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정보/강릉 속초 양양

속초 설악항 활어 회센터 5호 오복호 방문 포장 후기 [쥐치회, 성대회, 오징어회, 놀래미회, 영숙언니]

해바니아 2021. 12. 13. 14:53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속초 설악항에 있는 설악항 활어 회센터 방문 이야기를 작성 해볼려고 해요. 

속초에 가면 회센터가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 많이들 있죠. 속초 갈때마다 어디서 회를 포장해야지 고민을 많이 하는데 저는 이번엔 설악항 활어회센터에서 포장하기로 골랐어요.

 

여러곳이 있지만 저기로 결정한 이유는 속초 중앙시장에서는 주차부터 해서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동명항은 회값 따로 회뜨는값 따로 이렇게 하고 대포항은 안가본지 오래 됐고 장사항활어회센터를 가볼려다가 동선이 안맞아서 안가고 이렇게 고민을 하다가 결국엔 설악항 회센터로 고르게 된거예요.

 

 

 

 

설악항 회센터 같은 경우에는 1호부터 26호 경진호까지 순서대로 설악항 앞에 위치하고 있는 회센터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이미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소개가 많이 되고 생각보다 횟감이 싱싱하고 바가지 없기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저도 몇년전에 가보고 잊어버리고 살다가 이번에 정말 오랜만에 방문 하게 됐어요.

 

일단 횟집부터 골라야되는데 잘 못고르시는분은 특히 어려운 곳이기도 하죠. 1호부터 26호까지 있는 회센터 중에 어딜 가야할지 고민이 많이 되죠.

 

 

 

 

반응형

 

 

 

 

공영주차장에 화장실도 당연히 있어요.

 

 

 

 

728x90

 

 

 

아줌마 튀김집이라고 해서 입구 앞에 각종튀김 오징어순대 파는 가게도 있으니깐 참고해주세요. 

 

 

 

 

 

설악항 회센터 같은 경우에는 다양한 자연산 횟감이랑 항구앞에서 포장마차식으로 먹을 수 있는 분위기가 속초에서 최고지 않나 싶어요. 

 

또 횟감이 엄청 다양해요.

횟감에 최고봉 줄가자미 (이시가리), 전복치회, 청어회, 쥐치회, 도다리회, 돌참치회 등등 다양한 횟감을 골라서 선택해서 먹을 수 있어서 더 좋다고 보시면 되고 횟감 회뜨는 비용 따로가 아니라 포함되기 때문에 주문진항이나 동명항보다 이런 부분에서는 훨씬 좋다고 저는 생각을 해요.

 

 

 

 

 

 

단골집이 없다면 고르는 방법은 간단해요.

무조건 여러군데 가보시고 어종을 말하시고 가격을 맞추시면 되요.

설악항 경우에 사장님들이 추천 하시는 어종보다는 어종을 골라가는걸 특히 추천드려요.

 

메인 어종을 고르고 그 뒤에 다른 잡어를 합치시는게 좋은 횟감 고르는 방법이예요.

 

저는 이번에 쥐치회나 전복치회를 먹을려고 방문을 했고 몇군데 집에서 흥정을 해보니깐 수족관에 있는 어종에 따라서 있는 곳도 있고 없는곳도 있더라구요.

 

3개 4개 비교를 해봤는데 처음에 봤던 5호 오봉호 사장님이 골라주신 쥐치가 제일 괜찮아서 거기로 선택을 했어요.

 

 

 

 

5호 오복호 영숙언니

 

이렇게 겨울이라서 포장마차처럼 비닐로 해서 안에는 기름 난로를 해놓고 먹기 좋게 5개 테이블 정도로 되어 있더라구요. 마음 같아선 여기서 먹고 싶지만 상황이 안되서 저는 포장 하는걸로 만족했어요.

 

이미 몇 테이블에서는 회포를 풀고계시더라구요. 😄😄😄

 

 

 

 

 

 

횟집을 일단 가면 원산지 표시를 먼저 보세요. 

광어 우럭 도다리 가자미 놀래미 숭어 청어 방어 고등어 오징어 문어 쥐치 복어 멍게 해삼 소라 전복 도치 성대 전부 국내산이고 참돔이랑 농어만 중국산이더라구요.

 

 

 

 

 

오징어도 엄청커서 물어보니깐 1마리에 13,000원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엄청 컸어요.

 

 

 

 

 

 

 

저녁에 가서 어종이 그렇게 다양하진 않았어요. 

 

제가 살려고 했던 전복치는 없었고 큰 쥐치가 있어서 그거 하나보고 여기로 골랐거든요.

 

 

 

 

쥐치 크죠?? 😍😍😍

쥐치는 달콤함이 많은 횟감으로 달콤한거 좋아하시는 무조건 추천하는 횟감이예요.

 

크기가 일단 손바닥 2개 정도 크기인데 1마리에 2만원 이렇게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싸죠??

 

 

 

 

 

 

오징어도 먹을까 말까 하다가 크기가 너무 크고 싱싱해서 1마리 골랐어요.

 

 

 

모둠회 5만원 

잡어 중에 추천 해달라고 하니깐 지금 성대가 괜찮다고 추천을 해주는데 삼척항에서 먹었던 성대회가 쫄깃쫄깃하고 맛있었어서 사이즈 보고 골랐어요.

 

놀래미랑 멍게는 서비스 쥐치 2만원, 성대 2만원 오징어 1만원 이렇게 해서 모둠회 5만원으로 맞췄어요.

메인 어종 1가지는 꼭 본인 스스로 고르시는걸 꼭 추천드려요. 

 

 

 

 

 

옆에 4호집은 매운탕만 전문으로 하시는곳이더라구요. 매운탕 주문하면 전부 여기서 나가더라구요.

 

 

 

 

속초 중앙시장에 비해 시간으로 치면 거의 1시간 이상 단축을 했고 회뜨는 비용이랑 상추, 쌈장양념장, 초장, 와사비. 고추, 마늘, 전부 포함 해서 5만원이면 괜찮지 않나요??? 😍😍😍

 

당연히 카드결제도 되고요.

 

무조건 설악항 회센터를 강추 하는 이유 중에 하나죠.

 

 

 

 

 

 

주차권도 주시니깐 꼭 받으시면 되고 사전무인정산기를 이용해서 나가기전에 미리 하시면 되요.

 

 

 

 

 

 

 

이제 포장을 열어 볼까요?? 👍👍👍

 

 

 

 

 

상추도 이렇게 넣어주시더라구요. 

 

 

 

 

 

 

 

초장 하나에 천원씩 받고 파는곳 많은데 여기는 초장 와사비 양념 쌈장 다 넣어주세요.

 

 

 

 

어떤 회센터 가면 마늘 고추 한통에 천원 받는곳도 있는데 여기는 다 주시니깐 너무 좋더라구요. 포장이 저도 처음이라서 회만 들어 있는줄 알았는데 이렇게 포장 받을 때 보고 좀 감동 받았다고 할까요?? 좋더라구요.

 

이런 사소한 부분이 단골이 되게 만들자나요.

 

 

 

 

 

 

 

더 충격적인건 스티리폼 상자 위에 횟감을 표시해 주셨더라구요. 

이렇게 표시를 해주면 어떤 회가 어떤건지 알 수 있어서 너무 좋거든요.

 

이런 부분에 또 한번 반했어요.

아무것도 모르고 먹는거보다 알고 먹는게 더 맛있거든요.

 

 

 

 

 

 

오징어회

말안해도 맛있는 오징어회 😍😍😍👍👍

 

 

 

멍게회

 

멍게는 비닐에 따로 이렇게 담아 주셔서 상추위로 올려서 다시 셋팅 했어요.

이런 부분도 세심한 배려시더라구요.

 

 

 

 

 

놀래미 회
성대회

놀래미랑 성대는 잡아 중에 제일 추천하는 횟감인데 성대가 팔뚝만큼 커서 그런지 살이 진짜 쫄깃쫄깃 하더라구요. 메인 횟감을 위협하는 놀래미랑 성대가 아닌가 싶어요. 

 

기대 이상 👍👍👍

 

 

 

 

 

쥐치 회

 

쥐치회는 세꼬치로도 많이 먹는데 큰 쥐치는 무조건 포로 떠서 먹는걸 추천드려요. 

쥐치회는 살이 부드럽고 간장에 먹으면 달콤함이 엄청 나다고 할까요? 그런 횟감이거든요.

 

근데 이날은 성대가 너무 고소하고 식감이 좋아서 쥐치랑 승부를 가릴수가 없었어요.

 

 

 

 

 

 

정말 오랜만에 속초에 와서 괜찮은 회를 먹은거 같아요.

속초에서 포장회로 유명한 신유네도 먹어보고 속초중앙시장도 먹어보고 동명항도 먹어봤지만 설악항회센터가 최고네요.

 

다음에 속초 가도 저는 이제 설악항 회센터가 갈거 같네요.

속초에서 회포장 할 곳을 찾으신다면 저는 무조건 설악항회센터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제가 갔다온 5호 오봉호도 좋지만 다른 집도 전부 괜찮고 막 사라고 이렇게 하진 않으시니깐 가격이나 어종해서 여러군데 비교해서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대게나 홍게도 있으니깐 집집마다 어종이나 이런건 시간별로 계속 보충이 되고 하니깐 참고해주세요.

 

그럼 속초 설악항 활어회센터 포장 후기는 여기서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2021.03.04 - [음식정보/속초] - 속초 동명항 동명활어센타 28호 연안채낚기 붉은대게(홍게) 바다송어회 구입 후기

2020.10.16 - [여행정보/여행정보] - 강릉 주문진어민수산시장 홍게 오징어회 가격 및 구입 후기

2020.10.05 - [음식정보/속초] - 속초 중앙시장 회센터 충청도음성횟집 마르미 오징어회 회포장 후기

2020.05.06 - [음식정보/음식점] - 삼척항 활어 회센터 부미수산 쥐치 모듬회 구입 후기

 

반응형