

[생활정보/생활정보] - 호텔 등급 및 성급은 어떻게 정해질까? 호텔 종류 및 전국 5성급 호텔은?

[생활정보/생활정보] - 마스터카드 무료 발레파킹 가능한 국내 전국 특급 호텔 [마스터브랜드, Premium Mastercard Services]

[여행정보/리조트 & 호텔] - 서울 노보텔 앰배서더 용산 호텔 제빙기 얼음 이용 후기 [7층, 17층 셀프 이용 가능]

[생활정보/생활정보] -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및 구입 방법 [쇼핑, 외식, 건강검진, 문화, 골프, 레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