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양 휴휴암 바다 연화법당 동물농장 방문 후기 [대한불교 조계종 제3교구, 물고기 사료 체험이 있는 곳, 아이들 놀이터]
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여행정보

강원도 양양 휴휴암 바다 연화법당 동물농장 방문 후기 [대한불교 조계종 제3교구, 물고기 사료 체험이 있는 곳, 아이들 놀이터]

by 해바니아 2022. 7.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강원도 양양에 있는 무료 관광지인 휴휴암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고 해요. 

양양에 여행을 와서 어딜 가지 하다가 휴휴암을 저번에 한번 가봤는데 너무 좋아서 이번에 재 방문을 했어요.

 

휴휴암은 쉬고 또 쉰다는 뜻을 가졌고 어리석은 마음, 시기와 질투, 증오와 갈등까지 팔만사천의 번뇌를 내려놓는 곳 묘적전이라는 법당 하나로 만들어진 곳이예요. 바닷가 100평 남짓한 바위인 연화법당에 오르면 해변이 있고 해수관음상이 있어서 거북이 바위가 부처를 향해 절을 하고 있는 모양이라고 하더라구요.

 

 

불이문

 

주차는 아래쪽에 해서 걸어오는 방법이 있고 휴휴암 앞에 와서 주차를 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는데 운에 따라서 다른거 같아요. 또 여긴 화장실에 안에 없어요. 주차장 앞에서 꼭 다녀와야 되더라구요.

 

처음 입구에 문이 있는 불이문이라고 하더라구요.

 

 

 

 

반응형

 

 

 

 

해수관음상이 보이네요.

 

 

 

728x90

 

 

다라니 굴법당

 

가운데 보이는 법당이 다라니 굴법당이라고 해요.

 

 

 

묘적전

 

휴휴암에 있는 묘적전 😍

 

 

 

 

 

 

 

 

 

 

묘적전을 보고 내려 오면 이렇게 거북이 물먹는 곳이 있고 보살 동상들이 여러가지 있어요.

 

 

 

 

불교백화점

그 옆엔 염주랑 팔찌 목걸이 등 다양한 절 용품을 파는 불교백화점이 있고 여기서 생수랑 아이스크림 여러가지를 팔아요.

필요한게 있으면 여기서 구입하면 되더라구요.

 

 

 

 

 

 

 

 

 

왼쪽으로 보면 바로 작은 해변이 하나 보이고 저기 보이는 바위에 가야지만 황어 물고기를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랑 같이 방문하시는분은 물고기 사료 체험 하러 오시는분들도 많이들 계시더라구요.

 

 

 

해변이 엄청 작은데 색깔이 엄청 이뻐요. 이 날은 날씨가 흐려서 그런데 평소엔 바다색이 더 이쁘다고 보시면 되요.

 

 

 

바위쪽 계단을 올라오면 이렇게 수족관이 있고 거기서 광어 치어 새끼를 팔아요.

먹는건 아니고 바로 방생을 해서 살 수 있게 해주는건데 3마리에 1만5천원인가 그렇게 하더라구요.

생각보다 많은분들이 구입해서 방생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전 그냥 패스 했어요.

 

 

 

 

 

 

 

 

 

 

기도 등도 이렇게 살 수 있더라구요.

 

 

 

 

검은색으로 보이는게 전부 물고기 황어 떼 라고 보시면 되요. 어마 어마 하죠?😅😅😅

 

 

 

 

 

 

 

 

 

저는 고기밥 사서 물고기한테 사료 줄려고 왔어요. 체험 학습이죠.😎😎😎

고기밥은 2,000원 🎈

 

 

 

 

 

 

 

 

 

 

사료 뿌리면 날리 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다 연화법당 자연에 동물농장은 광어방위 주변에 황어 떼, 숭어 떼, 해달 가족, 청동오리 뗴, 광어 우럭 방생한 치어 이렇게 있다고 설명 되어 있더라구요.

 

 

 

 

아까 산 광어 우럭 새끼 치어는 방생하는 곳에 놔주면 되더라구요.

 

 

 

정말 말도 못하게 황어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횟감으로는 최악에 횟감이죠 😂

 

 

 

 

 

 

 

 

 

 

 

방생한 광어 새끼는 이렇게 앞에서 보이는데 너무 귀엽더라구요. 이렇게 작은 광어를 어디서 보겠어요.

 

 

 

 

옆에 바위 사이에 보면 이렇게 꽃게도 있어요. 여기 바위가 완전 동물농장인거죠.

 

 

 

 

 

이제 왔던길을 다시 올라가서 해수관음상을 보러 갔야죠.

 

 

 

 

이렇게 올라와서 다시 보면 관음법종이 보여요.

 

 

 

 

 

 

 

 

 

 

백중기도비, 칠석기도비, 초, 등 다양하게 여기도 구입 할 수 있더라구요.

 

 

 

관음성지 휴휴암 지혜관세옴보살님 설명이 있어요.

 

 

 

 

주변에 여러가지 바위들이 있고 동물 바위들도 있어요.

 

 

 

 

 

 

지혜관세음보살은 흥법스님이 신묘장구대다리나 천만독 천일 철야기도를 드리는 2006년 봄에 바다 절벽 밑에서 키가 크고 하얀 옷을 입은 아름다운 관세음보살님이 바다에서 용출하신 모습을 친견하고 불사원을 세워 익산에서 나오는 화강암으로 휴휴암 동쪽 끝자락에 보살님 높이 33자 통 돌로 무게 115톤 3단 좌대를 합해 총 높이 53자의 지혜관세음보살님을 모셨다고 해요. 우측에는 동해해상용왕신 9용신, 좌측에는 남순동자님을 모셨다고 해서 이렇게 양쪽 있더라구요.

 

 

 

 

 

 

여기는 양양에 오면 한번쯤 갈만한 곳으로 꼭 추천하고 싶은곳이고 가면 마음이 여유로워 지고 스트레스를 좀 덜 받는거 같아요. 특히 그냥 절이 아니라 작은 해변도 있고 관음법종은 직접 쳐볼수도 있고 아래쪽 바위에서 동물농장처럼 여러가지 사료 주기 체험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거 같아요.

 

입장료가 없는 만큼 불편한 부분이 있지만 한번쯤은 방문해 보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네요.

 

양양 오시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아이들이 물고기 사료 주는거 생각보다 많이 좋아해요.

그럼 강원도 양양 휴휴암 바다 연화법당 동물농장 방문 이야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캠핑/캠핑장정보] - 양양 갈천오토캠핑장 화장실 샤워장 방문 후기 [선착순 캠핑장, 계곡이 있는 캠핑장]

[음식정보/음식점] - 양양 천선식당 뚜거리탕 전문점 방문 후기 [토요일은 밥이 좋아 출현 식당, 강원도 향토 음식점, 아침 식사 가능한 곳]

[음식정보/음식점] - 강원도 양양 송이 닭강정 방문 포장 후기 [토요일은 밥이 좋아 출현 가게]

[캠핑/캠핑장정보] - 양양 38선휴게소 방문 후기 [유료 차박, 카라반, 캠핑카 이용 가능한 곳, 기시문해변야영장 캠핑 가능한 곳, 38해변]

[음식정보/음식점] - 강원도 양양 예쁘다하조대 카페 방문 후기 [하조대 해수욕장, 바다가 살짝 보이는 카페]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