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제주도 울릉도 독도

제주 서귀포 중문회어시장 포장 방문 후기 [회포장, 해산물 포장하기 좋은 곳, 중문 근처 배달 횟집]

해바니아 2022. 9. 2. 11:13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제주도 서귀포 연돈 근처에서 회나 해산물, 멍게, 뿔소라, 전복, 문어, 해삼, 가리비 등등 을 싱싱하게 바로 포장이나 배달로 먹을 수 있는 중문회어시장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고 해요. 

 

제가 방문했을땐 8월달인데 이때는 뿔소라, 해삼, 낙지, 키조개 등 7월에서 8월에 금어기라서 해산물은 모듬은 어려운 상황이였어요. 일단은 그냥 보고 있는거 중에 먹어야겠다 하고 방문 했어요.

 

 

 

배달의 민족에서도 제일 위에 있고 백종원의 연돈이랑 더본호텔 바로 근처에 있어요. 옆에는 다이소도 있고 중문 숙성도도 바로 옆에 있어서 서귀포 쪽에서 방문하기 좋은 위치에 있더라구요. 주차는 가게 앞에 하시면 되요.

 

 

 

반응형

 

 

 

요즘은 산고동어철이라고 하더라구요. 도다리 새꼬시도 있어요.

 

 

 

728x90

 

 

 

입구부터 횟감들이 많아요. 요즘철인 한치부터, 참돔까지 엄청 크더라구요. 

 

 

 

메뉴판

 

활어회 종류가 진짜 많아요. 

산고등어 회, 밀치회, 우럭회, 광어회, 특광어회, 참돔회, 강도라리회, 찰광어회, 한치회, 능성어회 등 횟감은 왠만한 어종이 다 있어서 없는게 없고 해산물은 오늘은 멍게, 전복 이렇게 밖에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어떤걸 먹을까 했는데 일단 저녁을 너무 많이 먹고 와서 그냥 술안주가 필요해서 전복도 크기를 봤는데 너무 커서 그냥 멍게 1kg만 포장 주문 했어요.

 

 

 

 

 

 

 

수족관도 엄청 깨끗하고 관리가 잘되어 있고 제주산 활어횟감들이 많은게 특징이더라구요. 

 

 

 

 

현수막엔 다금바리가 있는데 다금바리가 있는진 모르겠더라구요.

 

 

 

 

 

산문어도 1kg 33,000원 이렇게 팔고 있어요. 

 

 

 

 

러시아 대게도 팔고 랍스터도 팔고 모든 해산물이 다 있다고 보시면 되요.

 

 

 

 

전복은 여기 있는데 크기가 생각보다 커서 놀랬는데 그냥 멍게만 먹기로 했네요.

전복 큰사이즈는 성인 손바닥만큼 크더라구요.

 

 

 

 

 

 

멍게 자연산, 백상합 중국산, 가리비 일본산, 뿔소라 국내산, 삐뚤이소라 국내산 원산지 표시도 잘 되어 있어요. 

근데 뿔소라 삐뚤이 소라 금어기라서 없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이게 먹고 싶은데 말이죠. ㅠㅠ

 

 

 

특히 여기는 회도 막썰어 준다고 하고 나래비 모양을 원하면 따로 말을 해야되더라구요. 이 근처에서는 회포장 해산물포장으로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매운탕 거리도 여기 있고 초밥도 있다고 했는데 저는 늦게 가서 초밥은 없었어요. 

 

 

 

 

 

 

초장도 팔아요.

 

 

 

 

수족관이 깨끗하니깐 횟감 물고기도 싱싱해 보이더라구요.

 

 

 

 

한 10분 기다렸나? 포장이 금방 되서 나와서 받아서 나왔어요.

 

 

 

 

 

 

 

숙소에 가지고 와서 오픈 😍😍😍

 

 

 

 

멍게 1kg인데 양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멍게에 매력은 역시 끝에 나는 단맛이라고 할까요? 진짜 싱싱하고 맛있더라구요. 

멍게 1개에 한라산 소주 한잔 👍👍👍

진짜 이런맛에 제주도에서 해산물이랑 소주가 잘 넘어가지 않나 싶네요.

 

 

 

 

 

 

 

다음에 서귀포 쪽에 또 숙소 잡으면 여기서 금어기말고 다른철에 와서 해산물 모듬이랑 제주도 횟감 회를 한번 꼭 포장해서 먹어보고 싶네요. 배달의 민족에서도 배달도 해서 근처에 롯데 호텔, 제주도 그랜드조선 호텔, 신라 호텔, 부영 호텔, 켄싱턴 리조트 등 근처에 숙박 시설에도 주문이 많이 들어온다고 하더라구요.

 

서귀포 올레시장에 딱히 안가고 포장이나 배달로 먹기 좋은거 같아요.

 

여튼 중문 서귀포에서 활어회나 모듬해산물을 찾으신다면 참고 해주세요.

그럼 제주 서귀포 중문회어시장 포장 방문 이야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여행정보/여행정보] - 제주 한림농협 하나로마트 방문 후기 [회포장, 소고기, 흑돼지 족발, 반찬가게]

[음식정보/제주도] - 제주 연동 제원칼집 본점 방문 후기 [흑돼지 삼겹살 전문점, 현지인 회식 장소]

[음식정보/제주도] - 제주 협재신국수 전문점 방문 후기 [고기국수, 비빔국수, 어린이 불고기 덥밥]

[캠핑/캠핑장정보] - 우도 비양도 무료 캠핑장 방문 후기 [3대 백패킹 성지, 화장실 있음, 전기 사용 안됨, 박나래 캠핑장]

[여행정보/여행정보] - 제주 우주항공박물관 아이잼 스페이스 키즈 카페 방문 후기 [제주도 키즈카페, 비오면 갈만한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