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건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선별 진료소 지정 병원 현황 전국 선별진료소명단 (전화번호 포함)

해바니아 2020. 1. 29. 13:11
반응형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너무 세상이 시끄럽네요.

근데 찾아보다가 보니깐 너무 궁금한게 투성이네요.

그 중에 선별 진료소? 지정 병원? 이런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많이 부족하네요.

그래서 제가 한번 찾아봤어요.

일단 기본적으로 선별진료소라고 하면 코로나 바이러스 처럼 전염병을 다루는 곳이라고 볼 수 있어요.

그 중에 일단 전체 선별진료소는 서울 경기 강원도 전라도 경상도 충청도 제주도 포함해서 482곳이네요.

그 중에 서울 경기권은 228곳 이네요.

보건소는 선별진료소라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큰병원 중에서도 조건이 되는 병원은 선별진료소로 분류하고 있어요. 그래서 서울대분당병원 이런 큰병원도 포함 되는거구요.

만약에 본인이 코로나바이러스 의심이 되면 본인에 해당 하는 지역에 장소를 알아두시고 전화하시면 거기에서 전화가 오고 해당 지시에 따라서 하시면 되요.

“정말? 투여하면 ‘하루’만에 증상 호전된다고?”…미국 연구진, ‘중국 폐렴’ 치료제 개발

지금 난리난 강.용.석, 도.도.맘 폭행 사건 조작

 

2020/01/29 - [생활정보] -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발생 국가 사망자 수 현재 상황 / Number of deaths from new corona virus

2020/01/27 - [생활정보]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국내 발생 현황 및 국외 발생현황 4번째 확진

2020/01/24 - [생활정보]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증상과 치료는? 국내 2호 확진 환자 발생 접촉자 69명 확인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선별진료소 현황(2020.1.28.18:00 기준)

서울쪽엔 거의 다 된다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부산 대구 쪽도 큰병원이 포함 되어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