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사회

충남 아산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은 어떤 곳인가? 위치 주소 전화번호 포함

해바니아 2020. 1. 30. 11:08
반응형

충남 아산에 위치한 경찰인재개발원을 우한 교민들에 수용장소로 정해졌어요.

어떤곳인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려고 해요.

주소

> 충청남도 아산시 무궁화로 111

전화번호

> 041-536-0341

홈페이지

> http://www.pti.go.kr/

 

경찰인재개발원이란?

1945년 세종로 미국 대사관에서 발족한 경찰관 교습소에서 출발했다. 그 해 10월 조선경찰학교로 이름을 바꾸고 경사급 이상의 경찰을 교육하기 시작했다. 1946년 2월 국립 경찰학교로 교명을 변경했으며, 같은 해 8월 국립 경찰전문학교로 승격되었다. 1954년 경찰전문학교 직제 개정으로 지방경찰학교를 폐지하고 경찰교육기구를 일원화했으며, 다음해 인천시 부평동으로 교사를 이전했다.
1972년 경찰대학으로 이름을 바꾸었으며, 1975년 부설 경찰종합학교가 설립되었다. 1982년 경찰종합학교는 경찰대학에서 분리되어 운영되다가 1984년 관련 법에 의거해 독립을 했다. 2004년 충청남도 아산시에서 경찰종합학교의 후신인 경찰교육원 기공식을 가졌으며, 2009년 경찰교육원의 문을 열었다.
경찰교육원은 현직 경찰관과 경찰간부후보생을 교육하는 기관으로 경찰청에 소속되어 있다. 교육원장은 2급 공무원에 해당하는 치안감이다. 교육과정은 신임교육과정, 기본교육과정, 직무교육과정, 수탁교육과정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과정별로 다양한 교과목이 개설되어 있다. 국민의 존경을 받는 전문 경찰관을 양성하기 위해 현장의 문제를 바로 해결할 수 있는 특화된 직무교육을 강화하고 토론식 수업, 실습 위주의 수업을 활발하게 실시하고 있다. 부속기구로 유도부와 사격부를 둔 무궁화체육단이 있다.
매년 1만 5천여 명이 교육을 받고 있으며 각종 워크숍, 하계 수련원 참가자를 포함해 연간 교육원 방문자 수가 3만 명을 넘는다. 교육원 시설로 도서관, 강당, 체육관, 생활관, 실내사격장, 체력단련장, 경비대, 악대 등이 있다. 한사랑아산병원과 의료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순천향대학교, 백석대학교와 협력협정을 체결했다

여긴 진천과 다르게 근처에 학교는 1곳 밖에 없어요.

여기로 우한 교민들이 온다고 해서 무조건 퍼지거나 그런건 없어요. 그냥 지역 분위기 때문에 다들 반대를 하고 계시는 부분이 있는데 우한에서 올때부터 엄청난 검색을 이미 하고 와요 전세기 타기전 확인 비행기 안에서도 확인 공항에 내려서도 확인 검사 그리고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에 와도 계속적으로 검사는 진행 될 거기 때문에 걱정이 되는건 알지만 온다고 해서 무조건 퍼지거나 그런 상황은 아니예요,

오히려 그 분들을 보러 오는 친인척들이 그 동네에 가게들을 팔아주고 식당들은 장사가 더 잘 될 수 도 있으니깐 이런점은 또 좋은점일 수도 있어요.

좋은 방향으로 잘 진행 해서 더 안퍼지게 해주면 좋겠네요.

약 천 795명 수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의료진 등 기타 인원들 빼면 그래도 1500명은 수용가능하다고 하네요.

 

2020/01/30 - [취미생활/사회] - 충북 진천군 진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이란? 위치 전화번호 주소 포함

2020/01/30 - [취미생활/사회] - 중국 우한 우한시는 곳은 어떤곳인가? / What is Wuhan City in Wuhan, China?

2020/01/29 - [생활정보]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선별 진료소 지정 병원 현황 전국 선별진료소명단 (전화번호 포함)

2020/01/29 - [생활정보] -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발생 국가 사망자 수 현재 상황 / Number of deaths from new corona viru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