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여행정보

충주 나무숲놀이터 방문 후기 [제일 큰 야외 놀이터, 충주세계무술공원 내 놀이터]

해바니아 2022. 10. 29. 01: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충주에서 제일 큰 야외 놀이터? 전국에서 아마도 제일 큰 야외 놀이터인 나무숲놀이터 방문 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충주를 지나가본적은 많지만 이렇게 여행으로 충주에 온건 처음이라서 어떤걸 해야할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몇가지 찾아보니깐 충주에 라바랜드? 놀이공원이 있는데 거기는 가기가 좀 애매해서 주변에 찾아보니깐 나무숲놀이터라고 해서 야외 놀이터가 엄청 크게 있다고 소개 하더라구요. 

바로 궁금해서 찾아갔어요. 

 

 

 

충주세계무술공원 주변엔 공원 주차장이 여러곳 있는데 저는 운동장 근처에 주차를 하고 걸어 들어갔는데 엄청 큰 돔 공연장을 지나서 이렇게 광장이 엄청 크게 있는데 단풍이 어마어마하게 절정이더라구요. 

 

 

 

 

나무숲놀이터를 가기전에 이렇게 놀이터가 1개 더 있었어요. 

 

 

 

반응형

 

 

 

미끄럼틀도 있고 어린 아이들이 놀기 좋은 곳이라고 보시면 되요. 

 

 

728x90

 

 

3살 4살 5살 아이들이 놀기 좋겠더라구요.

 

 

 

그네도 이렇게 있어요. 👍

 

 

 

이제 목적지인 나무숲놀이터로 다시 가볼게요. 

 

 

 

 

나무들이 진짜 너무 크더라구요.

 

 

 

충주 세계무술공원 지구본 같은게 있는데 이게 왜 있을까 궁금하더라구요. 지금 찾아보니깐 공모로 해서 이름은 찾고 있는거 같았어요. 

 

 

 

드디어 도착 😍 

 

 

 

그러면 나무숲놀이터에서 대해서 자세히 살펴 볼까요?

 

이용시간: 
☑️ 겨울철: 오전 9시부터 ~ 오후 5시까지
☑️ 여름철: 오전 9시부터 ~ 오후 5시 30분까지

주의사항 🎈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만 이용 가능.
(청소년 및 어른 사용 금지 ❌ )
네트 시설물 이용시 안전을 위하여 어린이 35~40명 이용 부탁드립니다.
문의사항: 충주시청 관광과 / 043-850-6753

 

 

 

 

 

 

 

 

 

 

정말 말 그대로 살아있는 나무를 이용해서 놀이터를 만들었는데 1층 2층 구조로 되어 있어서 엄청 크더라구요. 

진짜 제가 본 놀이터 중이 그물 네트가 제일 크고 진짜 놀랬어요. 

 

초등학생 아이들이 정말 좋게 만들어놨더라구요. 이런 놀이터가 있는게 너무 신기 했네요. 

 

 

 

 

나무 숲 놀이터 이용 방법 다시 한번 참고해주세요. 🎈 

 

 

 

 

화장실도 주변에 있어요. 

 

 

 

 

쯔쯔가무시증 환장 발생 예방 기피제함도 있어요. 

 

 

 

 

정말 크고 넓고 아이들 뛰어 놀기 좋아요. 딩굴고 구르고 점프하고 아이들한테 완전 천국이라고 보시면 되요.

 

 

 

 

 

 

 

 

 

 

가운데에 지도 공무원이 마이크를 잡고 어른이 들어오는거랑 청소년이 들어오는걸 계속 지도 하더라구요. 어른들 들어가지말라고 하는데 꼭 들어가서 같이 미끄럼틀을 타시는분도 있고 별난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너무 어리면 그물네트는 혼자 힘들어서 안보내시는걸 추천하고 싶더라구요. ㅠ 

큰 애들한테 치이면 크게 다칠거 같았어요.

 

 

 

나무숲놀이터 뒤쪽엔 이렇게 잔디 광장이 있어서 여기에 그늘막 텐트를 치거나 돗자리를 깔고 음식을 배달 시키거나 포장하거나 준비해온 도시락을 드시더라구요. 진짜 아이들은 놀고 부모님들은 쉬기 좋은 곳이예요. 

 

 

 

거기에다가 나무 자체가 워낙 커서 그늘을 만들어줘서 자연 그늘이 너무 좋은 곳이더라구요. 

숲놀이터에서 놀다가 지켜우면 공놀이, 원반던지기, 비행기 날리기, 달리기, 킥보드 타기 정말 다 할 수 있는 곳이예요. 

정말 하루 종일 놀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더라구요. 

 

 

 

 

 

저는 축구장 쪽에 주차를 해서 구경하고 가는길에 다시 뒤를 돌아 봤는데 진짜 단풍이랑 큰나무가 장관이였어요.

옆쪽엔 충주라바랜드도 있어서 정말 공원이 너무 크더라구요. 근데 나무숲놀이터가 워낙 좋으니깐 여기만 가도 진짜 하루가 금방 가겠더라구요. 주차는 잘 몰라서 축구장쪽에 했는데 여기 말고 뒤쪽에 화장실 근처에 충주무술공원수상스키장 가까운 주차장이 있고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쪽에 주차를 해도 가까운거 같더라구요. 

진짜 충주 오셔서 아이들과 놀거리 찾으신다면 나무숲놀이터 무료니깐 진짜 너무 좋은거 같아요.

무조건 추천드리고 싶네요. 또 강아지랑 산책도 엄청나게 많이 오시고 아이들 자전거 연습하러도 진짜 많이 오는 곳 같았어요. 여러가지로 진짜 큰 공원이고 충주시민만 오는게 아니라 여러지역에서 근처에서도 오시는거 같고 관광으로 오시는분들도 일부러 오는거 같았어요. 

정말 여러곳에 공원을 가봤지만 이런 큰 나무숲놀이터는 처음 봤네요.

한번쯤 꼭 추천드리고 충주 나무숲놀이터 방문 이야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 물 꼭 챙겨오세요!!! 

감사합니다. 

[여행정보/휴게소 & 마트] - 충주 서충주농협 하나로마트 만정점 방문 후기 [모듬회, 한우 소고기, 국산콩 손두부 판매하는 곳]

[여행정보/리조트 & 호텔] - 충주 봉황자연휴양림 카라반 숙박 이용 후기 [오토캠핑장 사이트 정보, 가성비 좋은 곳, 봉황계곡]

[음식정보/음식점] - 충주 이정동묵밥 전문점 방문 후기 [짬뽕묵밥, 줄서서 먹는 식당, 방송 출현 식당, 현지인 추천 식당, 이정동 구이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