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금융

국카몰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험 가입 방법 / 필수 서류 / 할인 혜택 [주택도시보증공사(HUG), KB국민카드]

해바니아 2022. 4. 20. 17:26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해바니아 입니다. 🖐🖐🖐

오늘은 좋은 정보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으면 좋을거 같아서 이렇게 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요즘 전세난 시대에 살고 있자나요. 다들 집구하기 힘드시죠? 😓😓😓

그러다가 운이 좋아서 전세를 입주 하게 되면 2년 살고 전세금을 집주인한테 받을 수 있을까?

이런 걱정을 하시는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안전장치와 같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을 가입하고 있어요. 근데 이번에 KB국민카드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랑 연계를 해서 한번에 편하게 모바일로 가입할 수 있게 생겼더라구요.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을 가입해보신분은 아실거예요. 절차도 많고 서류도 많고 복잡한데 국카몰에서 한번에 할 수 있게 해놨더라구요.

그럼 자세히 알아 보러 가볼게요 ^^ 

 

출처 = 국카mall

 

핸드폰 어풀(앱) 중에 국카몰에 일단 접속을 해주세요. 그럼 박서준 배우님이 이렇게 반겨주세요. 😍😍😍

 

 

 

반응형

 

 

 

 

 

국카몰은 국민카드와 연계해서 운영하는 쇼핑몰이라고 보시면 되요. 접속을 하고 나면 밑에 라이프샵이라고 보이시죠? 거길 클릭해주시면 되세요.

 

 

 

 

라이프샵을 누르고 들어가면 여행, 항공, 보험, 전세보증, 이렇게 항목이 나와요. 전세 보증을 클릭 해주세요.

 

 

 

 

그럼 위에 이 화면이 나오고 설명 페이지가 보여요. 

전세 계약이 종료되고 임대인이 전세보증금을 반환할 수 없어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할 때, 전세보증금을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대신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고 보시면 되요.

한마디로 안전장치죠.

 

그럼 국카몰에서 하면 어떤 혜택이 있냐면 보증료 최대 40% 할인 + 비대면 가입 3% 할인, 캐시백 최대 3만원 지급 이렇게 받을 수 있고 보증료 할인은 2022년 6월 30일까지 보증료 2억원 이하 일 경우 보증료 40% 할인, 보증료 2억원 초과일 경우 보증료 30% 할인 받을 수 있어요. 또 결제 보증료가 3만원 이상이면 3만원 지급 3만원 미만이면 결제보증료만큼 캐시백도 받을 수 있더라구요. 

와 좋네요 👍👍👍

 

 

 

 

 

 

 

 

 

전세 보증 신청 시 제출 해야 되는 서류를 알아볼게요.

❌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 전입세대 열람내역서(도로명)
❌ 전입세대 열람내역서(지번)
❌ 보증금완납영수증
❌ 주민등록등본

 

 

 

 

 

국카몰에서 전세보증을 하면 보증신청시기, 보증가입절차, 보증료안내, 보증 이행청구, 보증해지신청, 문의까지 한번에 할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필수 제출 서류 말고 할인 증빙이랑 추가 할인 증빙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 있어요.

 

⭕ 할인 증빙

❌ 청년 가구
❌ 임대차계약 전자계약
❌ 모법납세자

⭕ 추가 할인 증빙

❌ 저소득가구
❌ 다자녀가구
❌ 장애인가구
❌ 고령자 또는 노인부양가구
❌ 신혼부부
❌ 한부모가정
❌ 다문화가정
❌ 국가유공자
❌ 의사상자 
❌ 독거노인가구
❌ 청년저소득가구
❌ 저소득신혼부부

위에 보이는 할인에 해당 되면 할인이랑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으니깐 참고해주세요.

 

 

 

 

 

 

 

가입 전 예상 보증료도 수도권 7억원, 그 외 지역 5억원 이하에 대해서 살펴 볼 수 있으니깐 먼저 확인 해보시고 가입을 하시면 될 거 같네요.

 

저도 오늘 뉴스 보면서 주택도시보증공사랑 국민카드 서비스가 출시가 됐다고 해서 놀랬네요. 보자마자 좋은 정보 같아서 이렇게 공유드려요.

아시다시피 보증보험을 직접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서류 올리고 해서 가입을 했는데 이렇게 국카몰에서 한번에 처리하고 문의도 할 수 있게 시스템을 해놓으니깐 너무 좋은거 같아요. 거기에 금액에 따라 할인에 추가 캐시백까지 되니깐 그냥 보증보험가입하는거보다 혜택이 훨씬 좋은거 같아요.

보험이라는게 혹시나 상황을 대비하기 때문에 큰돈을 못받으면 절대 안되니깐 전세 혹시 계약하시면 꼭 가입하세요. 주택도시보증공사 말고도 다른보증보험도 있으니깐 한번 비교 꼭 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전세 계약 하시고 전세보증보험가입 알아보고 계신분들이 있으면 참고 하면 진짜 좋을거 같네요.

그럼 자세한 부분은 국카몰에 문의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내용 사진 출처 = 국카몰 홈페이지

 

 

2022.04.11 - [생활정보/금융] - KB국민카드 레고랜드카드 혜택 및 이용 방법 그리고 연회비 [레고랜드 싸게 가는 방법, 레고랜드 입장권 할인 받는 방법]

2022.01.11 - [생활정보/금융] - 하이패스 카드란? 혜택은? 신용카드 일까? [KB국민 하이패스 2.0 카드, 한국도로공사 통행료 할인, 할증 제도]

2021.06.16 - [생활정보/금융] - KB국민카드 Wise 쇼핑안심서비스 혜택 및 주요 사항 [와이즈 쇼핑안심서비스]

2021.03.10 - [생활정보/금융] - 포인트연계할부서비스 란? (구, KB국민 굿세이브)

2021.03.09 - [생활정보/금융] -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서비스 란 무엇일까? 이용방법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