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아이폰 IT

에어팟 프로 귀아픔 해결 방법 및 이어팁 사이즈 교체 방법 [AirPods Pro, 귀통증 완화]

해바니아 2022. 1. 6. 13:13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제가 얼마전에 사용하게 된 에어팟 프로를 쓰다가 귀가 너무 아파서 월래 이런건가?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나 찾아보다가 보니깐 저 같은 경우가 많이 있더라구요. 

 

귀아픔, 귀통증, 귀염증, 귀외도염 등 장시간 착용시에 문제점이 많이 있더라구요. 

저도 착용을 하고 한 5분만 지나도 편하다가 아니라 귀에 통증이 있었어요. 에어팟2 쓸때는 전혀 그런게 없었는데 너무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또 초록창에서 검색을 해보니깐 방법이 있어요. 

 

 

 

일단 구입 했던 상자 안버리셨죠? 😂😂😂

저도 내용물 본체만 꺼내고 보지도 않았는데 정답은 여기에 숨겨져 있더라구요.

 

 

반응형

 

 

에어팟 프로는 이제 2세대가 나온다고 이야기 나오고 있는데 1세대부터 문제가 많더라구요. 

에어팟2 사용하다가 에어팟 프로 쓰니깐 확실히 다르고 노이즈캔슬링이 진짜 소리 하나 안들리게 신기하더라구요.

저도 좋다고 썼다가 귀아픔 때문에 써야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이 됐는데 일단 이방법부터 해볼려구요.

 

 

 

728x90

 

 

 

구입한 상자에 보시면 이렇게 본체 밑에 신경도 안썼는데 정답은 여기에 있었어요.

 

 

 

케이블 전용선이 있고 그림 모양에 이어팁이 추가로 들어 있는걸 알았네요. 

몇일 동안 쓰는데 귀아프고 해서 이상하다 했는데 이어팁이라고 들어 있고 사이즈별로 있더라구요.

 

 

 

 

 

 

에어팟프로는 이어팁이라고 해서 고무를 변경 할 수 있더라구요. 

전혀 몰랐어요 ㅠㅠ 😅😅😅

 

 

본체에 착용 되어 있는 기본 사이즈 M 사이즈로 되어 있는데 이걸 착용 했을때 일단 귀가 아파서 S L 두가지 사이즈에서 둘 다 해봐야겠더라구요.

 

 

 

 

 

크기가 좀 다른게 보이시죠??? 😄😄

 

 

 

 

본체에 M 사이즈라고 보이시죠? 

이제 교체를 해야되니깐 고무를 뒤짚어서 그냥 땡기시면 되요.

교체 방법은 진짜 쉽죠???

 

 

 

 

 

 

 

 

 

 

이렇게 빼면 에어팟이랑 비슷한데 머리가 크더라구요 ㅋㅋㅋ 

 

 

 

이어팁을 빼서 사이즈별로 정렬 했는데 보이시죠???

확실히 S 사이즈가 작고 L 사이즈가 커요.

 

 

 

 

 

 

 

일단 S 사이즈를 먼저 해봤어요.

그다음에 L 사이즐 해봤어요.

 

두개가 확실하게 차이가 있더라구요.

 

 

 

 

 

일단 에어팟 프로 구입하시면 무조건 이어팁 사이즈별로 해보시고 사용하세요.

저는 이렇게 안사용해보고 M 사이즈 먼저 쓰고 했더니 이걸 써야 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까지 하게 되더라구요.

 

 

 

 

 

 

착용을 하고 일단 이어팁 착용 테스트를 해봤어요.

 

 

 

 

첫번째로 S 사이즈로 했는데 귀아픔이 일단 덜 하긴 했어요. M 사이즈보다 귀에 좀 더 들어간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런 느낌이 있어서 덜 아픈 느낌이 있었고 밀착 정도 양호로 둘다 나오더라구요. 여러가지로 찾아보니깐 또 큰사이즈를 하면 이어팁이 커서 덜 아프다는분이 있어서 저도 큰 사이즈로 해봤는데 L 라지 사이즈가 또 신기하게 이어팁이 크니깐 들어가는 범위가 작아지니깐 좀 덜 아프더라구요. 

일단은 S 사이즈를 할까 하다가 저는 L 라지 사이즈가 더 맞는거 같아서 이걸로 사용하고 있는데 일단 M 사이즈 사용 했을때보다 귀 통증이 완화는 됐어요. 일단 좀 더 써봐야겠지만 또 통증이 있으면 S 사이즈도 써보고 여러가지 변경 해서 해봐야겠어요.

 

3가지 사이즈 다 사용 했는데도 귀에 통증이 있으면 에어팟 프로 사용을 안하시는게 좋겠더라구요. 찾아보니깐 귀아파서 병원 가신분들도 많고 한번에 없어지는 문제가 아니라 귀에 모양도 틀리고 해서 다 다른거 같아요.

 

또 귀가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왼쪽은 M 오른쪽은 L 이런식으로 교차로 사용하시는분들도 많다고 하니깐 무조건 같은 사이즈로 하시는거보다 귀에 맞는걸로 해서 이어팁을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왼쪽은 S 오른쪽은 M 서로 달라도 전혀 문제 없어요.

에어팟 프로가 성능은 좋지만 여러가지로 신경 쓸게 참 많네요.

혹시나 이어팁 잃어버리거나 크기에 맞는게 없으면 구입도 가능하니깐 참고해주세요.

 

에어팟 프로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고 다음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2022.01.03 - [생활정보/아이폰 IT] - 에어팟 프로 한 개 만 착용 시 노이즈 캔슬링 설정 하는 방법 [주변음 허용, 소음 제거, Airpods pro]

2021.12.29 - [생활정보/생활정보] - 연말 새해 문자 인사말 모음 종류 [정통 인사말, 활용 인사말, 가족 인사말, 직장 인사말]

2021.09.24 - [생활정보/아이폰 IT] - 아이폰13 스펙 비교 종류 색깔 당신에 선택은? [T다이렉트샵 사전예약, 당일배송, 새벽배송, 사은품 혜택, iPhone13 출시일]

2021.09.15 - [생활정보/아이폰 IT] - 애플 아이폰 이상한 스팸 문자 수신 그리고 iOS 14.8 업데이트 [페가수스 감염]

2020.08.04 - [생활정보/아이폰 IT] - 아이폰끼리 특수하게 비밀 메세지 보내는 방법 (충격 효과 강하게 부드럽게 비밀 잉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