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생활정보

육아휴직 남은 기간 확인 어떻게 할까? [육아 휴직, 육아기근로시간단축 사용 여부 확인 방법, 사용현황]

해바니아 2022. 10. 27. 16:57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육아휴직 관련 된 내용으로 좀 살펴 볼려고 해요. 

육아휴직 한번씩 다 들어보셨죠? 회사를 다니다가 자녀 보육 문제랑 여러가지 문제로 육아휴직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죠. 아시다시피 요즘은 출산휴가 쓰고 육아휴직을 어느 정도 쓰고 남겨 놓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왜냐면 아이가 초등학교 1학년 들어갈때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이때 남은 기간을 많이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럼 내가 육아휴직을 일부 사용 했고 몇달정도 쓴거 같은데 얼마나 썼는지 확인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해요. 🚩

 

일단 정답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되요.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메인 화면이 나오고 오른쪽 위에 화살표 표시 된 항목이 보이실거예요. 

그걸 눌러 주시면 되요. 👆

 

 

 

 

 

그럼 위에 내용처럼 이렇게 화면이 나오고 실업급여신청, 모성보호 항목이 나오는데 거기에 보시면 육아휴직/육아기근로시간단축 사용현황 항목이 나와요.

그걸 클릭 하시면 되세요. 👆 여기까지 잘 따라 오셨죠? 😍

 

 

 

반응형

 

 

 

클릭을 하고 나면 위에 내용처럼 로그인을 하라고 또 화면이 나와요.

그럼 확인을 누르고 로그인을 해야죠.

 

 

728x90

 

 

 

 

 

 

아시다시피 이제 로그인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어요. 👆🚩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간편인증 이렇게 있는데 저는 간편인증으로 바로 클릭 했어요.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코, 신한인증서, 통신사패스, KB모바일 인증서 이렇게 선택해서 하고 싶은걸로 하시면 되요.

저는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인증서로 선택하고 이름, 주민번호, 휴대폰 번호 입력하시고 다음을 누르시면 되요.

여기까지 잘 따라 오셨죠? 😍

 

 

 

 

 

 

 

그럼 동의 항목이 나오고 모두 동의하고 인증요청을 하시면 되요.

 

 

 

 

 

인증서가 확인이 되면 이렇게 위에 보이는거처럼 인증서를 확인 했어요 팝업이 나오고 확인을 누르시면 되요.

간단하죠? 👍

 

 

 

 

 

거의 다 왔어요. 위에 보이는거처럼 인증하고 인증완료를 누르시면 되요. 👆

 

 

 

 

 

 

 

그럼 위에 보이는처럼 육아휴직 / 육아기근로시간단축 사용현황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사용기간, 출산일까지 표시가 되고 이렇게 위에 보이는거처럼 사용하지 않았으면 아예 아무것도 표시가 되어 있지 않아요. 만약에 사용을 했으면 사용한 기간만큼 위에 보이는 화면에 보이게 되는거죠. 

사용한 기간 빼고 남은 기간 만큼을 쓸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육아휴직급여를 사용 했을 경우에는 위에 사진처럼 자녀에 출산일이 보여지고 사용기간 표시가 되요.

또 날짜도 보여지고 12개월 0일 이렇게 표시가 나와요. (안보이는건 개인정보라서 모자이크 한거예요 ^^ )

사용기한이 나오기 때문에 365일에서 사용한 기한을 빼면 내가 가지고 있는 남은 기간을 육아휴직을 쓸 수 있다고 보시면 되요.

반대로 위에 보이는것처럼 12개월 0일로 보여지면 육아휴직을 다 쓰셨다고 생각하시면 되는거예요.

보시다시피 회사마다 육아휴직이 부여되는게 아니고 자녀 1명당 초등학교 2학년 만8세까지 부여 되기 때문에 그 전 회사에서 사용하셨으면 쓸 수가 없다는거죠.

모바일이든 PC든 다 확인이 가능하니깐 편한 방법으로 육아휴직, 육아기근로시간단축 근무 신청하기전에 확인해보세요.

그럼 여기까지 육아 휴직, 육아기근로시간단축 남은 기간 알아보는 방법이였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고용보험 홈페이지 전산문의 : 1577-7114(유료)
🔴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유선전화) : 국번없이 1350(유료)

 

사진 내용 출처=고용보험 홈페이지 

[생활정보/생활정보] - 육아휴직이란? 육아휴직급여 신청 방법 [3+3 부모육아휴직제, 아빠 육아휴직 보너스제, 한부모 근로자 육아휴직 급여 특례]

[생활정보/생활정보] - 가족돌봄휴가 5일 사용시 유급 주휴수당은 받을 수 있을까?

[생활정보/사회] - 가족돌봄휴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다니는 자녀 가족돌봄비용 추가 연장 진행

[생활정보/사회] - 유급 휴업 휴직 수당의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 고용유지지원금 신청 안내 지원 수준 상향

[생활정보/생활정보] - 근로기준법-법정공휴일 유급휴일제 시행 임시공휴일도 포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