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강릉 속초 양양

강원도 속초 만석닭강정 엑스포 본점 방문 포장 후기 [닭강정 가격 천원 인상, 닭강정 줄안서고 살 수 있는 곳, 속초 명물]

해바니아 2022. 2. 16. 11:55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강원도 속초 청초호유원지 앞에 있고 엑스포타워 근처에 있는 만석닭강정 본점을 방문 이야기를 해볼려고 해요, 

속초에는 만석닭강정이 여러곳이 있는데 여기 있는 닭강정 건물이 본점이예요.

저는 속초중앙시장에 왠만하면 방문을 안할려고 하는데 사람이 너무 많고 너무 시간이 오래 걸려서 주말엔 진짜 전쟁이예요. 

 

그래서 이렇게 본점쪽으로 방문을 했어요.

 

 

주차는 가게 앞에도 있는데 몇대 주차를 못해서 그냥 근처 골목에 아무곳이나 주차를 해도 되고 엑스포타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와도 바로 앞이라서 올 수 있어요.

 

 

 

 

반응형

 

 

 

속초 중앙시장 만석닭강정 위생문제에서 한번 곤혹을 하고 나서는 위생에 많이 신경을 쓰더라구요. 여기도 제가 좋아하는 세스코멤버스 가맹점에 등록이 되어 있더라구요.

 

 

 

 

728x90

 

메뉴판

 

보통맛 뼈 18,000원
보통맛 순살 19,000원
핫끈한맛 뼈 19,000원
핫끈한맛 순살 20,000원
후라이드 뼈 16,000원
후라이드 순살 17,000원

 

 

닭 뼈 순살 국내산으로 원산지 표시도 잘되어 있어요.

 

 

 

 

 

만석닭강정은 엑스포본점, 시장 1호점, 시장 2호점, 홍보관점, 안목점 이렇게 5곳이 강원도에 있어요. 

또 팝업스토어라고 해서 현대백화점이랑 롯데백화점에서도 운영을 하고 있죠.

 

이미 여기는 닭강정이 아니라 기업이죠머 ㅋㅋㅋ

 

 

 

 

 

 

 

 

여기서도 직접 작업을 하고 있고 방호복 같은걸 입고 하더라구요. 만들어져 있는 닭강정 말고 아몬드나 다른걸 빼고 해달라고 하면 기본 30분 정도는 더 기다려야된다고 하더라구요.

 

어떤걸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보통맛 순살 19,000원 이걸로 주문 했어요.

 

후라이드도 먹고 싶었는데 후라이드는 조리 중에만 판매가능하고 현장 상황에 따라 주문이 제한 될 수도 있다고 적혀 있더라구요.

 

브레이크 타임
오후 1시~2시30분
오후 5시~6시30분

 

 

 

 

 

 

 

 

알레르기 유발 식품 표시도 있더라구요.

 

닭, 밀, 토마토, 우유, 대두, 조개, 쇠고기 이렇게 표시 되어 있었어요.

 

 

 

고객 안내문이 있었는데 2014년 이후 7년간 가격 인상 없이 운영 했는데 최근 몇 년간 지속된 원, 부재료, 인건비 상승 등 외부요인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2021년 11월 01일부터 천원 인상하게 되었다고 설명이 되어 있더라구요.

 

사회가 변화하니깐 거기에 맞춰서 가야죠머.

다른 프렌차이즈 치킨집은 더 비싼경우가 많은데 7년이면 많이 참은거죠.

 

 

 

 

 

결제하고 바로 주니깐 기다릴 필요가 없어요.

 

 

 

 

 

2월 기간별로 팝업스토어 일정도 표시 되어 있더라구요.

 

 

 

속초 중앙시장에서 사면 기본 30분은 기다려서 포장해야되는데 엑스포 본점에서는 바로 구입해서 좋더라구요.

 

 

 

 

 

 

보통맛 순살

 

만석닭강정 맛은 다 아시죠? 정말 속초 한번 다녀오신분은 다 한번씩 드셔 보셨을거예요. 특별한 맛이 있다 이런거보다 그냥 닭강정에 특유에 맛이 있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일반 치킨하곤 또 다른 맛이라서 많이들 먹는거 같아요.

 

워낙 치킨은 다들 좋아하고 대중적이니깐 많이들 먹는거 같아요. 중앙닭강정 등 여러가지 속초 닭강정을 먹어봤지만 단맛에 차이와 살짝 살짝 차이가 있으니깐 취향에 맞춰서 드시면 될 거 같아요.

 

만석 닭강정은 워낙 평범해서 간식으로 먹기 좋고 보통맛 순살은 아이들도 잘 먹어서 더 많이들 구매하시는거 같아요.

또 당일보다 식어서 차가운 닭강정이 더 맛있는게 이 만석닭강정에 매력인거 같아요 ㅋㅋㅋ

 

여튼 오랜만에 속초에서 만석닭강정을 먹었는데 맛있네요.

 

그럼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고 다음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2022.02.15 - [음식정보/속초] - 속초 설악항 회센터 3호 영광호 방문 포장 후기 [ 꽃 장치회, 돌삼치회, 오징어회, 멍게, 해삼, 미혜엄마]

2021.12.20 - [음식정보/속초] - 속초 보사노바 커피로스터스 속초점 방문 후기 [속초해수욕장, 오션뷰카페, 인스타 핫플 카페, 베이커리 카페, 애견 동반 가능]

2021.12.15 - [음식정보/속초] - 속초 멜시보끔 경양식 전문점 방문 후기 [속초의료원, 영랑호 근처 식당, 압구정 멜시보끔]

2021.10.07 - [여행정보/여행정보] - 속초 하나로마트 엑스포점 방문 후기 [삼겹살, 소고기 구입 가능한 곳, 자연산 활어 포장 가능한 곳, 회포장 가능한 곳]

2021.12.13 - [음식정보/속초] - 속초 설악항 활어 회센터 5호 오복호 방문 포장 후기 [쥐치회, 성대회, 오징어회, 놀래미회, 영숙언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