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사회

중국 우한 우한시는 곳은 어떤곳인가? / What is Wuhan City in Wuhan, China?

해바니아 2020. 1. 30. 09:44
반응형

중국에 우한시란?

중국 후베이성의 성도(省都)로 부성급시(副省級市)[4]이며, 중국 중남부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행정구역이다.[5]

원래 우한3진으로 유명한 우창(무창, 武昌), 한양(한양, 汉阳), 한커우(한구, 汉口)의 3개 도시 였다가, 1926년 통합된 도시이다.

이름 역시 우창의 '武'와 한양, 한커우의 '汉'을 합한 것이다. 이 중 우창은 과거 아편전쟁청나라영국에 개항한 항구 중 하나였다. 다른 항구들은 상하이, 샤먼, 광저우, 톈진 등이었다.

많은 철로, 도로, 고속도로뿐만 아니라 장강 물류의 중심인 내륙 항구이고, 우한 톈허 국제공항은 중국 국내선 항공의 허브공항이기도 하기 때문에, 육해공 모두의 교통의 중심지이다. 그리하여 종종 "중국의 시카고"라고 불리기도 한다. 그리하여 중국 전 지역으로 가는 교통이 모두 모인다. 애초 중국 대륙의 정 중앙부이기 때문에 교통요지가 될 수밖에 없는 환경이다.

중국 남부가 다 그렇듯이 중국 국민당과 인연이 있는데 군벌 우페이푸 지역의 중심지였고 1927년 장제스의 북벌이 성공하면서 중국 국민당 정부가 잠시 이곳으로 천도하기도 했다. 중일전쟁 시절 대한민국 임시정부도 상하이에서 잠시 우한에 머물렀다가 충칭으로 이전했다.

2020년 1월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으로 도시 전역이 봉쇄되어 출입이 불가능하다.

 

우한시에 주요 경제는?

우한의 GDP는 2014년 기준으로 약 1,610억 달러이고, 1인당 GDP는 15,764달러이다.

우한은 50여개의 프랑스 기업을 유치해 현재 우한 지역 투자의 1/3을 프랑스가 차지하고 있다.

 

우한시에 교통은?

우한 지하철이 운행 중이다.

대한민국에서는 인천 - 우한 직항 노선이 있으며, 대한항공중국남방항공에서 운항 중이다.

최근 중저가 항공사들이 취항 하려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즉, 우한 폐렴 때문에 무기한 연기하였다.

 

우한은 생각보다 엄청 커요,

이름을 모르고 생소한분들이 많겠지만 중국에서는 유명한 곳 이라고 하네요

경제 부분에서도 프랑스에서 많은 투자를 하여 프랑스 기업이 많이 있고 우리나라 기업들도 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그리고 직항 항공도 있기 때문에 코로나바이러스 초기 단계에서 그냥 단순 감기라고 조치를 해서 많은 사람들이 움직이면서 더 커진 부분이 분명이 있어요.

근데 중요한건 지금 우리나라 같은경우에도 발생 환자가 메르스와 비교해 보면 많은게 아닙니다. 언론에서 너무 시끄럽게 해서 커보이지만 크게 크게 할 수록 중소상공인과 기업들은 또 경제 침체에 빠지게 되니깐 무조건 심각하다가 아니라 잘 보고 판단해서 방송을 해주면 좋겠네요.

진천이나 천안 주민들 마음은 이해 하지만 반대로 우리 국민이고 우리가 지키지 않으면 내 자식도 저런 상황이 되면 그렇게 반대를 할 지 좀 궁금한 부분이 있네요.

 

2020/01/29 - [생활정보]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선별 진료소 지정 병원 현황 전국 선별진료소명단 (전화번호 포함)

2020/01/29 - [생활정보] -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발생 국가 사망자 수 현재 상황 / Number of deaths from new corona virus

2020/01/27 - [생활정보]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국내 발생 현황 및 국외 발생현황 4번째 확진

2020/01/24 - [생활정보]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증상과 치료는? 국내 2호 확진 환자 발생 접촉자 69명 확인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